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M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Ⅰ. 서론
1. 현대카드의 역사 및 성장 배경
2. 현대카드는 어떤 도약의 기회를 잡은 것인가.
Ⅱ. 본론
1. 정태영 사장의 정면돌파
(1)현대카드M
2. 가치를 구매하게 하라!
(1)VVIP마케팅
(2)디자인 마케팅
3. 새로움(혁신)으로 차별화를 하라
(1)문화마케팅
(2)내부 마케팅
(3)광고마케팅
Ⅲ. 결론
- 본문내용
-
전망
신용카드 시장이 새로운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다고 한다. 내년 1분기에는 카드시장 점유율 2위 업체인 KB카드가 독립법인으로 출범하고, KT도 비씨카드의 최대주주 등극이 임박하는 등 국내 신용카드 시장의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하지만 이미 포화상태에 접어든 카드시장에 신규 사업자가 늘어나면 과열 경쟁 등 부작용이 따를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기존의 카드업체들은 서로의 파이를 뺏기지 않으려 할 것이기 때문에 지금보다 경쟁이 더 격화될 것이기 때문에 현대카드 또한 이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 특히 앞서 기술했듯이 점유율은 높지만 실질적인 순이익은 낮은 현대카드가 내년이면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는 카드시장에서 밀리지 않도록 노력해야한다. 지금 사용하는 슬로건 그래도 현대만의 특유의 광고, 문화 마케팅 등을 통해서, 다른 상권분석을 통해서 2위를 지켜낼 수 있을지는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할 것이다. 그리고 2위를 지켜냄과 동시에 선두 신한카드를 따라 잡을 수 있을지도 살펴봐야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