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Microsoft의 부상-MS의 성공, 현재 위기와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MS의 시작
2. MS의 발전과정
3. 왜 MS 성공하였는가?
1) 이론적 설명
(1) 학습이론
(2) 네트워크의 외부화
2) 사례검증
(1) 익스플로러의 성공
4. 현재 MS의 상황과 위기
5. 해결책
6. 토의 문제
- 본문내용
-
(1) 학습효과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데 있어 기업은 수많은 실패를 경험할 것이고, 이로 인해, 어떠한 프로젝트의 유형이 기업의 성공가능성을 높이는지 등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따라서 학습효과는 뒤따르는 경쟁자들에 비해 기술을 개발하고 발전시킬 여유가 더 많기 때문에 빠른 기술개발이 유리함을 보여준다.
(2) 네트워크 외부성
MS사의 시장은 네트워크 외부성이 있다
제품사용으로부터 얻는 이득은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수에 따라 증가
네트워크는 더욱더 많이 멀리 연결되어 있을수록, 정보나 사물, 사람들이 더 많이 이용하게 되는 가치가 있다
많은 PC사용자를 확보한 IBM-PC(MS-OS)
기존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소프트웨어의 생산과 동일한 플랫폼으로 다른 사용자와의 파일 교환이 쉬워지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IBM-PC(MS-OS)를 선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