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도요타 SCM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도요타 연혁
2.조직구조
3.규모
4.경영방침
5.도입배경
6.목표
7.SCM추진을 위한 7가지 원칙
8.SCM 추진성과
9.향후과제 및 시사점
10.소감
- 본문내용
-
영역의 확대에 따른 경영혁신의 효과 또한 자연히 증대
글로벌마케팅, 글로벌소싱, 글로벌 매뉴팩처링의 현 시대상황에 비추어볼 때 SCM의 도입은 필수불가결한 전략적 개념
적용범위와 효과가 넓은 SCM도입, 실현황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파이프라인 상의 모든 부분들의 협력과 협조
도요타 SCM
도입
Service Needs에 근거한 고객 세분화와 Segment별 수익성 있는 서비스 개발
세분화된 고객요구에 대응하는 최적의 물류 네트워크 구축
고객 실수요에 기초한 최적의 Demand Planning 수립
고객위치에 근접한 제품 Customization 실시를 통한 Supply Chain 재고절감
전략적 Source업체 관리를 통한 Supply Chain상의 비용 절감
Supply Chain-wide Technology 전략 개발
Supply Chain 공동의 성과 측정에 필요한 Measure의 적용
JIT시스템의 기본적 사고방식
양이 줄더라도 더욱 생산성을 올린다.
필요한 것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 만들어라.
다기능으로 일의 흐름을 만든다.
생산이 늦어도 혹은 너무 빨라도 안된다.
JIT시스템은 제품생산에 요구되는 부품 등의 자재를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수량만큼 조달하여 낭비적 요소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려는 목적으로 불확실한 소요량에 대비한 안전재고를 보유하지 않고, 매일 또는 매 시간 요구되는 자제를 소량으로 조달함으로써 재고를 최소화해 재고를 쌓아두지 않고서도 필요한 때 적기에 제품을 공급하는 생산방식으로 적시에 제품을 인도하기 위한 생산방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