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텔레콤 U플러스 전략경영, 마켓 쉐어 상승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내용
서론
LG U + 소개
선정이유
현황
현황
LG U + 의 현황 ( 텔레콤 + 파워콤 +데이콤 합병 등 )
문제제기
문제제기
국내 통신업계 점유율 및 수익현황,
( LG의 낮은 점유율 강조 & 도표제시 타사대비 열위 강조)
약점
저가 이미지, 낮은 고객인지도, 경쟁사(SK, KT),
기회
-ACN (AP Centric network) 정책 서비스,
-블루오션 개척
-저가의 통신요금, LG전자 활용가능
전략
Part1. IPTV 발전방안
Part2. Primium 전략
Part3. 보급화 전략
결론
여러 전략들로 인한 자연스러운 고객인지도 및 인식 제고
마무리 & 질의 응답
- 본문내용
-
국내 통신업계 점유율
현재 LG U+는 좌측의 표에서도 쉽게 알 수 있듯이 통신 3사중에서 가장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가입자 수를 기준으로 시내전화와 초고속 인터넷의 경우 최근 3년 소폭의 상승을 보였으나 미미한 수준이고 이동전화의 경우 전해에 비해 오히려 하락세를 보였다.
KT는 시내전화 부분에 있어 독점적인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고 SK는 이동전화 사업 영역에서 50%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LG U+는 초고속 인터넷 영역에서 조차 3위에 머무르고 있는 현실을 보이고 있다.
상단의 표는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의 수를 통계한 자료이다. SKT로의 이전이 비교적 많은 것으로 확인되며 KT의 경우에도 SKT에 뒤지지 않는 번호 이동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하지만 LG U+(과거 LGT)로의 이동자 수는 SKT와 KT에 비해 큰 차이로 열위에 있다.
좌측의 표는 이동통신 영역에 있어 신규 가입자 증가 추이를 보여주고 있다. 신규 가입추이에 있어서도 LG는 통신 3사 중 역시 최하위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비단 이동통신 뿐만이 아닌 초고속 인터넷과 유선전화 사업영역에서도 동일함을 보이고 있다.
- 참고문헌
-
<
>
http://www.inspow.com/140118811755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110511100263120
http://www.ajnews.co.kr/view.jsp?newsId=20101020000315
<<디지털타임즈>> (2009, 10, 8) “IPTV 뉴미디어 새 주역”
<<한국재경신문>>(2009, 10, 8) “IPTV 100만 시대 눈앞”
LG U+공식홈페이지 <[그림1] WI-FI 100>
<<허 다혜>> - <<정보통신정책진흥원>> “2009년 하반기 국내 IPTV 시장 동향”
[표1] IPTV 가입자수 추이
[표2] 경쟁 3사의 가입자수 추이
<<블로그 네이버>>-3사의 IPTV문제점과현황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freshdk&logNo=140095934987&viewDate=¤tPage=1&listtype=0&userTopListOpen=false&userTopListCount=5&userTopListManageOpen=false&userTopListCurrentPage=undefined)
<출처 : 방송통신위원회 ‘IPTV 실태’ 보고서, ‘신동아’재인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