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삼성전자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전자 정의 및 선정동기
2. 삼성전자의 SCM 사례
(1) SCM 추진배경
(2) SCM 추진방향
(3) SCM 추진현황
(4) SCM 도입을 통한 개선효과
3. 결론
본문내용
1. 경영이념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48개국 총 90개의 거점
인터브랜드 & 비즈니스위크가 발표한 2009년 글로벌 기업 브랜드 순위19위

3. 재고 관리
- 제조의 제약 및 공급 가능성을 고려한 물량 사전 할당
- 글로벌 재고 및 생산 계획에 근거한 납기약속
- 거래선의 중요도 등 정책의 우선순위를 감안하는 납기약속
삼성전자는 2006년 ‘보르도 TV'를 출시한 이후 세계 TV 시장을 석권. 삼성전자 본사에서는 미국 전자제품 유통 체인점인 베스트바이에서 지난주 몇 대의 TV가 판매됐는지, 그 현황이 실시간으로 집계된다. 베스트바이와 공급망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라는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 판매 현황을 공유하기 때문.
삼성전자는 SCM 시스템을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반으로 삼아, 생산계획은 어떻게 수립할 것인지, 물류는 어떤 루트로 공급해야 효과적인지 등을 고려. 재고 현황 파악에서 경쟁사를 앞섬

참고문헌

http://www.samsung.com/sec –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etnews.co.kr - 전자신문
http://www.mk.co.kr – 매일경제
http://www.naver.com – 네이버 블로그
http://www.seri.org - 삼성경제연구소
박성철 , , (주)시그마인사이트컴, 2007
정봉주 외 4명, ,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2
톰 왈리스 외 1명, , 엠플래닝, 2006
이규상, "민간 물류환경의 변화에 따른 군 물류체계 발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원대 경영대학원, 2008
장도, "중국진출 한국제조업체의 GSCM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인하대 대학원 2006
조병호, "탐색적 기법을 이용한 공급망관리의 국내외 성공 사례연구", 석사학위논문, 건국대 대학원 2005
김성민, "중국진출 우리기업의 한/중 공급사슬관리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강대 대학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SCM 도입
  • 운영화 최적화 실현삼성 전자 SCM 의 세계적인 위상*최근 SCM 개념에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세계의 많은 글로벌 기업이 급변하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글로벌 경영의 ‘핵심 패러다임’으로 SCM을 인식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SCM에 첨단 정보기술(IT)이 접목되면서 가능해진 일이다. 국내 다수 기업들도 SCM 을 구축하고 있으나 삼성이 가장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또한, 해외 시장 확대 및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APS를 도입하여 글로벌 운

  • [생산관리] 공급사슬관리(SCM)
  • 공급사슬관리(SCM)Contents.Introduction 개요Solve Questions 문제풀기Case Analysis 사례분석Introduction2010-08-1731.IntroductionIntroduction- 공급사슬관리(SCM)란?- 공급사슬관리의 효과Solve Questions-문제제기-Question #1-Question #2Case Analysis- 삼성전자“자재 공급업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만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성하여 궁극적으

  • [물류관리]삼성전자의 S&OP(Sales&Operation Planning)사례연구
  • 운영하기 위해선 효율적인 관리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9판매 및 구매의 전 과정에서의 비효율을 줄임1차 거래선을 넘어 2차 거래업체 수요도 파악해외 거래업체들 간 판매 및 구매 데이터를 상호교환하고 관리정보화 수준이 떨어진 아프리카나 중동지역의 거래 기업도 쉽게 이용10이렇듯 대내외적인 욕구에 따라 s&op를 도입한 후의 삼성전자는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게 되었습니다.커진 덩치에 맞는 글로벌 플래닝 시스템을 구현해서 잘 지켜지

  • [재무관리]삼성전자의 기업분석 - 탐방조사
  • 기업 탐방 - 삼성전자삼성전자에 대한 기업 소개경영이념 및 철학▶인재와 기술을 바탕,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창출, 인류 사회 공헌2. 경영목표에 대한 최고 경영자의 인식▶Digital Convergence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3. 목표달성을 위한 주요 경영관리수단은 무엇인가? ▶SCM, ERP, CRM 등4. 주주총회와 이사회 운영 실태 ▶사외이사 포함 14人의 이사5. 기업목표에 관한 이상과 실제가 일치하는가? ▶단품들의 네트워크 연결 → Total Solution 제공Finance manag

  • 납기약속시스템,납기약속,물류관리론,물류관리,납기,납기시스템,삼성납기시스템
  • 삼성전자 로지텍 1998년 설립된 삼성전자의 물류 관리 대행 기업으로, 삼성전자 생산 제품 및 서비스 자재를 대상으로 국내 판매물류, 해외 판매 물류 및 B2B 설치의 전략 및 운영 업무 전담 수행기존의 배달 납기 약속체제02.2. 기존방식3. New시스템4. 성과1. 개요5. 결과삼성로지텍납기의 중요성There is no sales without delivery time.(납기 없는 판매는 없다)Delay of delivery time is not a sales.(지연 납기의 판매는 판매가 아니다)납기의 공유를 통해 SCM전체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