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마케팅 CJ CGV 기업분석 CJ CGV이론소개 CJ CGV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통경로 내 힘의 원천과 행사
이론 & 사례분석
유통관리론
INDEX
유통경로 내 힘의 정의
CJ CGV를 통한 사례분석
해결방안 제시
이론소개
유통경로 내 힘의 원천과 행사
해결방안
01
02
03
04
이론
사례
어느 일방이 상대의 행동에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능력(Dahl)
유통경로 내 한 구성원의 힘을 해당구성원이 다른 구성원의 의사결정에 미칠 수 있는 능력 정도.
01. 힘의 개념
어느 일방이 상대방에 의존하는 정도의 역의 개념(Emerson)
한 경로 구성원의 힘을 다른 구성원이 해당 구성원에 의존하는 정도.
02
03
04
01
해결방안
이론
사례
02. 힘의 원천 : 정의(French and Raven)와 가치
보상적 힘
B의 보상을 중재할 수 있는 A의 능력 재정적 인센티브/ 지원서비스 제공
강압적 힘
B를 처벌할 수 있는 A의 능력 중요지원을 유보/ 거래관계의 중지위협
합법적 힘
B를 지시할 수 있는 A의 인식된 합법적 권리 행위를 강제하는 계약요건
전문적 힘
B에 의해 A가 지닌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 뛰어난 지식 혹은 통찰력
A가 지닌 독특한 전문지식과 신뢰에 의해 A의 제안에 B가 동의함
준거적 힘
A의 매력을 공유하고자 하는 B의 욕망
A의 이미지나 평판을 B가 공유함
02
03
04
01
해결방안
이론
사례
02. 힘의 원천 : 정의(French and Raven)와 가치
힘의 원천
기초가치
효과
보상적 힘
긍정적 가치
갈등 감소
강압적 힘
부정적 가치
갈등 증가
합법적 힘
합법성
합법적: 긍정적 영향
비합법적: 부정적 영향
전문적 힘
신뢰
갈등 감소
구성원의 만족 성과 증가
준거적 힘
일체감
02
03
04
01
해결방안
이론
사례
02. 힘의 원천 : 정의(French and Raven)와 가치
보상적 힘
-CF 및 각종 홍보를 통한 본사의 마케팅 지원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과 고객 요구 등과 같은 정보 제공
-자녀 장학금과 같은 여러 지원
→ 2012년 계열사 가맹점주 대학생 자녀 총 384명을 선발,
100만원씩 장학금을 전달
강압적 힘
-5년 마다 갱신되는 계약으로 이후 재계약 여부에 따른 강압적 힘 발생
→ 다른 브랜드 추가운영, 매년 리모델링, 점포 이전 확장 강요,
SPC 캐피탈 악용.
;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의 힘 - 파리바게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CGV 마케팅전략 연구]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INDEX1. CJ CGV 기업개요(1) CGV 기업소개 (2) 회사소개 및 비전 (3) 기업미션과 비전 (4) CGV 기업선정배경2. CGV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CGV 3C분석(1) 고객분석(2) 경쟁사분석 (롯데시네마,메가박스)(3) 자사분석4. CGV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CGV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CGV CRM(고객관계관리) 전략- CGV의 현재전략연구- CGV 새로운전략 제안7. CGV 향후전

  •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CGV 서비스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망과 느낀점정리
  • 마케팅전략 사례-목차1. CGV 기업소개2. CGV 기업선정배경3. CGV 서비스전략 분석4. 경쟁사와 비교분석(1) 메가박스(2) 롯데시네마5. CGV SWOT분석(1) Strength(강점)(2) Weakness(약점) (3) Opportunirty(기회) (4) Treat(위협)6. CGV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7. CGV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그 외 마케팅활동9. CGV 미래전망과 느낀점1. CGV 기업소개∙No.1 Multiplex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CGV는 대한민국 영화관을 대표한다. 전

  • [마케팅] 멀티플렉스 CJ CGV의 마케팅 전략 분석
  • 1. CJ CGV 소개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도입했으며, 최초로 전국구 체인화 시대를 창출하였다. “영화 그 이상의 감동” 이란 마인드를 가지고 고객중시 경영을 펼치고 있으며, 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CGV는 주로 교통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신속한 근접성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인지도와 고객만족도 면에서 다른 경쟁기업에 비해 우위에 있으며, 대학생이 뽑은 영화관 부문 1위, NCSI 영화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 CJ오쇼핑은 보다 많은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적으로 발굴 및 육성할 수 있게 되며, 우수 중소기업들은 자사의 상품을 한국디자인경영협회를 통해 홈쇼핑 채널에 보다 손쉽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때, 보다 우수하고 값싼 상품 구매 가능하므로, 이에 따라 홈쇼핑의 수요가 많아질 것이며, 결국 CJ오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아질 것!* 기타 ; 고객에게 맞춤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상품으로

  • [경영학] 콜드스톤 프랜차이즈 시스템
  • 마케팅이 있나요? HOT STONE이라고 겨울 시즌 마케팅으로 겨울에 먹는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어요.뜨거운 빵위에 아이스크림을 얹어 먹는거에요. 콜드스톤이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뜰 수 있었던 개인적인 이유는?더도 말고 덜도 말고 품질과 서비스에요. 솔직히 가격면에서는 타 동종업체에 비해서 쌘 편이자나요. 저희는 정말 신선하고 맛있는 제품을 제공해요. 그에 따라 재료비는 상대적으로 비싼편이죠. 계속되는 교육으로 직원들도 항상 웃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