[국제기업론] VF corporation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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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f의 소개

2.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3. 리진스(Lee Jeans)

4. 비전 및 전략

본문내용
가. 엑스라지 스토어
엑스라지 스토어는 단층 면적 165㎡, 복층 면적 198㎡ 이상 규모에서 단순히 등산복뿐만 아니라 가방 및 신발등의 용품류, 기능성 속옷, 키즈라인, 캐주얼 의류등 5개 이상의 삼품라인을 갖춘 매장을 뜻하는 말이다. 노스페이스가 이같은 대형 매장을 늘려가는 이유는 아웃도어룩이 단순히 등산용이 아닌 평상복으로의 역할을 점점 수행해 나감에 따라 일반패션으로 활용되면서 점점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발맞추어 다양한 제품군을 갖춰 고객들을 유인 할 수 있는 것이 엑스라지 스토어이다. 또한 백화점은 높은 집객력 때문에 점당 효율이 높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장점이 있지만 매장이 좁아서 다양한 제품을 진열하기 힘들고, 수수료 부담도 크기 때문에 노스페이스는 기존 중형 매장을 대형으로 확대하는 작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나. 컨셉트 스토어
국내의 아웃도어브랜드 중에서 노스페이스가 최초로 선보인 컨셉트 스토어는 실제로 만나기 힘든 산과 들, 암벽등을 재현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갖게 해주는 신개념 매장이다. 즉 일반 매장들과는 달리 하나의 브랜드 컨셉을 정하고 그 주제에 맞는 인테리어와 상품배치를 통해 독특한 아웃도어브랜드만의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 서비스이고 이는 노스페이스만의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각인시켜주는 좋은 전략이다.

(4) Promotion
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 장학금 & 희망찾기 등반대회
박영석 대장과 함께하는 희망찾기 등반대회를 4회째 운영하고 있다. 이 행사는 장애인과 희귀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등 우리 사회의 소외되어 있는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시
참고문헌
5. 참고자료
자료출처 wikipedia, google web, vf corporation 정식 site에서 발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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