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공급사슬관리 현대자동차 SCM 도요타의 SCM 도요타의 성공 요인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자동차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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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서 론

본 론

결 론
III
(1) 현대자동차 SCM 도입 배경
(2) 현대자동차 SCM 추진 방향
(3) 경쟁사 도요타의 SCM 추진 방향
(4) 현대자동차의 SCM 문제점 개선 방안
기업개요

기 업 명 : 현대자동차
기업설립일 : 1967년 12월 29일
창 립 자 : 정 주 영
대표이사 : 정 몽 구
기업소개
기업개요

- 고객 최우선 경영 실천
- 브랜드가치 제고를 위한 마케팅 전개
- 현장 맞춤형 특화 판촉 실시
- 사회공헌 연계판촉 실시
- 수입차 대응 마케팅 강화
- Before Service 지속 실시
판매전략 (내수)
기업개요

- 지역별 신차 효과 극대화
- 고객 서비스 강화 및 공급 물량 확대를 통한 판매 지속
- 딜러 경쟁력 강화를 통한 시장변화 적극 대응 및 고객
만족도 제고
- 고급승용차 판매 확대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향상
활동 강화
판매전략 (해외)
현대자동차의 SCM 도입 배경

SCM개념기반 자동차 부품 조달시스템의 구현
요인
기존 물류 시스템
공급망관리(SCM) 시스템
물류영역
- 물류센터 → 유통점
- 최종배송점의 제한 / 집중화
- 협련회사 → 소비자
- 최종 배송점의 분산 / 광역화
배송시간
- 비교적 충분한 리드타임
- 배송시간의 사전계획
- 협력회사 → 소비자 소요시간관리
- 배송시간의 사전계획 불가능
- 배송시간 선택 가능(소비자)
배송물량
- 최소 로트(Lot) 단위의 배송
- 최소 1개단위의 배송
물류정보
- 물류센터 / 유통점의 물류 /판매정보
- 협력회사 물류정보부터 개별고객
- 주문정보까지 광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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