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텔레콤 U플러스 전략경영, 마켓 쉐어 상승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내용
서론
LG U + 소개
선정이유
현황
현황
LG U + 의 현황 ( 텔레콤 + 파워콤 +데이콤 합병 등 )
문제제기
문제제기
국내 통신업계 점유율 및 수익현황,
( LG의 낮은 점유율 강조 & 도표제시 타사대비 열위 강조)
약점
저가 이미지, 낮은 고객인지도, 경쟁사(SK, KT),
기회
-ACN (AP Centric network) 정책 서비스,
-블루오션 개척
-저가의 통신요금, LG전자 활용가능
전략
Part1. IPTV 발전방안
Part2. Primium 전략
Part3. 보급화 전략

결론
여러 전략들로 인한 자연스러운 고객인지도 및 인식 제고
마무리 & 질의 응답

본문내용

 국내 통신업계 점유율

현재 LG U+는 좌측의 표에서도 쉽게 알 수 있듯이 통신 3사중에서 가장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가입자 수를 기준으로 시내전화와 초고속 인터넷의 경우 최근 3년 소폭의 상승을 보였으나 미미한 수준이고 이동전화의 경우 전해에 비해 오히려 하락세를 보였다.
KT는 시내전화 부분에 있어 독점적인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고 SK는 이동전화 사업 영역에서 50%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LG U+는 초고속 인터넷 영역에서 조차 3위에 머무르고 있는 현실을 보이고 있다.


상단의 표는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의 수를 통계한 자료이다. SKT로의 이전이 비교적 많은 것으로 확인되며 KT의 경우에도 SKT에 뒤지지 않는 번호 이동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하지만 LG U+(과거 LGT)로의 이동자 수는 SKT와 KT에 비해 큰 차이로 열위에 있다.
좌측의 표는 이동통신 영역에 있어 신규 가입자 증가 추이를 보여주고 있다. 신규 가입추이에 있어서도 LG는 통신 3사 중 역시 최하위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비단 이동통신 뿐만이 아닌 초고속 인터넷과 유선전화 사업영역에서도 동일함을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
http://www.inspow.com/140118811755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110511100263120
http://www.ajnews.co.kr/view.jsp?newsId=20101020000315
<<디지털타임즈>> (2009, 10, 8) “IPTV 뉴미디어 새 주역”
<<한국재경신문>>(2009, 10, 8) “IPTV 100만 시대 눈앞”
LG U+공식홈페이지 <[그림1] WI-FI 100>
<<허 다혜>> - <<정보통신정책진흥원>> “2009년 하반기 국내 IPTV 시장 동향”
[표1] IPTV 가입자수 추이
[표2] 경쟁 3사의 가입자수 추이
<<블로그 네이버>>-3사의 IPTV문제점과현황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freshdk&logNo=140095934987&viewDate=¤tPage=1&listtype=0&userTopListOpen=false&userTopListCount=5&userTopListManageOpen=false&userTopListCurrentPage=undefined)
<출처 : 방송통신위원회 ‘IPTV 실태’ 보고서, ‘신동아’재인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유플러스(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
  • LG U+가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LG U+는 2011년 3,839,913명의 스마트폰 가입자수에서 2013년 8월 스마트폰 가입자수 7,552,372명으로 점유율을 4%상승시켰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에서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우리는 LG U+가 만년 3위,후발주자라는 불명예를 떨치고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LG U+를 중심으로 상황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을 세워보고자한다.II. Procedure.III. LG U+(LG유플러스) 마케팅계획Executive summary o

  • [A+] 레노버 기업분석, 규모 및 시장점유율, 성장배경 및 경쟁력, 환경분석, IBM 인수 및 효과, 한국 진출, 과제
  • 전략을 시도했고, 성공을 거뒀다. 기존의 마켓 쉐어를 뺏는 것이 아닌 IBM이 갖고 있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그대로 가지고 들어오기로 한 것이다. 이를 위해 초기에는 중국 제품보다는 IBM의 씽크패드와 씽크센터만을 주로 판매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유지하려 노력했다. 또 삼보컴퓨터, LG전자 등 다양한 출신들이 모여 일명 다국적군을 만들어 이합집산으로 시작했지만, 1년동안 동료의식도 생기고 나름대로 기업문화를 정착해가면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LG텔레콤이 신세대를 겨냥해 출시했던 브랜드 카이(Khai)가 휴대전화를 매개로 가상공간에서의 현실체험을 접목시킨 것이고, MP3폰도 MP3플레이어에 휴대폰을 결합시킨 것이다. 퓨전이라고 하면 주로 음악이나 음식, 기타 문화예술적인 분야에서 성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근래 들어서는 산업 전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밀리오레는 그 동안 진행된 프로모션을 분석한 결과 시즌별 특성에 맞는 2, 3가지의 판촉행사를 묶어 집중적으로 진행하면 뚜렷한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경영학자가 우수 인재 집단(이하 아폴로팀)일수록 높은 성과를 낼 것이라는 가정하에 연구를 진행했으나, 아폴로팀의 전반적인 성과가 별로 우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남과 함께 실제 사례에서는 뛰어난 자들만이 모인 조직은 정치 역학적인 위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아폴로 신드롬은 이 연구를 진행한 경영학자 메러디스 벨빈이 《팀 경영의 성공과 실패》라는 책을 통해 도입한 용어이다. ▷ 칵테일 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다수의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경영학자들도 있는데,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 회사는 단지 스포츠의 일부다. 스포츠는 많은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전 세계 운동선수가 경기장에서 드라마를 만들어낸다. 우리의 제품과 위대한 운동선수, 드라마가 결합할 때 다양한 감정이 생겨나고 소비자가 열광하는 것이다.나이트 명예회장의 대학 시절 달리기 코치이자 창업 파트너인 바우어먼은 1950년대부터 선수들이 신는 운동화를 직접 손봤다. 신발 제조업체에 개선 방안을 적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