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이베이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서론
❍
선정동기
❒
본론
❍
글로벌 플랫폼 비즈니스 이베이
❍
어떻게 전 세계 시장을 호령할 수 있었는가
❍
이베이에도 약점은 있다
❍
옥션, 지마켓을 통한 벤치마킹
❍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
결론
❍
이베이 한국시장 진출의 시사점
- 본문내용
-
◉ 특징
• 세계에서 가장 큰 경매사이트
• 거래마다 등록 수수료, 판매수수료 등 일정 요금을 받는 중매자 역할 ☞ 플랫폼 비즈니스
• 이베이 호주, 이베이 영국 등 세계 각국 다양한 시장 진입. (2008년 기준 세계 39개국 진출)
• 수많은 제품 다양성과 카테고리 ☞ 소비자들의 다양성추구 심리
• 국내 오픈마켓과는 다른 선결제 후배송 시스템 ☞ 자금회전에 유리
❍ 어떻게 전 세계를 호령할 수 있었는가
• 1995년 9월 : 피에르 오미디아르 엔지니어 출신 ‘Auction Web’으로 출범(무료서비스)
• 1996년 2월 : 유료서비스로 전환, 주식회사로 전환(5월)
• 1997년 1월 : 상호를 eBay로 전환
• 1997년 9월 : 공격적 마케팅 실시(배너광고 시작)
• 1999년 : 영국, 독일, 호주시장 진출
• 2002년 : 온라인 결재서비스 회사 페이팔 인수
• 2005년 : 스카이프 인수
• 2006년 : 세계적 포털 사이트 “구글”과 제휴
• 2008년 : 15500여명의 사원 규모
• 2009년 1월 : 매출 87억 2700만 달러 (10조 4724억원) 출처 Yahoo! Finance
이베이는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해외에 있는 개인물품을 살 수 있을까? 쇼핑에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집에서 물품을 쉽게 구입할 수 없을까? 유통경로가 대폭 감소된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을 구매하는 방법이 없을까? 등의 소비자들의 need 분석과, 지속적인 글로벌 인터넷 보급을 활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