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M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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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서론
1. 현대카드의 역사 및 성장 배경
2. 현대카드는 어떤 도약의 기회를 잡은 것인가.

Ⅱ. 본론
1. 정태영 사장의 정면돌파
(1)현대카드M
2. 가치를 구매하게 하라!
(1)VVIP마케팅
(2)디자인 마케팅
3. 새로움(혁신)으로 차별화를 하라
(1)문화마케팅
(2)내부 마케팅
(3)광고마케팅

Ⅲ. 결론
본문내용
전망
신용카드 시장이 새로운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다고 한다. 내년 1분기에는 카드시장 점유율 2위 업체인 KB카드가 독립법인으로 출범하고, KT도 비씨카드의 최대주주 등극이 임박하는 등 국내 신용카드 시장의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하지만 이미 포화상태에 접어든 카드시장에 신규 사업자가 늘어나면 과열 경쟁 등 부작용이 따를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기존의 카드업체들은 서로의 파이를 뺏기지 않으려 할 것이기 때문에 지금보다 경쟁이 더 격화될 것이기 때문에 현대카드 또한 이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 특히 앞서 기술했듯이 점유율은 높지만 실질적인 순이익은 낮은 현대카드가 내년이면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는 카드시장에서 밀리지 않도록 노력해야한다. 지금 사용하는 슬로건 그래도 현대만의 특유의 광고, 문화 마케팅 등을 통해서, 다른 상권분석을 통해서 2위를 지켜낼 수 있을지는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할 것이다. 그리고 2위를 지켜냄과 동시에 선두 신한카드를 따라 잡을 수 있을지도 살펴봐야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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