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저가화장품에 대한 소비현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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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연구목적 : 국내 화장품 로드샵 열풍의 면모
2.연구내용 : 외국인 여행객들을 통한 1차 조사
3.연구분석 : 1차 자료를 통한 소비행태 분석
4.이론분석 : 분석 내용을 뒷받침하는 소비자 심리 이론 설명
5.마케팅전략 제시 및 전망
본문내용
외국인 관광객에게 명동 화장품 매장은 관광 필수 코스!
다양한 환경적 요인의 영향을 받는 외국인 관광객 !


1. 한국의 저가 화장품 브랜드를 어떤 경로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까?
2.. 한국의 저가 화장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습니까? 있다면 몇번?
3. 자국의 화장품과 다른 한국의 저가 화장품의 특징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4. 명품 브랜드가 아닌 로드샵(저가 화장품 브랜드)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5. 저가 화장품 브랜드를 비선호하게 만드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6. 저가 화장품 구매 시 다음 중 어느 제품을 가장 선호하십니까? (2개까지 복수 응답 가능)
7. 다음 중 어느 브랜드를 가장 선호하십니까?
8. 위 브랜드를 선택하게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9. 저가 화장품 브랜드 상품을 재 구매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10. 한국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개선되어야 할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11.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12. 귀하의 연령대는 어떻게 되십니까?


2. 구매에 영향 주는 요인 ( 1) 학습 + 2) 환상 3) 의견선도)
1)학습
(1) 행동적 학습
처음에는 어떠한 기능도 하지 못하였던 자극(중립자극)이 다른 자극(무조건 자극)과의
연합을 통해 특정한 반응(조건반사)을 유발하게 되는 과정

(2)관찰학습
타인들이 행동하는 것을 보거나 그들의 행동들로부터 받은 강화를 관찰함으로써 행동을
학습. 대리적 경험의 결과로써 발생 → 타인들의 행동을 모방 ; 모델링

<관찰학습의 전제조건>
1. 모방할만한 가치가 있는 적절한 모델에 주목
2. 모델의 말과 행동을 기억
3. 정보를 행동으로 실천
4. 행위를 하도록 동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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