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공급사슬관리 개념,특징,도입효과분석및 기업들의 SCM(ZARA,유한킴벌리,아모레퍼시픽,미샤) 도입사례연구와 SCM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8 / 2017.01.18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SCM 공급사슬관리 연구및 기업사례분석 ] SCM 공급사슬관리 개념,특징,도입효과분석및 기업들의 SCM (ZARA,유한킴벌리,아모레퍼시픽,미샤) 도입사례연구와 SCM 향후전망에 대해 총 14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SCM 공급사슬관리 정의

2. SCM의 특징

3. SCM의 장점과 단점
(1) 장점
(2) 단점

4. SCM의 필요성

5. SCM 도입효과

6. SCM 구축단계

7. 기업들의 SCM 도입사례 연구
(1) ZARA의 SCM 도입
(2) 아모레퍼시픽의 SCM 도입
(3) 미샤의 SCM 도입
(4)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

8. SCM 향후전망

9. SCM 도입성공위한 전략제언
본문내용
비즈니스 추진 방법론에 있어 진리도 없고 벤치마킹이 성공을 보장해 준다는 보장도 없다. 디지털 경제 시대의 경영원리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조직의 노력 과 처한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세가 요구될 따름이다. SCM을 이용해 경영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시스템, 조직관리, 프로세스 차원에서 노력해야 한다.

시스템 측면에서 SCM 솔루션을 도입했다면, ERP 또는 기존의 레거시 시스템과 연동을 높이고, 공급 파트너와 조직간 시스템이 최적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정보자원 공유와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효율적으로 배양해 업무 성과를 향상시키도록 노력해야 한다.

조직관리 측면에서 SCM은 파트너쉽이 생명이다. 두 조직간 협업을 위해서 크로스 평션 팀에 대한 지원이 있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일부 문제점을 보면 전담 팀의 미구성, 유통 업체와 제조업체의 상담창구 이원화, 담당자에 대한 교육 미흡, 부적합한 인적자원 배치와 같은 문제가 있다. 따라서 경영층은 SCM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인적자원 교육과 조직간 협업차원의 전사적 노력이 필요하다. 더불어, 현재 조직간 첨예한 문제로 인하여 판매 정보가 유통업자와 제조업자 사이에 트명하게 공유되고 있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직의 협업문화 형성을 통해 연계 생산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성이 아주 알찹니다. 감사합니다.
  • 78969***
    (2019.06.18 00:08:37)
회원 추천자료
  • 미샤 마케팅실패사례
  • 미샤의 경우 원가 절감을 위해서 R&D투자가 기타 브랜드에 비해서 현저히 낮다. 지속적인 R&D투자는 미샤의 장기적인 발전에 있어 가장 중요한 밑바탕이다. 매출액의 일정부분을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3)STP분석①Segmentationa. 인구통계적 변수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여성b. 지리적 변수오프라인 매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작하여 주요한 상권에 위치하여 최대의 노출효과 지방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입지하며, 소외된 계

  • LG생활건강 기업전략분석및 LG생활건강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경영전략제안
  • 공급자인 한국콜마는 화장품 OEM기업으로 시작하여 ODM Network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업계 최초 도입하고 정착하였으며, 주요 납품업체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유한킴벌리 같은 국내 기업과 존슨앤존슨 등 다국적 기업이다. 제약 사업부는 한미약품, 유한양행을 비롯한 150여개 제약사와 거래 중이다. 하지만 연내에는 전방 수직 계열화를 통해 현재 ODM 업체에서 한 차원 도약한 (제조업자 브랜드 생산 방식) OBM 업체로 성장시켜 자체 브랜드 제

  • [경영학, 마케팅] 그린마케팅 성공사례
  •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이처럼 앞으로“그린마케팅”은 사용하지 않는 곳이 이상하다고 느낄 정도로 늘어나고 꾸준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그래서 저희는 “그린마케팅”에 대해서 여러 가지 기업의 사례를 알아보고 이 그린마케팅의 개념, 등장배경, 필요성, 목표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2. 그린마케팅의 정의그린마케팅은 일반적으로 ‘환경보존에 관련된 기업의 제반 마케팅활동’으로 일컬어지고 있지만, 아직 용어의 정

  • [경영학] [경영학원론]국내 화장품 산업구조 분석(A+리포트)
  • SCM을 통해 사내 제품 공급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원부자재 협력업체로부터 유통업체,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전체 공급사슬의 최적화를 통해 비용절감을 꾀하고 좋은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적시에 공급, 소비자 만족을 배가시킬 수 있다고 판단. 아래와 같이 SCM 구축하였다. 다. 코리아나코리아나 화장품은 IT에 총 2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데이터웨어 하우징과 그룹웨어 구축에 힘을 쏟을 예정이며 백화점과 특약점별로 나누어서 관리하던 기존

  • [기업윤리] 기업 환경경영
  • 관리 기준을 설정하여 충실히 이행하며,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셋째, 전 과정 환경영향과 안전을 고려한 제품의 설계, 유해물질을 함유하지 않은 환경 친화 자재의 우선구매와 폐제품의 재활용체계를 운영으로 제품과 서비스의 전 과정에 대한 책임을 다한다. 넷째, 최적의 청정생산 기술개발 및 도입으로 자원과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하고 이산화탄소를 비롯한 환경영향 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며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한다.다섯째, 사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