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자산 개념과 관리및 확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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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브랜드란 무엇인가?
<브랜드의 개념의 배경과 유래>

2.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
<브랜드자산의 개념>
<브랜드자산의 경제적 가치>
<브랜드자산 관리의 중요성>


3. 브랜드 자산의 구축


4. 브랜드 자산의 체계적 관리


4-1 브랜드인지도 관리

<브랜드인지도의 개념>
<브랜드자산 형성에 있어서 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
<브랜드인지도를 증대시키는 방법>


4-2. 브랜드 이미지, 연상관리

<브랜드이미지와 연상의 개념>
<바람직한 브랜드연상이 갖추어야 할 특성>
<브랜드연상의 유형>

5.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 상표확장전략
<라인확장전략과 상표확장전략의 개념>
<기존상표를 이용하는 마케팅전략이 증가된 배경>
<상표확장의 장점과 단점>

<상표확장이 성공하기 위한 가정>
<세 가지 가정들이 충족되어 상표확장이 성공하는 경우>


6. 결론
본문내용
기업들이 브랜드파워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는 성숙기에 들어선 대부분의 소비용품시장에서 상표들 간의 평준화로 인하여 경쟁상표들 간에 제품품질의 차이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능면에서 자사의 상표를 경쟁상표들로부터 차별화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이미지의 차별화에 의한 브랜드파워의 구축만이 상호파괴적인 가격경쟁을 피하고 높은 점유율과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전략적 도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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