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마케팅의 개념과 정의 및 도입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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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내부 마케팅의 개념

Ⅰ. 내부 마케팅의 도입배경

Ⅱ. 내부 마케팅의 정의

1. 국외의 정의
2. 국내의 정의
3. 내부 마케팅의 목적


*참고문헌
본문내용
*내부 마케팅의 개념

1. 내부 마케팅의 도입배경

서비스를 주요상품으로 판매하는 호텔 및 관광기업은 인적 의존도
가 높기 때문에 서비스 마케팅 활동수행과 그 개념에 있어서 경영조직
내의 인간관리 및 목표고객에 관한 인간관리가 중요한 과제로서 부각
된다.
내부 마케팅은 기업내부의 현장종사원을 내부고객으로 보고 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최종소비자인 외부고객을 만족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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