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Haier(하이얼)의 한국 시장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CEO소개 및 경영철학
해외 진출 사례
하이얼 코리아 연혁
1차 진출
2차 진입
평가
참고문헌
QnA
- 본문내용
-
1984년 독일의 리브헤어사와 냉장고 기술 제휴
OEM방식의 수출 실시
이탈리아, 프랑스 등지로 사업을 확대
미국진출사례
OEM방식으로 미국시장에서 판매
웰빌트 가전과 제휴
기술개발센터 설립 및 무역공사를 운영
99년 가전제품생산기지를 건설
종합적 합작투자 방식
한국 가전시장은 세계 6위의 규모
에어컨의 경우 하이얼이 강점을 보이는 제품임
한국은 일인당 국민소득이 2006년 기준 2만 3,000달러에 달하고 경제규모는 전 세계 12위인 로서 구매력이 충분함
시장 규모는 2002년 기준, TV는 230만 대로 전년 대비 5% 성장, VCR 시장은 80만 대로 9%, 오디오 시장은 258만 대로 4%, 냉장고는 264만 대로 1% 성장했다. 특히 DVDP 플레이어는 35만 대로 전년 대비 112%, 에어컨은 110만 대로 15% 성장했음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안건군, 장루이민의 하이얼; 중국 No.1 기업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수희재, 2004
Yi, Jennie Jinsheng, (중국 혁신의 이정표)하이얼 스토리, 한스컨텐츠, 2006
박상수, 중국기업의 글로벌화 전략에 대한 일고, 중국학 연구, 2006
변재웅, 중국기업의 글로벌화: 하이얼 사례연구, 2006
한병섭, 하이얼의 한국 가전시장 공략 전략, 경영교육연구, 2007
이코노믹스 2002년 자료 7월 - 23호, 하이얼이 SK글로벌과 제휴 할 것인가?
하이얼코리아 홈페이지 (www.haier.co.kr)
LG 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lgeri.com)
KOTRA 홈페이지 (www.kotra.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