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CGV 서비스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서론
주제선정동기
02 본론
1. 기업소개
2. CGV의 대표전략
03 본론2
1. CGV의 스왓 분석
2. CGV의 STP 분석
3. CGV의 4P 분석

04 본론3
타경쟁사 (롯데시네마)와 비교분석
1. 멤버쉽 사용
2. 특별관
3. 영화정보 제공 및 예매(온라인)
4. 고객관리 및 유지

05 결론

본문내용

2004.12 CGV광주 오픈 및 스크린 수 200개 돌파 / 영화관 최초 증권 거래소 상장
2005.10 Memory it 오픈 (CGV상암)
2005.12 CGV IMAX 오픈 (용산/인천)
2006.02 상해영화그룹회사(Shanghai Film Group)와 영화관 사업 합작회사 설립 계약 체결 / CGV 로스엔젤레스점 입점 계약 체결
2006.03 국내 최초 네트워크 전송을 통한 디지털 영화 개봉
2006.12 CGV上影(중국 상하이)오픈
2008.7 CGV청주(북문) 오픈 국내최초 에듀테인먼트 영화관, SMARTPLEX 개관
2009.3 아시아 최대규모, 부산 CGV센텀시티 오픈 , STARIUM 센텀시티 개관, CINE de CHEF 센텀시티 오픈, 부산의 고품격 문화 중심, CGV아시아드 오픈
2009.4 중국 내 CGV2호점, CGV신좡 오픈(CINE de CHEF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격조 높은 문화가든으로의 초대, CGV송파 오픈 , 환 황해권 국제화 중심, CGV평택 오픈, 대한민국 문화의 중심 CGV명동, 리뉴얼 후 오픈
2009.5 호남최초 IMAX 상륙~! CGV광주터미널 오픈


서비스 명
Cross Ticketing
좌석 지정 온라인 예매
순번대기표
Gold /Euro Class
고객 D/B 활용 마케팅

CGV는 시장의 선두기업으로서 시장 지배 강화를 위한 신속한 사이트 확보 및 개발전략을 구사하면서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씨너스 등의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cgv.co.kr

www.lottecinema.co.kr

http://cafe.naver.com/cinex

http://www.riss4u.net/index.jsp

멀티플렉스CGV ‘정’ 주는 ‘고객무한만족’ 서비스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06.3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의 성공사례조사
  • 마케팅 분야나 영화 산업 분야에서 많이 연구가 진행되었고, 또 진행되고 있다. 단순한 시장 분석과 고객 확보를 넘어서 수학적이고도 논리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CGV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새로 건립하는 영화관의 최적 위치와 규모에 대해서 논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현재 CGV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의 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또 현재 까지 추진되었던 정책들에 대해서 타당성을 평가해 보고자 하는 것이다. 2. 회사소개2. 1. CJ Media Entertainment

  • CGV 경영전략분석
  • CONTENTSⅠ.서론1.들어가며2.멀티플렉스란?Ⅱ.본론1.기업선정이유2.CJ 기업개요1)CJ회사개요2)CJ 엔터테인먼트3.CGV소개1)회사개요2)연혁4.시장환경분석1)연도별 관람객수 현황2)스크린 현황분석3)경쟁환경 분석4)Poters 5 Factors5.SWOT 분석6.STP 분석7.CGV의 차별화 경영전략Ⅲ.결론참고자료 및 문헌Ⅰ.서론1.들어가며문화는 단지 생활의 수준을 높이는 하나의 여가뿐만이 아닌 산업으로의 구실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최근 들어 실미도, 태극기

  • [마케팅원론] CGV 서비스전략
  • - 마케팅원론 서비스 마케팅-영화 그 이상의 감동C G V- 목 차 - 서론1.조 소개2.기업 선정 동기3.기업 소개본론1.상황 분석2.SWOT 분석3.STP 전략4.7P 분석결론★ 서론 1. 조 소개 김보희 경영정보학과 4836202김예지 경영정보학과 4836446방혜미 미국학과 4897285 이정민 미국학과 48980502. 기업 선정 동기CGV는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를 도입하였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열어 극장을 단지 영화상영관이라는 기존 개념에서 벗어나 다

  •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
  • 경영을 하고 있는 전체 애니메이션 기업 약 160여개로 각 분야들을 나누어 결정해보면 기획 진행에 3명, Lay-out 3명, 원화 10명, 동화 13명, 칼라링 6명, 배경 3명, 촬영 2명, 편집 1명, 모델링 2명, 애니메이션 및 효과 합성 2명, 렌더링 1명, 관리 및 영업 3명으로 총 예상인원은 49명의 인력이 필요하다.3) 연간 실행계획현재 ~ 2005년 3월 : 예산 확보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내 자회사인 CJ애니 설립2005년 3월 ~ 5월 : 극장용 애니메이션 경쟁자 및 환경 분석 2005년

  • [마케팅]CJ CGV 브랜드 마케팅전략
  • CGV도 역시 “CJ CGV”로 변경되었다.CJ그룹은 “강변CGV11”로 그치지 않고 국내 최초로 전국 대도시에 극장 산업의 체인화 시대를 열었다. 현재는 “CGV인천 14”, 분당 “CGV야탑 8”, “CGV오리 11”, 부산 “CGV서면 12”, “CGV남포”, “CGV대전 9”, “CGV명동 5”, “CGV구로10”, “CGV목동 8” 등의 지점으로 개관한지 4~5년 만에 국내 극장계의 대표브랜드가 된 CGV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우리가 이처럼 CGV를 분석하게된 계기는 21C는 서비스 중심의 고부가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