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IBM KOREA를 통해 알아본 CEO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Ⅱ. 현상분석
1. Global IBM이 요구하는 가치, 리더십.
2. IBM Korea의 리더십
3. 이휘성 사장의 리더십이 조직에 미친 영향.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기업소개
1. IBM Global
(1) IBM의 소개 및 사업규모
IBM은 1914년 CTR이란 이름으로 사업을 시작해 1924년 현재의 사명으로 개명한 세계 최대의 IT서비스 및 컨설팅 회사로 E-Business & On Demand Business의 활성화를 목표로 삼고 Innovation을 지향하는 대표적 Global 통합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 매출 : 963억 달러(2008년)/순이익 84억 달러
자본금 : 163억 달러
직원 수 : 33만 명
연구소/제품개발연구소 : 6개/24개
공장 : 24개
영업망 : 170여개 국
비즈니스 파트너 : 100,000개
연구개발비 : 연간 50억 달러 이상 투자
(2) 세계 최대의 정보기술회사
IBM은 현재 전 세계 1위의 서버 판매회사이며 세계 500대 슈퍼컴퓨터 중 237개가 IBM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의 슈퍼컴퓨터 BlueGene을 미국 로렌스 리버모어 국립연구소에 공급하고 있으며 Sony, Microsoft, Nintendo 게임기 대표 제조사들의 신제품 개발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모습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이런 성장을 바탕으로 IBM은 소프트웨어 미들웨어 부문 세계 1위, 소프트웨어 사업부문 총괄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컨설턴트 및 기술전문가 200,000명 보유하고 있어 직원들의 교육에 연 1,800만 시간(2006년도), 그리고 6억불(2007년도)을 투입하는 등 투자에도 아낌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IBM은 1년 365일동안 매일 747-400 다섯 대를 가득 채운 분량의 제품을 선적하는 등 왕성한 생산활동을 보여줌으로써 Business Week / Inter-Brand 조사 Brand 가치 세계 4위(66,662Milion달러, 2009년도)에 올라있는 것이다.
(3) 기술 기업으로서의 IB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