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관리(SCM)의 성공사례와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26 / 2019.04.2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공급체인관리(SCM)의 성공사례와 성공요인>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공급체인관리(SCM)의 정의, 공급체인관리(SCM)의 등장 배경, SCM의 도입 필요성 5가지, SCM의 도입전략 4단계, SCM 도입 성공사례와 성공요인(삼성전자의 SCM 성공 사례, 도요타의 SCM 성공사례, 일본 가구업체 니토리의 SCM 성공사례, 델컴퓨터의 SCM 성공사례)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I. 공급체인관리(SCM)의 정의

II. 공급체인관리(SCM)의 등장 배경

III. SCM의 도입 필요성 5가지

IV. SCM의 도입전략 4단계

V. SCM 도입 성공사례와 성공요인

1. 삼성전자의 SCM 성공 사례

2. 도요타의 SCM 성공사례

3. 일본 가구업체 니토리의 SCM 성공사례

4. 델컴퓨터의 SCM 성공사례


본문내용
I. 공급체인관리(SCM)의 정의

- 공급체인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란, 원료 공급자로부터 최
종 소비자까지 이르는 전체 과정에 걸친 기업들의 공동전략을 의미하는 것으
로, 각 기업들이 외부의 다른 회사 사이에 일어나는 거래에서 서로 관련 있는
업무처리를 상호 협력하여 단순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는 EDI에 의한 DB를
공유할 수 있어야만 전체적인 재고 삭감과 물류 합리화를 할 수 있다.
QR/ECR은 SCM으로의 발전 과정에서 고객 주문에 대한 신속, 효율적 대응체
계이다. 공급체인 전반에 걸쳐 수요에 관한 정보를 집중화하고 공급리드타임이
감소하게 된다. SCM은 수요예측 효율성 향상을 통해 채찍 효과를 최소화할
수 있다. 공급체인관리의 주요 응용기술로는 자동발주시스템, 크로스도킹, 공
급자재고관리(VMI) 등이 있다. 공급체인관리가 효과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
는 파트너들 간의 상호협력과 신뢰가 중요하다.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SCM(공급망관리) 분석
  • SCM의 성공적인 구축사례로 E화장품사의발주 업무 지원 시스템 구축사례를 살펴보자. 중견 화장품 제조업체인 E사는 공장 -> 대리점 -> 전문매장 -> 고객으로 구성된 공급사슬을 가지고 있다. E사는 전국 125개 대리점에서 본사로 발주시 쉽고 데이터 오류가 없으며 부가적인 주문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Web-EDI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 시스템은 대리점과의 정보교류 및 데이터 기반의 대리점 경영관리를 지원함으로써 대리점들의 경영관리를 개선하는 것

  • scm공급사슬관리에 대해서
  • Supply Chain Management-차 례◆ SCM의 개요공급체인관리란 무엇인가? .1공급체인관리와 기존 관리의 차이점 2SCM의 궁극적인 목표 .2◆ SCM 배경 및 방향SCM의 필요배경 .3SCM의 성공요소 .4SCM의 발전방향 .6◆ SCM

  • 국내물류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전략
  • 공급체인 참여업체간 공동의 사업계획 수립- 정보공유 표준, 업무 프로세스 통합, 성과지표 개발 → 공급체인 효율성 극대화SCM 2.0의 3대 Trends: ‘탄력’, ‘그린’, ‘고객지향’탄력비용절감재고감축공급망의 위기관리 체계 구축그린고객지향 에너지 절감폐기물 회수재활용고객니즈에맞는SCM 구축글로벌 기업들은 재고감축에 초점을 맞춘 SCM 1.0을 바탕으로 하고, 차별적 경쟁력 확보를 겨냥한 차세대 SCM(일명 SCM 2.0)을 추진중임사례 : 월

  • [전략정보론] SCM 공급체인관리
  • 전략정보론 SCMSCM(Supply Chain Management)제1절 공급체인관리의 개요 21. SCM의 필요성 22. SCM의 기본개념 33. SCM의 발전과정 44. SCM의 기대효과 5제2절 공급체인관리의 구성요소 61. 공급체인관리 프로세스 62. SCM을 위한 정보기술 133. 공급체인관리의 효율적인 추진방법 15제3절 공급체인관리의 평가방법, 미래의 SCM 181. 공급체인관리의 평가방법 182. e-SCM 203. 미래의 공급체인관리 23제4절 SCM 성공 사례 28제1절 공급체인관리의 개요전략정보론 SCM

  • (SCM) SCM 정의 및 도입현황과 분야별 성공사례(A+대박자료)
  • SCM의 성공적인 구축사례로 E화장품사의발주 업무 지원 시스템 구축사례를 살펴보자. 중견 화장품 제조업체인 E사는 공장 -> 대리점 -> 전문매장 -> 고객으로 구성된 공급사슬을 가지고 있다. E사는 전국 125개 대리점에서 본사로 발주시 쉽고 데이터 오류가 없으며 부가적인 주문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Web-EDI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 시스템은 대리점과의 정보교류 및 데이터 기반의 대리점 경영관리를 지원함으로써 대리점들의 경영관리를 개선하는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