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로드샵을 통한 소비자행동분석-미샤의 로드샵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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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6.0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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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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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로드샵 특징과 선정이유
Ⅱ.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 문제인식
- 정보탐색
- 대안평가
- 구매
- 구매 후 평가
Ⅲ. 소비자행동분석에 따른 로드샵의 마케팅
-미샤를 통해본 로드샵 마케팅
Ⅳ. 우리들의 마케팅
Ⅴ. 결론
- 본문내용
-
2) 정보탐색
화장품 구매를 마음먹은 A양은 어느 브랜드에서 어느 상품을 살지 정보탐색을 하게 되는데 TV광고와 잡지에서 선전하였던 제품들을 떠올리며 ‘내적고민’을 하다가 인터넷 검색을 하는 ‘능동적 탐색’ 을 시작합니다. 소득 없이 용돈을 받는 A양은 ‘제품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화장품에 대해 관심이 많기 때문에 ‘고관여 제품’이므로 개인적 특성 또한 잘 파악합니다. 마지막으로 내일까지 구매해야하는 A양의 ‘상황적 특성’ 또한 가까운 거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모색 합니다. 이렇게 A양은 문제인식을 하고 다음단계인 정보탐색으로 들어가게 된 것입니다.
3) 대안 평가
다음으로 대안평가 단계로 들어가는데 저희는 보완적 방식을 통하여 평가를 해보았습니다. 보완적방식이란 평가기준 전체에 걸쳐 고려 상품들을 비교, 평가하는 방식인데 저희는 평가요소에 브랜드 이미지, 가격 ,접근성 , 디자인, 향기. 질 등을 포함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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