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ebay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ebay 이베이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베이 향후시사점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0 / 2016.09.20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ebay 이베이 기업전략 사례연구 ] 이베이 ebay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ebay 이베이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베이 향후시사점연구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베이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이베이 의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이베이 ebay 기업소개
(1) 이베이 ebay 개요
(2) 이베이 ebay 특징
2. 이베이 ebay 기업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
3. 이베이 ebay 성공요인
4. 이베이 ebay SWOT분석과 전략분석
5. 이베이 ebay의 주요 경영전략
(1) 고객중심전략
(2) 옥션인수사례
(3) 투명경영전략
(4) B2B전략
6. 이베이 ebay 한국진출 전략과 마케팅
7. 결론 및 느낀점
- 본문내용
-
이베이가 주로 선전한 지역이 서구문화권임을 볼 때 서구지역과 특히 상거래에서 눈에 띄는 문화적 차이를 보이는 동양문화권 지역에서 파트너 또는 조언자 없이 이베이 홀로 진출한다는 것은 많은 시행착오를 요구할 것이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엄청난 성장 가능성을 잠재하고 있는 아시아 문화권의 독특한 부분과 잘 맞는 판매 프로그램이다. 이 점에서 이베이가 옥션의 가치를 높게 평가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베이가 옥션을 인수해야겠다는 생각을 굳히게 만든 것은 옥션과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협상과정에서 옥션이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에 있다. 옥션이 이베이보다 먼저 아시아 시장을 선점한다면 옥션은 머지않아 ‘초국적 e마켓 플레이스’를 지향하는 이베이의 위협적 존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