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숙취해서 `컨디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제 1 절 연구배경
1. 우리나라 음주문화의 실태
2. 숙취해소음료의 잠재적 수요

제 2 절 연구목적
1. 숙취해소음료의 제품의 시장성
2. 컨디션에 대한 연구

제 3 절 연구내용

Ⅱ 본 론

제 1 절 선행 연구 분석
1. 컨디션의 사전 마케팅 전략 분석
2. 숙취제거 음료시장의 규모
3. 컨디션의 포지셔닝

제 2 절 현황조사
1. 드링크 시장의 포지션 맵
2. 설문지 분석

Ⅲ 결 론
마케팅 활동성과와 향후전망

후기
본문내용
제 1 절. 연구배경

1. 우리나라 음주 문화의 실태

애주가들이나 사업상 술자리가 많은 사람들의 소원은 술자리에서 덜 취하고 다음날에 숙취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술을 마셔서 알코올의 혈중 농도가 적당히 높아지면 중추신경을 억제하여 긴장이 풀어지고 감정이 고조되어 음주자리에서나 만남의 자리에서는 필수적이다. 가벼운 한잔은 긴장을 푸는데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과음은 항상 문제를 일으키고 후유증을 남길 수 있으니 술을 통해 애주가나 사업상의 술자리가 많은 사람들의 소원을 다 이루기는 쉽지 않은 것이다.
술에 포함된 알코올은 구강점막에서 소량, 위에서 25%, 나머지는 장에서 흡수된다. 흡수된 알코올은 체내에 골고루 퍼진다. 간에서 98%가 분해되고 나머지 2%정도는 땀이나 호흡으로 방출된다. 그러므로 위의 상태와 체내의 알코올 분해능력에 따라 알코올의 흡수가 결정된다. 혈 중 알코올 농도는 간의 알코올 분해능력과 체격의 차이에 따라 달라진다. 알코올 혈중농도에 따라 음주후의 반응이 달라지는데 이 때문에 음주운전의 단속기준은 혈 중 알코올을 농도를 기준으로 한다. 만성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들은 혈 중 알코올 농도가 높아도 이에 대한 반응이 적게 나타날 수 있다.
숙취의 원인은 아직 완전히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알코올 분해의 부산물인 아세트알데히드가 아닌가 생각된다. 알코올은 간에서 아세트알데히드로 분해되는데
참고문헌
http://my.dreamwiz.com/ottoogi/
http://myhome.shinbiro.com/~evercute/index.htm
1995.6.26일자 한국경제신문
2000.10 6 국민일보
2001. 3 5 조선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숙취 해소제 `컨디션`의 마케팅 분석
  • 숙취 해소제 의 마케팅 분석현대 사회에 술을 마시는 자리가 늘어감에 따라, 술 을 자주 마시는 사람들, 특히 회사원들은 회식자리 나 각종 모임에서 밤늦도록 술을 마시고 다음날 아 침 일찍 회사에 출근해야하는 고통을 자주 겪게 된 다. 나 또한 대학생이지만, 얼마 전 친구들과의 모 임에서 술을 많이 마셔 다음날 고생을 한 적이 있 었다. 그때 생각난 것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숙 취 해소제. 이었다. 이렇게 나와 같은 생 각을 하

  • [마케팅사례] 컨디션의 기존 마케팅과 향후 대응 방안
  • -차 례-Ⅰ. 상황분석Ⅱ. STP 전략Ⅲ. 마케팅믹스전략Ⅳ. 컨디션의 마케팅전략평가Ⅴ. 향후 컨디션의 마케팅 대응전략현대사회에 술을 마시는 자리가 늘어남에 따라 술을 자주 마 시는 사람들, 특히 회사원들은 밤늦게까지 술을 마시고도 아침 에 일찍 출근해야 하는 고통을 가지고 있다.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숙취음료시장이 생기게 되었고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숙취음료시장에 들어와 있는 제품들을 컨디션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이들의

  • 여명808 제품분석과 STP분석및 여명808 마케팅 4P전략 기획 및 효과연구
  • 여명808제품분석마케팅전략 기획1. 여명808 제품소개2. 숙취해소음료 시장분석3. 여명808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oning (포지셔닝)4. 여명808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제언(1) Product (제품전략) 제언(2) Price (가격전략) 제언(3) Place (유통전략) 제언(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제언5. 마케팅 기대효과 연구1. 여명808 제품소개여명808은 음주 후 숙취없는 새벽의 상쾌함을 제공한다는 뜻의 ‘여명’과 수많은 실

  • [마케팅] 컨디션 마케팅전략
  • 컨디션Contents제품설명선정이유시장분석자사분석 경쟁사분석STP전략마케팅믹스(4p)전략발전방향 및 결론 제품설명 CJ 컨디션은 1992년 출시이래 15년간 단 한번도 1위 를 내어 준 적이 없는 대한민국 숙취해소음료의 대명사(시장점유율 70%) 숙취 후 두통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인아세트알데하이다 분해를 촉진해 보다빠르게 숙취에서 벗어나게하는탁월한 효능 임상 연구결과 숙취해소에 효과가 높은글루타치온 및 ADH를 강화한NEW ADH성

  • [마케팅] 컨디션 마케팅분석
  • 컨디션Contents제품설명선정이유시장분석자사분석 경쟁사분석STP전략마케팅믹스(4p)전략발전방향 및 결론 제품설명 CJ 컨디션은 1992년 출시이래 15년간 단 한번도 1위 를 내어 준 적이 없는 대한민국 숙취해소음료의 대명사(시장점유율 70%) 숙취 후 두통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인아세트알데하이다 분해를 촉진해 보다빠르게 숙취에서 벗어나게하는탁월한 효능 임상 연구결과 숙취해소에 효과가 높은글루타치온 및 ADH를 강화한NEW ADH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