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기업] 오피니언 마이닝을 이용한 토털 정보 솔루션 제공 업체 사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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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서론>
1. 사업계획 요약
1.1. Mission
1.2. Vision
1.3. 회사이름
1.4. 회사로고
1.5. 회사의 시작
1.6. 개요
2. 산업 및 시장분석
2.1 오피니언 마이닝 기술에 대한 소개
2.1.1 오피니언 마이닝 기술이란
2.1.2. 오피니언 마이닝 기술의 사용 메카니즘
2.1.3. 오피니언 마이닝 기술의 장•단점
2.2. 산업 분석
2.2.1. 시장현황
2.2.2. 오피니언 마이닝 기술을 이용한 산업의 발전 가능성
2.2.3 오피니언 마이닝 기술에 대한 해외 사례
2.2.4. 시장 구조 분석(SWOT분석)
2.2.5. Porter`s Five Forces Model

<본론>
1. 사업 내용
1.1. 사업내용
1.2. Portal 제공 서비스
1.2.1. 서비스의 성격
1.2.2. 서비스 Category
2. 전략
2.1.단기 전략
2.1.1. 기간
2.1.2. 핵심
2.1.3. 내용
2.1.4. 이익 창출
2.1.5. 사업 목표
2.2.중장기 전략
2.2.1. 기간
2.2.2. 핵심
2.2.3. 내용
2.2.4. 이익 창출
2.2.5. 사업 목표
3. 마케팅 계획
3.1. 제품 ( Product )
3.1.1. 경쟁우위 목표①: 브랜드 가치 제고
3.1.2. 경쟁우위 목표②: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친근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
3.2. 가격 ( Price )
3.2.1. 개인이 고객일 경우
3.2.2. 기업이 고객인 경우
3.3. 촉진 ( Promotion )
3.3.1. 목표
3.3.2. 촉진수단
3.3.3. 기간별 검토
3.4. 유통 ( Place )
4. 재무계획
4.1. Scenario 경우의 가정
4.2. 회사의 수익과 비용 계산
4.3.시나리오에 따른 손익분석 계산
4.4.시나리오에 따른 순수익 그래프
4.5. 시나리오에 따른 Cash Revenues and Costs 계산
4.6. 프로젝트 위험도 분석(Worst Scenario)
4.7.대차대조표 계산
<결론>
<첨부>

본문내용
○SNS 이용률
※인터넷 이용자의 65.7%가 SNS 이용자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의 65.7%가 최근 1년 이내 SNS(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이용한 ‘SNS 이용자’이며, ‘최근 1주일 이내’ 이용한 경우도 34.8%로 나타났다. 그리고 SNS 이용률은 남성(66.9%)이 여성(64.4%)보다 다소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20대의 이용률이 89.0%로 가장 높고, 다음으로 6~19세(78.1%), 30대(69.6%), 40대(48.7%) 등의 순서로 나타났다.

○외국에서의 SNS 이용률
※최근 SNS 이용 시기(%)-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위의 기사를 보면 한국에서의 SNS 이용증가율이 가장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외에도 외국에서의 SNS 이용증가율도 적지 않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

구체적으로 러시아(작년대비74%), 독일(작년대비47%), 인도(작년대비43%), 일본(작년대비35%), 미국(작년대비43%)이고 그 이용자 수도 미국(1억7천4백만명), 중국(9천7백만명) 등 전 세계 SNS 사이트 방문자는 9억 4천5백만 명으로 작년대비 23%증가하였다.
⇨ 위의 통계 자료들을 보면 10년 간 인터넷 이용률이 33.1%p 증가하였고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65.7%가 SNS 를 사용하고 있고 그 증가율은 작년대비 57%증가하였다. 이러한 추세는 현재 스마트폰의 개발 등 무선인터넷 이용률의 증가와 더불어 더욱더 증가할 것이다. 해외 사례도 살펴보면 각 나라가 작년대비 40%이상의 증가율을 보였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SNS 이용자의 증가가 오피니언 마이닝 산업이 미칠 영향을 생각해보면 직접적으로는 기술을 사용하여 긁어모을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이 커지므로 좀 더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알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간접적으로도 소셜 네트워킹 상에서 고객들이 어떤 대화와 의견을 가지는 지에 대해서 기업들이 점점 더 궁금해 할 것이고 그 것을 알아보기 위해 오피니언 마이닝 산업을 선택할 것이다.


②오피니언 마이닝 시장의 최근 상황으로 본 발전 가능성 http://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3/07/2008030701164.html 2010.11.26

몇 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댓글은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참여에서 나오는 것이어서 무시할 수 없는 새로운 조사 영역임에 틀림없다. 특히 상품 종류가 다양하고 글로벌 비중이 큰 기업일수록 온라인 구전 조사의 의미가 높다. 이를테면 한국의 삼성전자가 신제품에 대한 미국 소비자의 반응을 바로 알고 싶다면 한국에서도 인터넷 검색을 통해 현지 소비자에 대한 온라인 구전 조사를 실시할 수 있다는 얘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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