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마케팅 CJ CGV 기업분석 CJ CGV이론소개 CJ CGV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유통경로 내 힘의 원천과 행사
이론 & 사례분석
유통관리론
INDEX
유통경로 내 힘의 정의
CJ CGV를 통한 사례분석
해결방안 제시
이론소개
유통경로 내 힘의 원천과 행사
해결방안
01
02
03
04
이론
사례
어느 일방이 상대의 행동에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능력(Dahl)
유통경로 내 한 구성원의 힘을 해당구성원이 다른 구성원의 의사결정에 미칠 수 있는 능력 정도.
01. 힘의 개념
어느 일방이 상대방에 의존하는 정도의 역의 개념(Emerson)
한 경로 구성원의 힘을 다른 구성원이 해당 구성원에 의존하는 정도.
02
03
04
01
해결방안
이론
사례
02. 힘의 원천 : 정의(French and Raven)와 가치
보상적 힘
B의 보상을 중재할 수 있는 A의 능력 재정적 인센티브/ 지원서비스 제공
강압적 힘
B를 처벌할 수 있는 A의 능력 중요지원을 유보/ 거래관계의 중지위협
합법적 힘
B를 지시할 수 있는 A의 인식된 합법적 권리 행위를 강제하는 계약요건
전문적 힘
B에 의해 A가 지닌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 뛰어난 지식 혹은 통찰력
A가 지닌 독특한 전문지식과 신뢰에 의해 A의 제안에 B가 동의함
준거적 힘
A의 매력을 공유하고자 하는 B의 욕망
A의 이미지나 평판을 B가 공유함
02
03
04
01
해결방안
이론
사례
02. 힘의 원천 : 정의(French and Raven)와 가치
힘의 원천
기초가치
효과
보상적 힘
긍정적 가치
갈등 감소
강압적 힘
부정적 가치
갈등 증가
합법적 힘
합법성
합법적: 긍정적 영향
비합법적: 부정적 영향
전문적 힘
신뢰
갈등 감소
구성원의 만족 성과 증가
준거적 힘
일체감
02
03
04
01
해결방안
이론
사례
02. 힘의 원천 : 정의(French and Raven)와 가치
보상적 힘
-CF 및 각종 홍보를 통한 본사의 마케팅 지원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과 고객 요구 등과 같은 정보 제공
-자녀 장학금과 같은 여러 지원
→ 2012년 계열사 가맹점주 대학생 자녀 총 384명을 선발,
100만원씩 장학금을 전달
강압적 힘
-5년 마다 갱신되는 계약으로 이후 재계약 여부에 따른 강압적 힘 발생
→ 다른 브랜드 추가운영, 매년 리모델링, 점포 이전 확장 강요,
SPC 캐피탈 악용.
;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의 힘 - 파리바게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생각하는 경영자의 역할과 자질은 무엇인지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논하시오
- 영화 아마데우스 심리 분석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관계심리와 스트레스 분석
- 미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
-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지역아동센터-실습생 프로파일_작성법4
- 사회복지현장실습실습생프로파일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선린종합복지관을 다녀와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