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적 경영 철학의 성공 실행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협력적 경영 철학의 성공 실행법
목차
1. 들어가며
2. 정식 프로그램 구축
3. 의사소통 계획 수립
4. 측정과 추적 시스템의 수립
5. 기업 전체의 참여
6. 내부 저항 진압
7. 신뢰 분위기 조성
8. 마치며
본문내용
8. 마치며

협력으로 전환하는 데 있어 최고 경영자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는 하지만 협력의 힘은 기업이라는 사다리 아래쪽에서 증명된다. 현장 책임자들이 전체 공급업자와 조화롭게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 일은 한결 쉬워진다. 중간 관리자들도 일상적인 보고를 하는 이전의 고역에서 벗어나 결코 혼자서는 할 수 없었던 새로운 기술을 이용하는 공급자 측의 전문가와 직접 협력할 수 있다. 이들은 상호 협력을 통해 책임과 사고의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지루한 업무를 흥미로운 것으로 바꿀 수 있는 위치에 있다. 사무실 안의 개인 책상별로 격리되어 있는 대신 협력을 통해 확장 기업으로 나아가는 것은 회사와 직원들이 과거에는 할 수 없던 일을 성취할 수 있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블랙엔데커(Black & Decker)
  • 경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참고 인터넷 자료http://100.naver.com/100.nhn?docid=90292 (네이버 백과사전- 오일쇼크,석유파동)http://www.blackanddecker.co.kr/ (Black & Decker 한글 홈페이지)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015&aid=0000057708 (한국경제,1997.9.19)http://www.blackanddecker.co.kr/company/main.asp?over=5002&prdid=1002&page=5&reccount=3 (전기신문, 2004.9) http://www.popularmechanics.com (과학잡지 - Popular Mechanics)http://www.blackanddecker.com/ (Black & Decker 영문 홈페이지)http://news.naver.com/main

  • [경영전략] 애플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및 전망
  • 협력적인 요소를 제대로 인식하고 있지 못한 경우가 많으며 당장의 자사의 이익만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만을 기울이고 있다. 다른 기업과의 공생적인 측면을 중시하기보다는 자사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좁은 시각으로 접근하고 있는 것이다.반면에 애플은 넓은 시각으로 시장을 바라보며 관련 기업의 성공이 자사의 성공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인식하에 전체 시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그러한 폭넓은 접근방식은 아

  • [공급사실관리] 유한킴벌리 scm
  • 경영 5. 공익캠페인 6. 기업경영철학 Ⅱ.본 론 1. SCM의 정의 2. SCM의 추진배경 1) 국제적 환경 2) 국내적 환경3. 롯데마트와 SCM 1)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과정 2) 평가/보완 (2000년10월~2001년 5월) 3) CPFR도입 4) 유한킴벌리의 SCM프로젝트 성과 5) 새로운 판매기회의 획득 6) 유한킴벌리와 롯데마트의 시너지 7) 유한킴벌리의 SCM 성공요인 8)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 문제점 4. 혁신경영 5. SCEM 1) SCEM의 정의 2) SCEM의 등장배경 3) SCEM의 목표 4) 유한킴벌리와

  • 월마트 경영철학과 비조합주의
  • 성공요인 월마트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만드는 데에는 경영철학과 경영전략 뿐 아니라 노사관계도 큰 역할을 하였다. 월마트의 비조합주의 기업으로서 성공요인은 노사의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 만약 노사 간 협력적인 관계가 아니었다면 사측이 추진하는 전략마다 노측이 반대하며 월마트의 성장을 더디게, 혹은 지금과 같은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럼 월마트가 이렇게 협력적인 노사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요인은 무엇일까?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국제진출전략분석
  • 경영이 필요하지만 이 시점에서 전략제품을 육성한다든가 신제품개발 등은 엄두도 못 낼 형편이다.중소기업의 경우는 한층 더 심각하다. 가격경쟁력이 떨어져 수출이 안 되고, 수출을 한다고 해도 채산성이 없으니 품질개선을 위한 투자는 한낱 꿈일 뿐이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 있어 고유브랜드 전략은 대기업의 대세에 밀려 국제마케팅 시대에서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은 더욱 적다하겠다.장기적으로 고유브랜드로 승부해야 하겠지만 ꡐMADE IN ITAL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