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대형할인점의 유통전략분석-이마트와 홈플러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
대형할인점의 개념 및 현황
대형할인점의 전략적 특징
대형할인점의 문제점
대형할인점의 성장 전략
대형할인점 시장의 성장 전망
Lesson
- 본문내용
-
한국형 할인점의 업태 컨셉
중산층을 대상으로 하며, 식품을 위주로 잡화와 의류 등을 취급하며, 저가격 판매와 원스톱 쇼핑을 모토로, 한국인의 쇼핑정서와 구매관습을 초대한 살린 주부편의형 종합할인점(Full Line Discount Store)
Ex) 이마트
대형할인점의 성장배경
소비자의 Needs 변화 및 기업의 유통시장 확대
수요적측면: 핵가족화, 자동차와 대형냉장고의 보급 확대, 서구식 Life Style, 합리적 소비패턴
공급적측면: 외국계 대형할인업체의 국내진출과 국내 대기업의 다점포화추진으로 인한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
대형할인점의 전략적 특징-저마진 고회전-
할인점은 기본적으로 타업체에 비해 이익률은 낮으나 상품회전율은 높음
매출총이익률이나 영업이익률 등은 가장 낮게 나타나는 반면, 상품회전율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