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노버 기업분석, 규모 및 시장점유율, 성장배경 및 경쟁력, 환경분석, IBM 인수 및 효과, 한국 진출,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노버에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평가 부탁드립니다.^^
목차
Ⅰ. 서론 ······································································1

Ⅱ. 기업소개 ································································1
1. 레노버(lenovo) 소개
2. 연혁
3. 경영자 소개 및 경영이념
4. 제품소개

Ⅲ. 규모 및 시장점유율 ·················································5
1. 레노버의 규모
2. 시장점유율

Ⅳ. 성장배경 및 경쟁력 ·················································7
1. 성장배경
2. 경쟁력

Ⅴ. 환경분석 (SWOT 분석 및 4p 전략) ·························10
1. SWOT분석
2. 4p 전략

Ⅵ. IBM 인수 및 효과 ·················································13
1. IBM 인수과정
2. 인수 후 효과

Ⅶ. 한국 진출 ·····························································15
1. 한국시장 판매전략
2. 한국시장 성공사례
3. 한국시장이 대응할 방안
4. 시사점

Ⅷ. 과제 ····································································19

Ⅸ. 결론 ····································································20
* 참고자료 (21)
본문내용
국기업인 레노버는, 1984년 중국과학원 산하 컴 퓨터연구소의 연구원인 류촨지가 과학원의 재정지원 을 받아 단 20만 위안의 창업자금으로 동료 10명과 함께 설립한 PC회사이다. 레노버의 주요 업무로는 데 스크 탑, 노트북, 서버, 소모품 등을 생산․판매 한다.
현재 레노버의 본사는 미국 뉴욕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본의 야마토,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 센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랠리에 주요 글로벌 연구소를 두고 있으며, 미국의 컴퓨터기업인 IBM의 PC사업부를 인수한 이후 연간 약 13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PC업체 세계 3위로, 계속해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참고문헌
· 레노버 www.lenovo.com/kr
·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 케이벤치 디지털 커뮤니티 http://keben.kbench.com/
·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 한국아이닷컴 http://economy.hankooki.com
· 이티뉴스 http://www.etnews.co.kr/news/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아이뉴스 http://www.inews24.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우리나라의 방향까지 잡은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red7***
    (2014.12.12 15:53:10)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전략론] 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 기업들이 FDI를 추진하는 이유3pⅡ. 본론(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및 분석)성공사례1 - 레노버(렌샹)1) 기업소개① 연혁7p② 기업규모8p③ 주요생산제품8p2) 해외직접투자현황① FDI 추진배경)9p② 주요사건9p② 국내 및 해외영업실적12p3) 레노버의 직접투자전략① 시장진출전략14p② 인수 후 경영전략16pⅰ) 인사/조직관리16pⅱ) 생산/마케팅관리17p4) 레노버의 SWOT 분석 및 4P전략③ SWOT 분석19p④ 마케팅 믹스 전략(4P전략)19p5) 극복과제28p

  • [국제경영] IBM의 국제경영관리
  • 인수(IT산업 강화)- PC사업부 중국 레노버에 매각-하드웨어 업체에서 컴퓨터 서비스업체로 거듭난 ‘빅블루’IT 솔루션 산업의 최강자중국 진출PC 매각IBM의 2004년 9월까지 PC분야 영업액이94억달러로 적자영업 이윤액도 7000만달러에 불과2003년 PC분야 1억 7천만 달러 적자규모는 대폭감소 반면 이윤은 증가방대한 중국시장에서 더욱 유리한 위치 차지IBM재무구조 개선IT분야 주력을 통한 주가 상승IBM의 중국진출▶PC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분석

  • [국제마케팅] sk 텔레콤의 중국진출 사례
  • 기업결합 공정위의 공식승인 5. 중국 인터넷 사업 진출 9. cdma2000 1x 세계최초 시범서비스 개시 9. cdma2000 1x 상용서비스 제공 10. 베트남 이동통신 시장 진출 11. IMT-2000핵심장비 개발 완료 12. 비동기 방식(W-CDMA) IMT-2000 서비스 사업권 획득 2001. 3. 차이나유니콤과 CDMA 협력협의서 체결 4. SK텔레콤, 몽골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작Ⅱ. SK Telecom의 SWOT분석Strength(강점)․가장 갖고 싶은 번호 브랜드 파워 1위․가입하고 싶은 브랜드 1위․현재 52.2%로 가장

  • [인터넷비즈니스] 델 Dell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
  • 진출하여 사업 역량을 강화, 확대하였다. ”Ⅴ. Dell의 비즈니스모델Timmers 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 Timmers(1998)의 정의에 따른 11유형의 비즈니스 모델 중DELL사의 Besiness Model은 가장 기본적인 형태인 E-shop ” DELL사 또한 온라인 판매를 주 수입원으로 하여 전자상거래를 하는 유형의 기업인터넷을 통해 서핑부터 주문까지 모든 구매과정이 온라인상에서 진행유형의 판매장소를 필요로 하지않아 비용절감 효과 및 구매자들로 하여금 구입의 부담을 해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한국의 IT귀재들, 인재들이 NHN이나 Daum, 엔씨소프트와 같은 젊고 활기찬 IT기업을 선호 하듯이 구글은 미국의 인재들에게 선망의 대상이자 꿈 그 자체이다. 특히 전 세계에서 구글은 ‘구글=검색’이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을 정도로, 검색 시장에서는 이미 최강자의 자리를 굳힌 상황이다. 구글은 과감한 기술 혁신과 투자, 경쟁 기업 및 협력 업체들과의 제휴, IT기업들에 대한 다양한 이수 등을 통해 매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열풍 및 구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