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PPLE 마케팅사례- 애플 성공전략과 SWOT분석* 애플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애플 아이폰 향후개선방향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5 / 2018.03.15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애플 APPLE 성공전략과 SWOT분석및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및 아이폰 향후개선방향 제언 레포트입니다.

애플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애플 APPLE의 기업분석과 역사

2. 애플의 차별화된 3가지 성공전략

3. 애플 SWOT 분석

4. 애플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5. 애플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1) 감성마케팅
(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3) 디자인마케팅
(4) 스토리텔링 마케팅

6. 애플의 위기와 극복사례

7. 아이폰의 문제점과 향후개선방안 제언
본문내용
APPLE 애플은 플랫폼을 활용, 자신만의 독자적인 생태계를 확보한 대표적인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이하 ICT) 기업 중 하나다. 애플은 2003년 이후부터 플랫폼에 입각한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 출시 후 19억 달러이었던 기업가치(Enterprise Value)를 6,146억 달러로 성장시키며 기업가치 기준 세계 1위의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그러나 1976년 개인용 컴퓨터(PC) 제조사로 설립된 애플의 시작은 오늘날의 플랫폼 전략과 상이한 폐쇄형 연구개발(R&D)과 생산 방식으로 운영되며 ‘창의적이나 독선적인’ 기업의 대명사로 지칭된다. 반면 경쟁사인 IBM은 개방형 구조를 지속, 채택하며 산업·시장의 표준 PC로서 시장점유율을 넓혀나갔다. 이를 지켜본 애플 이사회는 거듭되는 시장점유율 하락(2.1%, 1985, IDC)과 매출, 수익률 감소의 책임을 묻고 공동창업자였던 Steve Jobs를 해고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삼성 옙 YEPP vs 애플 아이팟 iPod 비교분석
  • (삼성 YEPP vs 애플 iPod)5조2009. 12. 10 (목)(삼성 YEPP vs 애플 iPod)경영학개론목 차삼성 YEPP과 애플 iPod을 비교하게 된 동기기업 소개삼성 YEPP애플 iPodYEPP SWOT 분석iPod SWOT 분석YEPP 4P분석iPod 4P 분석성공과 실패 사례문제점과 해결안앞으로의 전망과 결론삼성 YEPP과 애플 iPod을 비교하게 된 동기현대사회에 mp3는 핸드폰 처럼 누구나 갖고 있고 또한 경쟁이 치열한 것 중에 하나이다. 20대라면 누구나 mp3를 구매해 봤을 것이며 mp3를 구매하는 과정 중에

  • 경쟁우위의 원천 차별화 전략에서 나오는 혁신pc스마트폰수익모델
  • 애플 제조 컴퓨터 판매량은 6.4% 증가했는데, 이는 아이패드를 포함하지 않은 수치로 태블릿PC를 포함할 경우 애플제품 판매량은 훨씬 높을 것으로 보인다. (중략) 그 결과 올해 6월 30일 기준 프랑스 컴퓨터시장 점유율 현황을 살펴보면 HP(28.8%), Acer(19.6%), Asus(10.9%), Dell(10.9%) 순이며 Apple은 5.8%를 기록하며 Toshiba 등을 밀어내고 처음으로 상위 5개 기업에 진입하는 데 성공하였다.애플의 PC사업 분석애플의 PC사업 분석향후 애플의 PC 산업 방향“icloud

  • 소니실패원인 분석
  • 분석 및 전략 도출 1) 가치관 및 목표 분석 .42) 외부환경 분석(1) 일반환경 .4(2) 과업환경 .103) 내부환경 분석VRIO(1) 가치 .13(2) 희소성 .14(3) 모방가능성 .14(4) 조직 .164) SWOT 분석 .185) 전략(사업부, 전사적) 도출 및 비교 .216) 경쟁사 분석 .21-삼성 VS 소니-애플 VS 소니3. 결론 .314. 참고문헌 .32글로벌마케팅(권업 교수님) 4조`전략경영론(임재현 교수님) `기업 선정 배경1. 기업선정 이유소니는 1979년 워크맨의 출시 이후 세계경

  • 삼성전자,마케팅전략,전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2-2. Galaxy vs iPhone 삼성전자의 Galaxy와 APPLE의 iPhone4는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이 두 핸드폰의 하드웨어적 성능은 비슷한 수준이며, 삼성전자의 시야에서 보았을 때 갤럭시는 운영의 개방성, 화면의 크기 등에서 우세하나, 어플리케이션, 디스플레이 해상도, 특수 기능 등의 면에서 열세를 보이고 있다.GalaxyS와 iPhone의 스펙 비교애플 아이폰 4G삼성 갤럭시S크기115.2 * 58.6 * 9.3 mm1

  • 회계원리 -삼성전자 분석
  •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을 위탁 생산하고 있는 팍스콘 중국 공장이 과도한 근로시간을 강요해 노동자들의 건강과 안전상의 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들어났다. 1주일에 60시간 이상 작업을 강요하거나 11일 이상 단 하루의 휴일도 없이 일하도록 하는 등 중국 노동법을 심각하게 위반해왔다. 이로 인해 애플은 기업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되었고, 생산량 또한 타격을 받게 되었다.2. 삼성 vs Apple 기업가치 분석재무제표를 분석함에 있어서 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