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가스터디 마케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 업 소 개
▷ CEO 소개
▷ 주요학력 및 경력
▷ 연 혁
▷ 사 업 분 야

Ⅱ. 환 경 분 석
▷ 거시분석
▷ 미 시 분 석
≫ 경쟁사분석
≫ 소비자 설문
≫ 소비자 인터뷰
▷ S W O T 분석
≫ Strenth
≫ Weakness
≫ Opportunity
≫ Treat

Ⅲ. 마케팅 전략
▷ 4P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 STP
≫ Segmentation
≫ Targeting
▷ 현재마케팅
≫ 스타마케팅
≫ 신규회원 유치를 위한 마케팅
≫ 리베이트를 제공하는 전략
≫ 고객(수험생)관리 마케팅
≫ KT와 제휴전략
≫ 메가스터디 광고·홍보물

Ⅳ. 성과 및 제안
▷ 성과
▷ 전망
▷ 제안

본문내용
메가스터디는 인터넷 기반의 사교육 기업으로서, 짧은 시간안에 눈부신 성장을 이루며 코스닥 등록을 달성하고, 기존의 교육업체와는 달리 그 틀을 한단계 발전시킨 정상의 기업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교육 시장의 막강 선두기업인 메가스터디가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현재의 위치에 이르렀는지, 또 그 안의 문제점들과 그 방안, 앞으로의 전망을 제시해 보았습니다.

Ⅰ. 기 업 소 개

(주)메가스터디는 서울 강남에서 최고의 학원 강사로 손꼽히는 손주은씨(일명 손사탐)와 과학탐구영역, 언어영역, 수리영역의 유명강사 및 학원장들이 중심이 되어 설립된 국내최대 온라인 입시학원이다.
이들은 입시교육 전문사이트를 만들어 오프라인 학원에서 강의된 동영상강의 콘텐츠를 홈페이지를 통해 유료로 판매 하고 있다 .
- 자회사 (주)메가 피엔피는 2001년 설립되었으며, 제공되는 강의의 교재출판을 맡고 있다.

▷ CEO 소개
≪ CEO 손 주 은 ≫
- 서울대 서양사학과 졸업
- 메가스터디(주) 대표이사(2000년 7월 ~ 현재)
- 메가스터디 대표강사(사회탐구 담당)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입시전문가

그의 성공론은 세가지로 간결하다 .
“성공하려면 사업에 목숨을 걸어야 합니다. 실패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최대한 줄여야 하구요. 가장 중요한 것은 변화를 빨리 읽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학생들 색깔이 해마다 변하고 있어요. 이젠 강한 카리스마와 감동을 주는 강의로는 안됩니다. 고객의 변화를 정확히 읽어 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그는 답습만해서는 필연적으로 망하고, 반드시 경쟁사와 차별화 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손주은의 꿈은 소박하다 . 엉뚱하게도 사교육이란 말의 ‘사'자(字)를 떼어 내는 것이 꿈이란다. 인터넷교육을 통해 사교육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인 인식을 긍정적인 것으로 바꿔보고 싶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OWON 코원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보고서
  • 마케팅 4P전략분석가. 제품전략(PRODUCT)4P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부분이다. 코원 내의 제품사업들 중에는 MP3Player, 소프트웨어, 모바일 콘텐츠 등 여러 가지 상품이 있지만 MP3시장의 포화로 PMP부문에 진출한 만큼 주력종목인 PMP를 어떻게 만들지에 대한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어떤 전략과 전술을 세우고 어디에 투자를 할 것인지에 대해 상품별로 세세한 부분까지 파악을 필요로 한다. 코원으로서는 다른 사업으로의 확장이나 투

  • 에듀윌 기업분석과 SWOT분석,성공요인및 에듀윌 경영활동분석과 CSR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
  • 마케팅 컨셉트 (고객만족)사회지향적 마케팅이란 기업의 이윤을 창출함에 있어 사회 전체의 이익을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는 컨셉트로 사회복지와 고객만족 및 기업목적의 실현을 모두 고려하는 것을 말한다. 에듀윌은 이 사회지향적인 마케팅 컨셉트에서 특히 고객만족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에듀윌은 고객의 특성을 분석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늦게 퇴근하고 집에 돌아와 공부하려는 직장인들을 위해 고객센터 운영시간을 새벽 2시까

  • [경영학] 메가스터디 마케팅사례분석(담당자인터뷰포함)
  • 할 수 있으며 현재의 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블루오션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다면 앞으로도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Source블루오션전략 김위찬 著 창업경영론 김기홍 著 BooksInternetwww.megastudy.netwww.mbest.co.kr www.megagosi.net www.passmeca.net www.megapolice.co.kr www.brandstock.co.kr 2007년 국내 디지털 콘텐츠 시장조사 보고서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조선일보,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등 Report & NewspaperEndThank you ForAttention

  • [지역사회복지론] 비영리조직의 자원개발 및 지역사회와 기부문화
  • 마케팅 전략 측면에서도 매우 뛰어나다는 생각이 든다. 기부에 대한 새로운 개념 정립으로 기부를 우리의 일상적인 문화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후원자의 만족을 위한 관리 등 모든 면에서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기부문화의 한 모습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2. 고 찰지금까지 비영리 기관의 자원개발과 지역사회와 기부문화에 대해 알아보았다. 비영이 조직의 존속과 발전을 위해서는 나아가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재정확보를 위해 자원개발에 있

  • [마케팅관리]인터넷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 -(주) 이투스 그룹
  • 마케팅은 라디오에서의 광고인데, 밤 8시에서 12까지, FM은 중학생, 고등학생들이 매우 즐겨듣는 라디오시간대 이다. 따라서 그 시간대에 누드 교과서나 사이트에 대한 광고를 하면, 매우 효과적으로 학생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이다.② 온라인상에서의 수익성 확보 전략현재 오프라인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러 전체 시장으로 볼 때 참고서 판매는 줄고 온라인 판매는 확대중이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사이트의 유료화를 추진한다. 교육컨텐츠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