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 해외진출사례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이유
Ⅱ. 회사소개
Ⅲ.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
Ⅳ. 시장 환경 분석
Ⅴ. SWOT 분석
Ⅵ.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전략)
Ⅶ. 경쟁사 분석
Ⅷ. 진로의 경영성과 분석
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
Ⅹ. 중국시장에의 도전
Ⅺ. 진로의 미래
Ⅻ. 발전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5. 진로의 국외 위치
진로소주의 해외시장진출은 국내 최초로 1968년 베트남에 첫 수출된 이래, 이제는 전 세계 80여개국에 수출되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1999년에는 주류업계 최초로 5000만 불 수출탑을 수상했으며, 2001년 7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일본소주시장에서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켜가고 있다. 또한 진로는 동경, LA, 홍콩 등을 비롯한 전 세계 주요도시에 영업망을 갖추고 한국인의 진로에서 세계인의 진로로 도약하고 있다.
진로는 일본, 미국, 동남아지역 등의 수출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중국을 세계 제2의 거점으로 삼기위해 ‘한국명주 진로’를 출시하는 등 쉼 없는 항해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참고문헌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양광호(1999.02)
진로 Japan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 이수형(1994)
글로벌전략(Global Strategy) - 이광현(석정출판사 2001)

(주)진로 홈페이지 http://www.jinro.co.kr
(주)진로Japan 홈페이지 http://www.jinro.co.jp
두산 홈페이지 http://www.doosan.com
다카라코리아 http://www.takara.co.kr
문화일보 http://www.munhwa.com
한국신문 http://www.koreaherald.co.nz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썻어용ㅎㅎㅎㅎㅎㅎㅎ
  • ssyk***
    (2013.05.15 21:24:19)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 하이트 성공마케팅
  • 전략 - 91. SWOT 분석 - 92. STP 전략 - 103. 마케팅 MIX 4PS 11Ⅴ. 선도자의 위치에 선 HITE 141. 주류시장 진입시 시장상황 - 142. HITE 시장진입 성공요인 - 153.

  • [국제지역학] 진로소주 일본을 제패하다
  • 국제 지역학 입문진로재팬, 일본을 제패하다차 례진로연혁국내시장 점유율일본시장 진출배경진로재팬연혁4P전략SWOT분석경쟁사 분석과 진로와의 관계진로재팬 성공요인진로의 중국진출그 외 해외진출진로의 미래참고문헌▷ 진로연혁1924 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10월 3일) 소주 진로(眞露)생산 판매 1951 03 6.25사변으로 남하, 부산 서면에서 소주 금련 생산 1953 10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에 공장 신축 이전 1968 11 진로소주 베트남

  • [국제경영 유통전략 사례분석] Wal Mart 월마트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분석 HWP
  • 전략실패 & 낮은 브랜드 인지도월마트가 국내 시장에 진입 한 후 점포수는 2001년 9개, 2002년 15개, 2006년까지 고작 16개에 불과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낮을 수밖에 없었다. 월마트가 지금까지 한국에 투자한 돈은 8120억 원 수준이다. 같은 외국계 유통업체인 까르푸가 밝힌 총 투자액 1조5000억 원의 절반정도에 해당한다. 저조한 투자로 월마트는 매장 수를 고작 16개밖에 확보할 수 없었다. 또한 매장의 위치는 본사의 입지 전략을

  • [마케팅전략]마케팅용어정리
  • 전략2. 국내도입 계기 - 미국, 프랑스 등 외국의 경우 이미 단순한 마케팅차원을 넘어 펀 개념을 경영전략으로 삼고 있는 가운에 최근 들어 장기불황으로 워낙 소비심리가 바닥으로 떨어지다 보니 국내에서도 펀 개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음3. 나오게 된 배경이 되는 마케팅 카테고리 : 4P의 Promotion4. 세부유형① 상품의 직접 판매판촉 활동 - 사례 ①② 상품 판촉 활동과는 관련이 없는 순수한 엔터테인먼트성 이벤트 - 사례 ②,③,④,⑤5. 성공이유

  • [마케팅관리] PR 구전 그리고 판매원관리
  • 마케팅 사례만도공조 딤채만도공조의 김치냉장고 딤채는 구전 마케팅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상품이다. 만도는 공조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95년김치냉장고를 개발한 뒤 판로 개척을 위해 서울 강남 아파트단지에서 영향력이 높은주부들을 선발, 딤채와 김치를 무료로 나눠주고 일단 써보도록 했다는 것이다.써보니 좋다던데이 한마디 보다 나은 장사 방법은 없다. 만도기계의 김치냉장고인 딤채(김치의 옛말)도 이 방법을 써 짭짤한 재미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