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이베이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선정동기


본론

글로벌 플랫폼 비즈니스 이베이

어떻게 전 세계 시장을 호령할 수 있었는가

이베이에도 약점은 있다

옥션, 지마켓을 통한 벤치마킹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결론

이베이 한국시장 진출의 시사점

본문내용
◉ 특징
• 세계에서 가장 큰 경매사이트
• 거래마다 등록 수수료, 판매수수료 등 일정 요금을 받는 중매자 역할 ☞ 플랫폼 비즈니스
• 이베이 호주, 이베이 영국 등 세계 각국 다양한 시장 진입. (2008년 기준 세계 39개국 진출)
• 수많은 제품 다양성과 카테고리 ☞ 소비자들의 다양성추구 심리
• 국내 오픈마켓과는 다른 선결제 후배송 시스템 ☞ 자금회전에 유리

❍ 어떻게 전 세계를 호령할 수 있었는가
• 1995년 9월 : 피에르 오미디아르 엔지니어 출신 ‘Auction Web’으로 출범(무료서비스)
• 1996년 2월 : 유료서비스로 전환, 주식회사로 전환(5월)
• 1997년 1월 : 상호를 eBay로 전환
• 1997년 9월 : 공격적 마케팅 실시(배너광고 시작)
• 1999년 : 영국, 독일, 호주시장 진출
• 2002년 : 온라인 결재서비스 회사 페이팔 인수
• 2005년 : 스카이프 인수
• 2006년 : 세계적 포털 사이트 “구글”과 제휴
• 2008년 : 15500여명의 사원 규모
• 2009년 1월 : 매출 87억 2700만 달러 (10조 4724억원) 출처 Yahoo! Finance

이베이는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해외에 있는 개인물품을 살 수 있을까? 쇼핑에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집에서 물품을 쉽게 구입할 수 없을까? 유통경로가 대폭 감소된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을 구매하는 방법이 없을까? 등의 소비자들의 need 분석과, 지속적인 글로벌 인터넷 보급을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세계최대 온라인 경매전문사이트 e-Bay 기업분석(A+리포트)
  • 마케팅 그리고 웹의 놀라운 성장으로 인해 불과 6년이 채 못된 지금 이베이는 지구상에서 제일 가는 경매 사이트이자 강력한 온라인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글로벌 가속화전략 추진 : 옥션 인수현재 미국, 영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일본, 호주에서 사이트 운영중Ⅱ. 설립자 및 창업동기1.설립자- 피에르 오미디아르▹ S/W 엔지니어 출신으로 일찍이 개인간 거래의 장소로서 인터넷의 효용성에 개안▹ 1998년 Tufts대 컴퓨터공학과를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Google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진출2.3.1. 국내 인터넷 시장의 현황 2.3.2. 국내 업계 1위 네이버 2.3.3. Google과 네이버의 차이점 2.3.4. 네이버와 Google의 공통점 2.3.5. 검색 결과의 정확성 연구 2.3.6. 경쟁사(Naver)의 분석 및 대응방안 2.4. Google의 한계점과 향후전망2.4.1. Google의 한계점 2.4.2. 성공 전략 및 추천 대안 2.4.3. 한국 진출에 대한 전망 III. 결론참고문헌Google의 한국시장진출전략 분석Google의 한국진출 전략에 대한 연구 서론Google이 최근 유튜브(www.youtube.com)를 인수한데 이어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구글(Google)과 제휴를 맺었다. 2009년에는 한국의 오픈마켓 서비스인 G마켓(G-Market)을 인수하였다.이베이에서는 수집품, 가전제품, 컴퓨터, 가구, 자동차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신제품, 중고제품 등의 물건을 취급하고 있으며 무형의 서비스도 거래된다. 2005년에는 영국의 라디오 디제이였던 팀 쇼(Tim Shaw)의 아내가 모델과 염문을 뿌리는 남편의 스포츠카를 50펜스에 내놓아 5분 만에 팔렸으며, 엘비스 프레슬리가 1977년 노스캐롤라이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전략이다. 옥션이 선점 기업으로써 내세운 전략은 매우 공격적이었다. 그 가장 좋은 예가 천원 더!로 알려진 TV광고이다. 이 광고를 통해 옥션은 선두 기업으로써의 강한 인식을 성공적으로 확보하였다. 축구 해설가 신문선 의원이 피구 왕 통키로 분장해서 나온 광고인데, 인터넷 경매라는 것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였다. 이어서 이홍렬 쇼의 유부 클럽이 나오는 광고로 옥션에서 살 수 있는 물건의 다양성을 나타내주었다. 이러한 마케팅

  • [마케팅전략]인터넷 경매 사례 이베이(ebay) 분석
  • 인터넷 경매의 현황그동안 옥션이 독주하던 경매시장이 ‘셀피아와 이쎄일의 합병’ 및 ‘와와컴의 추격, 쇼핑몰 빅 3중의 하나인 인터파크의 경매시장 진출 선언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특히 셀피아와 이쎄일의 합병회사인 e셀피아는 옥션의 1위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전략을 구사하는 한편 와와컴도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통해 2위권을 집입을 노리고 있어 인터넷 경매시장을 둘러싼 순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