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ebay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ebay 이베이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베이 향후시사점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0 / 2016.09.20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ebay 이베이 기업전략 사례연구 ] 이베이 ebay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ebay 이베이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베이 향후시사점연구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베이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이베이 의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이베이 ebay 기업소개
(1) 이베이 ebay 개요
(2) 이베이 ebay 특징

2. 이베이 ebay 기업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

3. 이베이 ebay 성공요인

4. 이베이 ebay SWOT분석과 전략분석

5. 이베이 ebay의 주요 경영전략
(1) 고객중심전략
(2) 옥션인수사례
(3) 투명경영전략
(4) B2B전략

6. 이베이 ebay 한국진출 전략과 마케팅

7.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이베이가 주로 선전한 지역이 서구문화권임을 볼 때 서구지역과 특히 상거래에서 눈에 띄는 문화적 차이를 보이는 동양문화권 지역에서 파트너 또는 조언자 없이 이베이 홀로 진출한다는 것은 많은 시행착오를 요구할 것이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엄청난 성장 가능성을 잠재하고 있는 아시아 문화권의 독특한 부분과 잘 맞는 판매 프로그램이다. 이 점에서 이베이가 옥션의 가치를 높게 평가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베이가 옥션을 인수해야겠다는 생각을 굳히게 만든 것은 옥션과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협상과정에서 옥션이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에 있다. 옥션이 이베이보다 먼저 아시아 시장을 선점한다면 옥션은 머지않아 ‘초국적 e마켓 플레이스’를 지향하는 이베이의 위협적 존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알리바바 경영성공사례연구] 알리바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알리바바 경영 성공전략분석과 미래전망연구
  • 전략의 성공(2) 과감한 혁신(3) 이벤트(4) 모바일시장 공략5. 알리바바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6. 알리바바의 서비스 분석7. 알리바바의 경영전략 사례(1) 공격적인 경영전략(2) 알리바바의 CSR 전략(3) 수직계열화 전략 (4) 경영혁신전략8. 결론9. 향후전망과 시사점1. 알리바바 기업소개1999년에 설립 된 알리바바 그룹은 알리바바와 40인의 도적에서 따온 이름이며, 현재 아마존의 2배, 이베이의 3배

  • [마케팅] G마켓 성공요인
  • 연구방법5. G마켓 자료- SWOT분석- 수입원- 수수료 전략 - Targeting6. G마켓 분석- 비즈니스적 요인- 브랜드 인지도 측면- 공급자와의 협상 측면- 구매자와의 협상 측면- 4P (마케팅 믹스)7. 산업 구조 분석-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 - 대체제의 위험- 현재 시장 내의 경쟁8. 토론 및 시사점9. 향후 연구 제시10. 결론11. G-market은 어떤 회사?12. Risk / 대안13. 성공요인◈ 참고사이트 및 자료 1. 서론온라인 시장에서의

  • [경영전략] 이베이의 옥션 인수합병(M&A)과 향후 개선 방안
  • 이베이의 CEO로 취임하며, 직관적으로 이베이를 세계 최고의 개인 간 경매 및 전자상거래 업체로 발돋움시킨다. 이 당시 맥 휘트먼이 세운 두 가지의 경영철학은 글로벌 전략을 내포하는데, 하나는 모든 사람들이 이 세상의 어떠한 물건도 거래를 할 수 있게 돕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용자들 사이의 거래에 간섭하지 않는다는 원칙이다. 이런 원칙인 인터넷 기업이라는 자체가 시장의 경계가 없다는 특성을 보여주며, 성장을 위하여 필연적으로 세계시

  • [경영전략] e-bay(이베이)의 성공전략 분석
  • 전략(1) 재미있게 상품을 사고 팔 수 있다이베이가 인기를 모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유이다. 경매 참가자들은 상품가격을 맞추기 위해 치열한 신경전을 벌인다. 즉, ‘가격 알아 맞추기’ 게임을 하면서 물건을 산다. 저렴한 가격으로 재미있게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 이베이의 마케팅 이사는 ‘고객 중 상당수는 낙찰의 짜릿함을 맛보기 위해 경매에 참여한다.’ 고 말할 정도이다.(2) 앞선 유료화시스템 이베이의 고수익 비결은 다른 닷컴기업에 앞

  • 아마존(amazon)경영전략
  • 기업도 ‘고객이 원하는 혁신’을 이뤄 온 아마존의 경영전략을 벤치마킹해 나간다면, 성공적인 비즈니스 창출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WS아마존 SWOT 분석온라인 시장 경쟁 심화경제적인 상황으로 소매품 가격 하락B&M 브랜드들의 온라인 시장 합류e-book 시장의 성장전자상거래 사용자 증가시장 간 제휴 증가높은 유통망 의존도높은 외부 배송업체 의존도Online retail market의 선두주자책과 음반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 취급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