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혁신 기업의 성공전략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7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디자인 혁신기업 전략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vs 디자인 매니지먼트
디자인 혁신기업의 조건
최고 경영진의 디자인 마인드
디자이너의 `Found Object` 발상법
CDO(Chief Design Officer)의 재량권
마쓰시타 의 - 파나 소닉디자인(PDC) 설립 (디자인 조직권한 강화)
BMW의 CDO 크리스 뱅글이 제시한 바람직한 CDO 모델
유능한 디자이너가 기업의 디자인 역량을 좌우
뱅앤올룹슨 - 아르네 야콥센과 데이비드 르위스 2명의 디자이너 덕분에 성공
뱅앤올룹슨은 보는 것만으로도 제품의 기능과 정체성을 이해할 수 있는 `
오토비주얼리티(autoviwuality)`를 일관되게 유지
삼성전자의 `디자인 스쿨`과 `디자인 멤버십‘
소니의 디자인 철학
`Quality and Design by IKEA of Sweden`
평가에 의한 보상제도 운영
혼다 `완카랏토` 문화 속에 고유의 디자인 경영 구현
APPLE & 스티브잡스의 도전정신과 디자인 경영
마이크로소프트의 휴대용 오디오 사업부인 Zune
Apple: Total Product Experience / Sharp (샤프) / intel (인텔) / 삼성
LG전자 / 태평양
- 본문내용
-
③ 기업의 디자인 철학을 공유하고 이에 맞는 혁신적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
는 유능한 디자이너를 영입 · 유지하는 것이 중요
- 내부의 재능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잠재성 있는 인재를 사전에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
④ 디자인 혁신기업들은 디자인팀을 디자이너 이외에 마케터, 엔지니어, 인
류학자, 심리학자를 비롯한 다양한 인력으로 구성
- 생산성, 상업성, 사용성 등 다양한 관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디자인하
여 타 영역과의 균형을 유지
⑤ 경쟁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정체성은 디자인 철학에 근거하며, 브랜드 인
지도, 고객 로열티 등으로 자산화
- 경영활동 전반에 기업의 이념과 전략에 부합되는 일관된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확보
⑥ 디자인 평가 시스템을 통해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고 시장에서 실패할
확률도 축소
- 평가결과에 따라 성취감, 창의성 및 도전정신을 중요시하는 디자이너의
특성을 감안한 보상제도 운영
⑦ 대부분의 디자인 혁신 상품들은 디자이너의 과감한 도전정신과 이를 적극
적으로 격려한 결과로 탄생
- 디자인 혁신기업은 직원들의 창의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업무시간의 일정
비율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
디자인 혁신기업의 조건
① 최고 경영진의 디자인 마인드
② 디자인 책임자(CDO)의 재량권
③ 우수 디자인 인력
⑥ 디자인 평가 시스템
④ 다양한 분야의 협업
⑦ 도전정신과 창의성
⑤ 디자인 철학
- 참고문헌
-
브랜드디자인경영의 개념정립과 요소추출에 관한 연구
김은영 저|韓國디자인學會 발행
디자인경영 프로세스와 국가디자인정책의 관계분석
박재연 저|조선대학교 조형연구소 발행
디자인경영의 성공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朴誠謹 저|中央大學校 발행, 디자인학과 공업디자인 전공
디자인경영의 성공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박성근 저|중앙대 예술대학원 발행, 공업디자인 전공
디자인경영 사례연구 : KIDP 디자인혁신상품 개발사업
한국디자인진흥원 저|한국디자인진흥원 발행
브랜드경영과 디자인경영의 컨버젼스 : 브랜드디자인경영
김은영 저|조선대학교 조형연구소 발행
현대카드의 디자인경영에 관한 고찰
주윤경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광고디자인 전공
중소기업의 디자인경영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수봉 저|홍익대 대학원 발행, 산업디자인 전공
미디어컨버전스시대 디자인경영에 관한 연구
이수현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광고디자인 전공
자료평가
- 비쥬얼,형식,내용 모두 만족 교수님 칭찬 ㅋㅋㅋ
- news***
(2012.10.05 00:32: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