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저가화장품에 대한 소비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연구목적 : 국내 화장품 로드샵 열풍의 면모
2.연구내용 : 외국인 여행객들을 통한 1차 조사
3.연구분석 : 1차 자료를 통한 소비행태 분석
4.이론분석 : 분석 내용을 뒷받침하는 소비자 심리 이론 설명
5.마케팅전략 제시 및 전망
- 본문내용
-
외국인 관광객에게 명동 화장품 매장은 관광 필수 코스!
다양한 환경적 요인의 영향을 받는 외국인 관광객 !
1. 한국의 저가 화장품 브랜드를 어떤 경로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까?
2.. 한국의 저가 화장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습니까? 있다면 몇번?
3. 자국의 화장품과 다른 한국의 저가 화장품의 특징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4. 명품 브랜드가 아닌 로드샵(저가 화장품 브랜드)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5. 저가 화장품 브랜드를 비선호하게 만드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6. 저가 화장품 구매 시 다음 중 어느 제품을 가장 선호하십니까? (2개까지 복수 응답 가능)
7. 다음 중 어느 브랜드를 가장 선호하십니까?
8. 위 브랜드를 선택하게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9. 저가 화장품 브랜드 상품을 재 구매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10. 한국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개선되어야 할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11.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12. 귀하의 연령대는 어떻게 되십니까?
2. 구매에 영향 주는 요인 ( 1) 학습 + 2) 환상 3) 의견선도)
1)학습
(1) 행동적 학습
처음에는 어떠한 기능도 하지 못하였던 자극(중립자극)이 다른 자극(무조건 자극)과의
연합을 통해 특정한 반응(조건반사)을 유발하게 되는 과정
(2)관찰학습
타인들이 행동하는 것을 보거나 그들의 행동들로부터 받은 강화를 관찰함으로써 행동을
학습. 대리적 경험의 결과로써 발생 → 타인들의 행동을 모방 ; 모델링
<관찰학습의 전제조건>
1. 모방할만한 가치가 있는 적절한 모델에 주목
2. 모델의 말과 행동을 기억
3. 정보를 행동으로 실천
4. 행위를 하도록 동기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