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현대카드 디자인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서 론
1. 기업 선정동기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II. 본 론
1. 디자인 경영이란 무엇인가
(1) 디자인 경영
(2) 디자인 경영의 필요성
2. 현대카드 소개
(1) 컬러코어
(2) 프리미엄 카드
(3) 플래티넘 카드
(4) 알파벳 카드
(5) 다이너스 카드
3. 현대카드의 POLC
(1) Planning
(2) Organizing
(3) Leading
(4) Controlling
4. 현대카드 기업분석
(1) SWOT분석
(2) BCG Matrix

III. 결 론
1. 현대카드의 미래
(1) 현대카드의 장단점
(2) 현대카드의 발전방향
IV. 참고 문헌
본문내용
서 론

1. 기업 선정동기 및 회사 소개

(1) 기업 선정 동기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 현대인들에게 있어 지갑 속의 신용카드 한 두 개쯤은 필수일 것이다. 이는 무겁고 불편하게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필요 시 현금으로 뽑아 쓸 수 있는 신용카드의 편리함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 신용 카드 발급 건을 보면 6천 만장에 이르고, 그 종류만도 5000여 가지가 넘을 정도라고 한다. 이처럼 삼성카드, LG카드 등 선도업체들이 시장 우위를 점하고 있는 신용카드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였다. 이러한 극심한 경쟁상황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카드업계에 진출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는 기업이 있는데 그 기업이 바로 현대카드다. 현대카드사는 카드업계에서는 뒤늦게 진출한 기업이다.주 코리아애드타임즈(2007.04.08)
레드오션인 카드업계의 발을 내딛는 현대카드사는 그들만의 차별화된 경영방침이 필요하였다. 그렇게 선택한 것이 ‘디자인경영’이다. 현대 카드사는 제품인 ‘카드’뿐 아니라 금융업계에서는 거의 최초로 경영 전반의 디자인을 접목시켰다. 또 실제 제품인 카드에서는 그들의 주요 비즈니스파트너인 현대자동차사와의 연계성을 이용한 ‘M’ 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알파벳카드’, ‘THE BLACK’, ‘THE PURPLE’ 와 가장 최근의 ‘컬러코어’까지 꾸준히 디자인 경영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이처럼 현대카드사는 기업 내외부적으로 활발하게 디자인경영을 하는 주요 기업으로 타 금융업계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주 http://www.hankyung.com/news (2007.06.08)

우리 8조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다른 카드회사보다 뒤늦게 시장에 진출하였지만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일관성 있고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 현대카드 마케팅전략을 성공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 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카드 전략분석
  • 현대카드의 전략분석개요Ⅰ. 서론1. 주제선정 이유2. 카드시장현황Ⅱ. 본론1. 현대카드분석 & 문제점 해결-재무-운영-마케팅-인적자원관리Ⅲ. 결론Ⅰ. 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아침 등교, 출근길에 버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우리는 자신의 특별한 카드를 꺼내든다. 그 후 나머지 하루를 우리는 카드 한 장만으로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은 카드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는다.

  • [경영학] 현대카드의 전략분석
  • 현대카드의 전략분석개요Ⅰ. 서론1. 주제선정 이유2. 카드시장현황Ⅱ. 본론1. 현대카드분석 & 문제점 해결-재무-운영-마케팅-인적자원관리Ⅲ. 결론Ⅰ. 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아침 등교, 출근길에 버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우리는 자신의 특별한 카드를 꺼내든다. 그 후 나머지 하루를 우리는 카드 한 장만으로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은 카드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는다.

  • CRM,구글,네이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카드 대신 스마트폰으로 여러 가지 결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1. 카페- 찾고 싶은 카페를 주제별, 지역별로 편리하게 찾을 수 있음- 모바일 웹 카페로 카페 소식을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음- 카페지원센터정모 기념품, 맛있는 파티 를 통해 카페의 다양한 모임을 지원함2. 메일- 넉넉한 용량5GB의 메일, 30GB의 N드라이브와 함께 더욱 넉넉하게 사용가능- 간편하게 관리중요메일 설정 및 메일 종 류별로 모아 볼 수 있음- IMAP, POP/SMTP모바일 및 아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경영은 더 이상 관련 직종 종사자들의 전문서적이 아니며 일반화되고 교양화 될 만큼 생활 깊숙이 파고들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식사회의 도래를 예견했던 현대 경영학의 창시자이자 대부로 불리는 피터 드러커(Peter F. Drucker)의 다양한 견해와 지식을 접하지 않은 사람은 거의 드물 것이며 저 역시 그의 열렬한 팬이기도 합니다.무엇보다 제가 그분을 존경하는 이유는 연령과 직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층의 사람들에게 자극을 주고 변화시키는 힘을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의 전략분석개요Ⅰ. 서론1. 주제선정 이유2. 카드시장현황Ⅱ. 본론1. 현대카드분석 & 문제점 해결-재무-운영-마케팅-인적자원관리Ⅲ. 결론Ⅰ. 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아침 등교, 출근길에 버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우리는 자신의 특별한 카드를 꺼내든다. 그 후 나머지 하루를 우리는 카드 한 장만으로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은 카드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는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