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브랜드 자산의 구축과 관리 -청정원, 뉴코크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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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브랜드란?
1)브랜드의 정의
2)브랜드의 구축이유

2.브랜드자산의 관리에 의한 사례
1)이미지브랜드
미원 (대상 -청정원)
2)경험적 브랜드
뉴 - 코크 (New -Coke)

3.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수익성 증대 효과
* 프리미엄 가격 형성
* 신제품 성공 가능성 증대
(brand extension)
* 충성도 확보


2.비용 절감 효과

* 과도한 가격경쟁에서 탈피
* 유통 등과의 협상에서 유리
* 인재채용과 장기근속의 흡착력
* 내부 초점 명확화에 따른 경제효과
청정원, ‘2010년 국가브랜드 대상’ 식품부문 대상-대상(주)

종합식품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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