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파워브랜드 나이키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나이키 회사의 구조
2.연도별 나이키 발전과정
3.나이키의 4p 전략
4.나이키의 주요 성공전략
- 광고전략
- 아웃소싱
5.나이키 VS 아디다스
6.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7.끝맺음
본문내용
NIKE는 철저한 기술력으로 첨단디자인과 고품질상품을 개발해내는 데 사력을 집중시키고 나머지는 외주에 맡긴다는 독특한 경영스타일을 갖고 있다


나이키는 생산을 외주에 맡기는 대신 철저한 품질관리를 중시한다


제조는 기존의 제조업체들이 잘 할 것이라는 생각에 각 현지 별로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방식을 택하고 있다.


각 국가별 유통업체들과 제휴관계를 맺고 유통관리를 맡긴다. 이로 인해 NIKE는 전 세계 110개국의 영업망과 50개국 400개의 생산 공장을 손쉽게 구축했다.


광고
스포츠맨 or 스포츠 정신
스포츠 스타 전면 부각
→ 스포츠 브랜드로서 정통성과 위상을 강화
→ 브랜드 이미지로 연결시키는 수단
제품별 특성에 따라 나뉜 마케팅 전략
PPL / 골프 / 이노베이션 / 어패럴
2) 이벤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안] 대림아파트 `e-편한세상` 광고기획안
  • 브랜드의 역사, 머니투데이(2004. 9. 21.) - 류찬희 (chani@seoul.co.kr), 월요테마기획-마케팅 산실 삼성물산 래미안 마케팅팀, 서울신문 (2004. 8. 9.) - 박지선, 김은진, 진선미, 박혜정 (스피드뱅크 부동산연구소), 아파트가 진화한다, 스피드뱅크 - 장용동 (부동산전문기자 : ch100@heraldm.com), 건설인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인지도 조사. - 2003년 fn 히트상품-파워브랜드아파트 삼성래미안, 파이낸셜뉴스 (2003. 5. 28.) - 광고를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성공

  • 나이키의 모든것(기업분석 마케팅)
  • 나이키의 성 과와 견주면 참으로 초라한 출발이었다. 육상코치 바우어만과 나이트는 함께 일했지만 전문 세일즈맨인 제프 존슨을 영입함으로서 영업업무는 손을 놓게 된다. 1971년 1백만 달러의 판매고를 올리고 성공의 물결을 탈 무렵 나이트는 “나이키”라는 새로운 브랜드 명과 그 유명한 “스워시”라는 로고를 고안해내게 된고 1972년 블루리본 스포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의 이름을 따 회사 이름을 나이키(Nike)로 바꾼다.오니츠카

  • 푸마 PUMA 브랜드분석및 해외경영전략분석과 푸마의 국내시장 진출전략분석및 푸마코리아 도약위한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성공한 전략 및 평가1) 비용우위 전략 : 상대적인 저가 정책퓨마는 기존의 나이키, 아디다스 보다는 상대적으로 저가정책을 펼쳤다. 나이키, 리복 등이 기능성 위주의 제품에서 10만~20만 원대의 제품을 출시할 때 퓨마는 패션스포츠 제품의 가격을 상대적으로 저가인 6~10만 원대의 제품을 출시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가인 것이지 절대적인 저가는 아니다. 퓨마의 브랜드 파워 보다 낮은 업체보다는 상대적으로 가격을 높게 측정함

  • [국제마케팅](주) HJC(홍진크라운)의 고유 브랜드를 국제 마케팅 성공비결
  • 전략에서이다. 대표적인 예로, 스포츠 브랜드 ‘르카프’를 출시하고 있는 (주)화승을 들 수 있다. 나이키의 OEM업체였다가 능력을 키운 후 고유브랜드를 낸 경우이다. 하지만 이러한 것도 쉬운 과정은 아니다. 그래서 많은 중소기업들이 그냥 OEM업체로 머물기도 한다.(주) HJC의 사례는 이런 중소기업의 실정을 생각해봤을 때 많은 시사점을 제시해준다. 우선 (주) HJC는 처음부터 고유브랜드로 자국이 아닌 미국시장에 진출하여 현재 굉장한 성공을 거두

  • [광고홍보] 나이키 사례
  • 나이키가디스 (NIKEgoddess) 매장 중 한 곳을 개장했다.4. 필 나이트의 성공비결 5가지1. 지독해야 한다. 그러나 규칙을 지켜라.2. 반드시 이기려고 해야 한다.3. 일단 한번 해봐라 (Just do it)4. 결코 포기하지 마라 (Never giv up)5. 남들보다 더 우월하기 위해서는 결코 모범적이어서는 안된다.5. 나이키의성공비결,나이키 격언 (Nike maxims)1.혁신은 우리의 본질이다.2.나이키는 기업이다.3.나이키는 브랜드이다.4.단순화시키고 즉각 실천에 옮겨라.5.소비자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