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국순당
2. 경영실적 분석
3. 경영전략 분석
4. 마케팅 분석
5.결론
본문내용
- Brand Marketing Positioning 리포지셔닝 전략
- 20대 대학생(직장인) 여상 고객을 적극 공략, 매월 ‘대학생(직장인)의 날’로 지정
- 대학생(직장인) 좋아하는 백세주 1위
- 최근 드라마, 방송을 통한 스타 마케팅 전략 ‘Love for KOREA 백세주’으로
변경하면서, 한국인 / 외국인을 위한 전통주이라는 이미지 더욱 부각


국순당은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초일류 기업’ 이라는 비전 아래 기존
사업의 핵심역량을 최대한 강화시키는 동시에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 및 성장 모델 개발 그리고 나눔과 상생경영의 실천을 통해 고객로부터 항상 사랑을
받는 기업, 사회가 존경하는 기업,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는 기업, 협력회사들이 함께 하고 싶은
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초일류 기업.


Global NO.1 전통전통주
3중 필터링 System
다양한 마케팅 사업
세계적인 브랜드 구축
New 제품 연구 개발
Brand 이미지 제고
각국 벤치마킹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국순당` 경영전략 사례
  • 국순당 - 경영전략 사례 조사 -과 목 명 : 경영전략담당교수 : 제 출 일 : 12월 12일조원 < 목 차 >Ⅰ 서론연구목적 및 사례선정 이유Ⅱ 본론국순당 분석과 현재소개기업개요기업소개환경분석국내주류시장 환경제품수명주기SWOT분석약주시장의 산업구조 분석국순당의 핵심역량 분석생쌀 발효법독자적인 물류시스템R&D투자국순당의 경쟁우위 유형차별화 우위경쟁우위 지속성 분석(VRIO)경쟁우위를 강화실킬 수 있는 지속적 수단Ⅲ 결론

  • 국순당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기업경영분석및 국순당 시장확장전략과 나의의견
  • 국순당 STP분석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1) Segment(2) Targeting(3) Positioning : 한국의 편안한 술5.국순당 마케팅전략 (4P MIX)5-1 Price (가격)5-2 Product (상품)5-3 Place (유통)5-4 Promotion (판촉)6.국순당 시장확장 계획 및 마케팅목표7.결론 및 나의의견참고문헌1.국순당 기업소개국순당은 1983년 건립 되었고, 현재 서울 탁주에 이어 국내 제 2의 최대 막걸리 제조 회사이다. 국순당의 기업 이념으로는 크게 ‘존경 받는 기업’, ‘미래가치 중심 경영’, ‘원칙중

  • [경영사례] 국순당 백세주 성공사례
  • 국순당만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전문 유통채널을 구축하고 또한 남성중심의 주류시장에서 여성이라는 새로운 고객계층을 사로 잡을수 있는 전통중주의 순한맛 개발등 또한 ‘마시고나면 몸에 좋은술’ 라는 개념을 도입해 여성고객들을 주류시장에 참여하게 한 국순당은 전통주 라는 개념의 새로운 상품의 등장만이 아니라 그들의 마케팅전략등 기업 외부적 상황을 적절히 분석하고 이를 실천함으로써 국순당은 지금의 성공을 누릴수 있었다. 선두기

  • 국순당 기업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분석(1) 외부분석Demographic : 젊은층과 여성층의 소비증가Sociocultural : 술 소비 패턴변화, 웰빙 열풍Political / Legal : 정부의 전통주 복원정책, 주류품질인증제Technological : 자동제조 시스템, 포장용기 기술Economic : 경기침체와 불황(2) Five Force Model 분석1) 기존 경쟁자의 경쟁 정도 2) 신규진입자의 경쟁 정도 3) 공급자 교섭력4) 구매자 교섭력5) 대체재의 위협(3)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Ⅲ. 국순당의 현재 마케팅전략마케팅 4P 믹스전략1)

  • [국순당 마케팅사례] 국순당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국순당 향후 마케팅방향제언,나의견해정리
  • 성공비결마케팅SWOT,STP,4P향후마케팅 제언-목차-1. 국순당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국순당 경영이념2. 국순당 성공비결3. 시장환경분석4. 국순당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국순당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국순당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국순당 문제점과 개선방안8. 향후 마케팅 방향제언 및 나의의견1. 국순당 기업소개(1) 기업개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