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순당 일본 진출 공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일본경제상황 분석
1)일본의 개황
2)일본의 경제 동향
3)현재 일본의 경제 현황
4)일본의 시장 동향
5)일본의 2011 소비시장 트렌드

2.일본 주류시장 산업분석
1)기존 기업간의 경쟁
2)잠재적 진입자
3)대체품
4)공급자
5)구매자

3.자사와 경쟁기업 분석
1)국순당 기업개요
2)국순당의 핵심역량
3)아사히의 기업개요
4)아사히의 핵심역량

4.경쟁전략 수립
본문내용
2. 일본 주류시장 산업분석


1) 기존기업간의 경쟁

1, 아사히 맥주

일본 주류 중 가장 많은 판매를 보이는 것이 맥주이다. 맥주 종류별 판매량을 보면 일반맥주 부문에서는 아사히가 대표제품인 ‘아사히슈퍼드라이’맥주를 앞세워 50.6%의 점유율로 압도 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막걸리와 제조 방법, 술의 형태는 다르지만 가장 강력한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다.

2, 겟케이칸 사케

한국말로 하면 월계관 사케이다. 한국에 막걸리와 소주가 있듯이, 일본의 전통술에는 사케가 있다. 사케도 맥주처럼 수많은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 겟케이칸에서 나오는 사케가 점유율 1위다. 막걸리와는 전통주라는 점이 유사하다.

3, 진로 막걸리

한국에서는 진로가 막걸 리가 많지는 않지만, 일본에서는 막걸리로 성공을 거두고 있다. 한국의 기업으로써 같이 수출하면서 일본시장에서 경쟁한다는 점에서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다.


2) 잠재적 진입자

1, 공급과잉현상

일본은 한국과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주류회사들이 있다. 한 지방에 가정에서도 주류를 생산하여 판매한다고 할 정도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업체가 생겼다가 사라졌다가 한다.

2, 진입장벽

다양성에 따라 많은 업체들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수많은 업체들이 각각 추구하는 바가 틀리고, 전국적으로 성공하는 기업은 소수이다. 진입장벽은 낮아 중소 업체들이 들어올 가능성은 높지만 그만큼 성공 가능성은 낮은 편이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www.kalia.or.kr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경영전략 분석
  • 국순당국순당은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초일류 기업’ 이라는 비전 아래 기존사업의 핵심역량을 최대한 강화시키는 동시에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수익 및 성장 모델 개발 그리고 나눔과 상생경영의 실천을 통해 고객로부터 항상 사랑을받는 기업, 사회가 존경하는 기업,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는 기업, 협력회사들이 함께 하고 싶은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초일류 기업.2010. 04‘한국의 대표브

  • 일본시장진출성공전략사례,국순당마케팅사례,글로벌전략,국순당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아이싱의 일본 시장 진출 전략1. 진출 국가 및 진출 제품 선정 동기국순당이 내놓은 신제품 아이싱은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러한 신제품을 국내를 넘어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막걸리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일본으로까지 시장을 넓힌다면 좋다고 판단했다. 현재 일본 시장에는 이미 어느 정도의 막걸리 시장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가 있으며, 저도수를 선호하는 전반적 주류 트렌드, 수출에 적합한

  • [국제경영] 백세주 중국주류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진출 목표5. 상황분석(1) 중국시장 상황(2) 중국 주류산업 분석(3) 경쟁기업 분석(4) 경쟁요인별 분석(5) 포커스 그룹 인터뷰 분석(6) SWOT 분석6. STP 분석7. 4P Mix 분석8. 발전방향 및 전망※ 국순당 마케팅팀 인터뷰 문답1) 백세주의 판매 1위 유지 전략은 무엇인가?- “저희 업체에서는 차별화된 MIS를 4년전부터 도입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경영정보시스템(MIS)은 PDA를 통해 발주, 시간, 장소, 등의 데이터를 입수하고, 본사에서는 이를 분석하며, 특별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사 및 분석41∼54추천 전략55∼56단기적 전략장기적 전

  • 진로소주 해외진출사례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선정이유Ⅱ. 회사소개Ⅲ.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Ⅳ. 시장 환경 분석Ⅴ. SWOT 분석Ⅵ.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전략)Ⅶ. 경쟁사 분석Ⅷ. 진로의 경영성과 분석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Ⅹ. 중국시장에의 도전Ⅺ. 진로의 미래Ⅻ. 발전 방향참고문헌Ⅰ. 선정이유국내 최고의 소주 회사 진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한 국제기업으로써 특히 세계 80여개 국에 수출하고 있는 진로는 국내 시장에서 30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