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관리] 삼성전자 SCM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5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삼성전자 소개
2.삼성전자 SCM 도입 배경 및 추진 개요와 방향
3.삼성전자 SCM APS 시스템
4.삼성전자 SCM 부문별 사례
5.삼성전자 로지텍 소개 및 물류전략
6.향후 방향 및 결론
- 본문내용
-
삼성전자의 목표
1. 2020년 매출액 4,000억 달러를 달성
2. IT업계 1위, 글로벌 10기업으로 도약
3. 소프트웨어와 솔루션 위주의 의료/바이오, 환경/에너지, 편의/안
락 등 삶의 질 향상 부문을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추가
4. 21세기 사업구조로 변화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굳
은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삼성전자 SCM의 정의
Supplier ↔ 삼성전자 ↔ Customer까지 “物”과 “情報” 의 흐름을
Global하게 최적화시켜 고객요구에 가장 좋은 제품을 적기에, 싸게
공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세스, 시스템, 조직의 혁신활동
범위
• 物( 자재 및 제품) 흐름: Supply -> 구매-> 생산-> 판매-> 물류-> Customer
• 정보의흐름: 개발(PDM), 마케팅, 판매, 제조, 구매, 서비스, 물류연계
• 시장변화에 대한 공동 대응
• 재고감소 및 Logistics Cost 감소
• 고객과 Real-Time 정보공유
APS 효율성
전Site 동시 Planning 가능
Planning 소요시간 단축
Planning 주기 단축: Weekly, Daily Planning
정확한 생산계획
On Time Delivery 향상
Quick Response 가능
대고객 서비스향상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jhoki***
(2015.11.07 10:44:05)
- 나름괜찮아용ㅋㅋㅋㅋ
- audtn***
(2013.11.17 02:43: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