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순당 일본 진출 공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일본경제상황 분석
1)일본의 개황
2)일본의 경제 동향
3)현재 일본의 경제 현황
4)일본의 시장 동향
5)일본의 2011 소비시장 트렌드
2.일본 주류시장 산업분석
1)기존 기업간의 경쟁
2)잠재적 진입자
3)대체품
4)공급자
5)구매자
3.자사와 경쟁기업 분석
1)국순당 기업개요
2)국순당의 핵심역량
3)아사히의 기업개요
4)아사히의 핵심역량
4.경쟁전략 수립
- 본문내용
-
2. 일본 주류시장 산업분석
1) 기존기업간의 경쟁
1, 아사히 맥주
일본 주류 중 가장 많은 판매를 보이는 것이 맥주이다. 맥주 종류별 판매량을 보면 일반맥주 부문에서는 아사히가 대표제품인 ‘아사히슈퍼드라이’맥주를 앞세워 50.6%의 점유율로 압도 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막걸리와 제조 방법, 술의 형태는 다르지만 가장 강력한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다.
2, 겟케이칸 사케
한국말로 하면 월계관 사케이다. 한국에 막걸리와 소주가 있듯이, 일본의 전통술에는 사케가 있다. 사케도 맥주처럼 수많은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 겟케이칸에서 나오는 사케가 점유율 1위다. 막걸리와는 전통주라는 점이 유사하다.
3, 진로 막걸리
한국에서는 진로가 막걸 리가 많지는 않지만, 일본에서는 막걸리로 성공을 거두고 있다. 한국의 기업으로써 같이 수출하면서 일본시장에서 경쟁한다는 점에서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다.
2) 잠재적 진입자
1, 공급과잉현상
일본은 한국과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주류회사들이 있다. 한 지방에 가정에서도 주류를 생산하여 판매한다고 할 정도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업체가 생겼다가 사라졌다가 한다.
2, 진입장벽
다양성에 따라 많은 업체들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수많은 업체들이 각각 추구하는 바가 틀리고, 전국적으로 성공하는 기업은 소수이다. 진입장벽은 낮아 중소 업체들이 들어올 가능성은 높지만 그만큼 성공 가능성은 낮은 편이다.
- 참고문헌
-
자료출처:
www.kalia.or.kr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