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브랜드(이니스프리,미샤) 고객만족도 마케팅조사 사례연구 및 이니스프리,미샤 마케팅전략 제안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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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브랜드(이니스프리,미샤) 고객만족도 마케팅조사 사례연구 및 이니스프리,미샤 마케팅전략 제안및 나의의견 조사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대상선정 및 조사계획
1-1. 기업설명
① INNISFREE(이니스프리)
② MISSHA(미샤)
1-2. 설문조사목적

2. 설문지 만들기
2-1. 응답률을 높이기 위한 요청서
2-2. 설문내용 구성

3. 설문조사 실시
3-1. 조사 진행방법
3-2. 간추린 결과

4. 결과분석 및 피드백
4-1. 세부사항 설문조사 결과 분석
① 중요도 ? 제품
② 중요도 ? 매장의 시설
③ 중요도 ? 브랜드 이미지
④ 중요도 ? 고객서비스
⑤ 주로 방문하는 로드샵을 이용하는 이유
⑥ 충성도 (재구매 의사와 권유 의사를 보았을 때)
⑦ 제품의 전체적인 만족도
⑧ 가격 - 제품의 용량 대비 가격의 적정성
⑨ 브랜드 이미지 만족도
⑩ 고객서비스
4-2. 세부결과 분석을 통한 총 결과분석
4-3. 이니스프리,미샤 마케팅전략 제안

5. 결론 및 나의의견

* 설문지첨부

본문내용
설문조사의 결과를 분석했을 때, 두드러진 특징은 이렇다. 만족도 조사 전 중요도 조사 결과 소비자는 품질과 가격을 중요하다고 응답했지만, 실제의 만족도 조사에서는 가격에 비해 제품의 품질이나 서비스를 더 오래 기억하는 측면이 강했다. 특히 이니스프리의 경우 제품의 품질을 중요시하며 브랜드 가치를 세우는 브랜드인데, 저렴한 가격을 강조하는 미샤보다 더 많은 소비자의 이목과 고객을 끌고 있었다. 또한, 소비자는 브랜드 이미지보다는 고객 서비스를 더 중요시 하는 경향을 보였고, 이는 이니스프리가 고객서비스 항목에서 미샤보다 더 많은 항목의 만족도를 월등히 점유하고 있음을 통해 알 수 있다. 또한, 제품의 다양성이나 매장시설의 편리성의 항목은 소비자들이 품질이나 서비스에 비해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으며, 대부분의 시설에 만족함이 나타났다. 이는 소비자의 기대수준이 낮다는 것을 보여주며, 매장의 편리성이나 제품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것 보다는 기존의 상품 및 상태를 잘 유지시켜 나가면서 개선하도록 힘을 써야할 것이다.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를 개선시키는데 초점을 맞추면서 다른 항목들을 유지, 개선시켜 나간다면,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의 경쟁 우위에 설 수 있는 결정적 역할을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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