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현대카드 성공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WOT Matrix
2.STP 분석
3.현대카드만의 마케팅
본문내용
현대 소비 사회에서 가장 큰 역할
2009년 6월 카드 발급 수 1억27만매, 상반기 228조2천억원
2000년(237조) 이후 신용카드 매출액 큰 폭으로 상승
다수의 기업이 진출해 있으며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기존 타사 고객을
자사로 끌어들이는 마케팅 치열
 카드사의 브랜드 가치 재고 중요
<비은행계 카드로서의 마케팅 기법 분석>
은행계 카드사의 경우 전국적인 은행 점포망을 영업에 활용하고 있어서 회원모집이 상대적으로 수월
영업망이 취약한 전업계 카드사들은 고객의 자발적 가입 위한 마케팅 기법의 활용이 절실
<브랜드 가치 제고 및 성공적 시장 진입 요소 분석>
후발 주자임에도 2008년 말 기준 신용판매 시장점유율 14.6%로 전문계 1위(유효회원 760만명)
신용카드 런칭 후 1년 만에 100만명 돌파 등 초기시장 진입에 성공적
<잠재력을 바탕으로 향후 1위 가능한 기법 도출>
풍무한 자본력과 현대 그룹 계열
사라는 장점
현재의 포지셔닝 보완을 통해 국내 신용카드 시장 1위 달성 가능
◆ 2001년 10월 현대·기아차 그룹이 ㈜다이너스클럽코리아를
인수하여 현대카드㈜로 출범
◆ 2003년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 사장으로 취임할 당시에
현대카드의 영업적자 규모는 6,090억원, 현대캐피탈의
영업적자는 2,250억원으로 양사 영업적자가 8,340억원에
이르렀다.
⇒2008년 7,500억원의 경상이익을 기록

[경력]
2001년 기아자동차 자재본부 본부장
2003년 1월 현대카드 부사장
2003년 10월부터 현대캐피탈 대표이사 사장과 현대카드
대표이사 사장

[경영이념]
전략 경영, 스피드경영, 혁신경영, 변화경영
  - 기존 카드사 대부분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일률적인 서비스를 제공
- 여성의 소득과 소비가 증가하자 여성을 표적으로 하는 여성전용카드를 출시하여 시장을 세분화하였지만
이 역시 모든 여성 회원에게 일률적인 서비스를 제공
 이에 따라 카드사의 비용은 증가하고 회원 역시 일률적인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
이런 상황을 고려한 현대카드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카드시장을 세분화한
‘알파벳 마케팅으로 주목
라이프스타일에 따라서 카드시장을 A-Z까지 26개로 세분화
M시장에 첫 상품 M카드를 출시한 후에 지금까지 15개의 상품 출시
❷ 현대카드의 다수표적시장 전략

  - 각 세분시장마다 각기 다른 특징에 상품을 선보여 다수표적시장 전략

ex. M카드는 카드사 최고 적립률(10배~20배)로 M포인트를 제공하고 이를 현금처럼 쓸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자동차관련 Tota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성공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A+리포트)
  • 마케팅 전략(4P)productpriceplacepromotion*고품질 이미지 각인 -확실한 A/S시스템구축*제품차별화로 고가격 유지(패키지, 상자포장, 유리용기)*상하이 여성들- 고가격 익숙, 긍정적*소비자 인정 범위 내가격책정(비용: 색조 고급 백화점 입점*백화점, 전매점 통한 고급화 전략*보너스제도,고객카드제도-우수고객에 할인, 선물제공*판매사원 –성과 보너스 지급*무료 스킨 케어, 샘플 제공*피부 관리 교육 프로그램중국 내 성공

  • 대기업 공기업 7군데 최종합격 40여곳 자기소개서 자소서
  • 전략 - 2011년도우선, 2010년도에 대기업에 6곳이나 합격 했으면 닥치가 회사 잘 다니면 되지 2011년도 하반기에 왜 또 취업을 했는지 궁금하신 분이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취업은 잘 했는지 몰라도 회사 생활은 잘 적응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몇 개월 다니지 못하고 제가 하고 싶다고(?) 생각한 (지금 생각해보면 도피처이지만.) 학원강사 생활을 약 9개월간 합니다. 그리고 학원생활을 접고 다시 취업을 했습니다. 그것도 공기업에, 결론적으로는 매

  • [국제경영]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
  • 마케팅 활동의 요체는 `문화마케팅이다. 이는 사회주의 유산과 경제 위기로 침체됐던 지역 내 경제사정을 감안,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와 신뢰도를 키우는 장기적인 전략 활동이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199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있는 `러시아LG바둑대회, LA 윌튼극장 후원, 태국 APEC 2003 공식후원, 필리핀베트남태국인도러시아카자흐스탄태국 등 아시아 7개국에서 개최하고 있는 `디지털 LG퀴즈, 모로코

  • 놀부 마케팅전략분석 성공요인분석및 해외진출전략
  • 분석「손님 모이는 가게 따로 있다(창업으로 하류사회 탈출하기)」 중앙경제평론사-(주)놀부 CEO 김순진 리더십 성공기 참고●웹페이지www.nolboo.co.kr 놀부 공식 홈페이지www.nbg.co.kr 놀부 NBG 공식 홈페이지www.hansik.org 한식의 세계화 공식 포털http://www.hansik.org/kr/article.do?cmd=html&menu=PKR1010000&lang=kr한식의 세계화 관련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21560081한국경제 2012.02.15 (수)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88394아시아투데이 2012.08.27 (월)

  • [국제경영] LG전자의 인도시장진출전략
  • 마케팅 활동의 요체는 `문화마케팅이다. 이는 사회주의 유산과 경제 위기로 침체됐던 지역 내 경제사정을 감안,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와 신뢰도를 키우는 장기적인 전략 활동이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199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있는 `러시아LG바둑대회, LA 윌튼극장 후원, 태국 APEC 2003 공식후원, 필리핀베트남태국인도러시아카자흐스탄태국 등 아시아 7개국에서 개최하고 있는 `디지털 LG퀴즈, 모로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