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명808 제품분석과 STP분석및 여명808 마케팅 4P전략 기획 및 효과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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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명808 제품분석과 STP분석및 여명808 마케팅 4P전략 기획 및 효과연구 레포트입니다.

여명808 마케팅 기획안에 대한 내용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여명808 제품소개

2. 숙취해소음료 시장분석

3. 여명808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oning (포지셔닝)

4. 여명808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제언
(1) Product (제품전략) 제언
(2) Price (가격전략) 제언
(3) Place (유통전략) 제언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제언

5. 마케팅 기대효과 연구
본문내용
2. 숙취해소음료 시장분석

1992년 숙취해소음료 시장이 형성된 이래 100억원대라는 최저 시장규모를 기록한 IMF 때까지 년간 최대 시장 규모 600억원대를 형성하였던 1기의 시장은 화학드링크제가 주를 이루었으며 여명808이 출시된 1998년 이후 천연차 라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으로 재형성된 숙취해소음료는 년간 최대시장규모 800억원이라는 이전의 기록을 넘어서는 2기의 시장으로 형성되어 있다. 2기의 숙취해소시장은 기존의 시장이 재정립되며 숙취해소음료 시장을 창출한 제품과 숙취해소용 천연차 시장을 창출한 2개의 제품이 각각의 분야에서 선두를 형성하고 있다.
숙취해소 음료시장은 92년 제일제당이 '컨디션'을 내놓으며 처음 개척했다. 이후 폭주를 즐기는 한국인의 음주방식과 맞아떨어져 95년에는 생산업체가 20여개로 늘고 시장규모도 540억원대로 확대됐다.
97년 외환위기를 겪으며 첫 번째 시련이 닥쳤다. '알지오', '오케이', '비젼', '써포트', '시티맨' 등 후발 브랜드가 무더기로 퇴출되고 시장규모는 200억원대로 축소됐다.
이후 99년의 벤처열풍이 침체됐던 숙취해소음료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었다. 바이오 벤처

기업들은 기술력을 자랑하며 새로운 성분을 첨가한 숙취해소음료를 잇따라 내놓았다. 그래미의 여명 808, 지구자를 넣은 미래바이오의 리셉션, 참나무추출액인 바이오오키의 영림수, 인삼성분을 넣은 홍삼나라의 파워롱 등 쟁쟁한 브랜드가 무대에 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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