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 러시아 인터넷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Ⅰ.국가개요
1. 러시아
2. 러시아경제
3. 산업구조
3-1 주요산업정책
① 안정화기금 운용
② 신경제특구 지정
③ 전략산업의 국가통제 강화 및 거대자본화
4. 러시아 사회·문화
Ⅱ. 러시아 문화컨텐츠산업 선정이유
Ⅲ. 러시아 문화산업 시장
1. 문화 컨텐츠 개념
2. 문화 컨텐츠산업 정의
3. 러시아 문화컨텐츠 산업 현황
Ⅳ. 각 산업별 시장규모
1. 애니메이션
2. 영화
3. 게임
4. 음반
5. 광고
Ⅴ. 외국기업 진출 장벽
Ⅵ. 한국 러시아 문화컨텐츠 진출 현황
Ⅶ. 한국 문화컨텐츠 산업의 경쟁력
Ⅷ. 러시아 문화컨텐츠 산업 진출 시 정부제도와 시사점
Ⅸ. 2차 자료
1. 러시아 게임 시장 현황 및 성장 동력
2. 러시아 온라인게임 이용 행태
3. 러시아 게임 시장의 수익성 (ARPU 등)
4. 러시아 온라인게임 현황 설문 분석
5. EPS분석
6. 러시아 온라인게임 산업 SWOT 분석
7. 분석 후 의견
★ 결과내용 요약
- 본문내용
-
4.러시아 사회·문화
러시아의 문화의 특징은 문학, 음악, 발레 등 예술의 모든 분야에서 나타난다. 예술은 정치와 부딪쳐 순수한 러시아적인 예술의 형태와 편하지 않은 관계로 어울려졌다. 천년 역사의 러시아 문학은 러시아인의 문화, 정치, 언어적 혁명에서 독특한 자리를 차지해왔다. 현대에는 문학이 러시아인의 생활을 모든 면에서 나타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18세기 이래, 러시아 음악은 교회음악과 포크송, 춤곡으로 이루어졌다. 1700년대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의 오페라가 러시아에 소개되면서 오페라가 대중적인 예술이 되었다.
19세기 러시아는 문학처럼 세계의 음악에 점차 공헌하기 시작했다. 19세기 초반에는 이태리 음악이 모델이 되었지만 국민음악으로 발전하였다. 후반부에는 유럽의 고전 음악의 모방에서 탈피하려는 노력을 하였다. 때문에 러시아의 역사와 전설 등을 바탕으로 음악을 만들어갔다. 그런 그룹에서 눈에 띄는 작품은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오페라와 무소르크스키의 오페라 등이다. 반면 차이코프스키는 서유럽 음악을 더욱 모방한 교향곡, 오페라 발레곡을 만들었다. 그는 살아있는 동안 세계적인 작곡가로 명성을 얻었다. 그의 작품으로 '백조의 호수','잠자는 숲 속의 미녀', '호두까기 인형', '교향곡 6번' 등이 있다. 또한 라흐마니노프는 독일로 가서 그곳에서 피아니스트로의 명성을 떨쳤다.
20세기에는 음악과 공연이 소련 당국이 제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작곡가와 음악가를 계속 배출하였다. 그들은 그런 정책에 맞서 다른 나라로 망명, 또는 이주해 그들의 음악 활동을 계속하였다. 로스트로보비치가 대표적인 음악가이다. 또한 20세기 가장 훌륭한 작곡가라 하는 스트라빈스키는 발레곡을 작곡하고 1920년 망명했다. 1970, 80년대의 억압은 재즈, 락, 포크 음악을 음성적으로 자라나게 했다. 그래서 현재는 재즈가 러시아연방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 장르가 되었다. 록(rock)은 러시아 젊은이들이 서구의 록 그룹에 열광적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에트 당국에서 엄격하게 관리했고, 1980년 후반이 되어서야 약간의 록 그룹이 만들어져 1990년대 많이 활성화되었다. 러시아 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발레이다. 발레의 발전에 러시아는 공헌했다. 발레는 다른 귀족적인 춤과 함께 러시아에 들어왔다. 1734년 발레학교가 세워졌고 이를 계기로 발레가 발전하여 서유럽 발레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러시아의 미술은 20세기 초반에 다양한 형태로 나타냈다. 유명 화가로는 샤갈, 칸딘스키 등이 있다. 1919년 8월 레닌이 직접 서명한 ‘영화산업 국유화 포고’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