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Haier(하이얼)의 한국 시장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CEO소개 및 경영철학
해외 진출 사례
하이얼 코리아 연혁
1차 진출
2차 진입
평가
참고문헌
QnA
본문내용
1984년 독일의 리브헤어사와 냉장고 기술 제휴
OEM방식의 수출 실시
이탈리아, 프랑스 등지로 사업을 확대


미국진출사례

OEM방식으로 미국시장에서 판매
웰빌트 가전과 제휴
기술개발센터 설립 및 무역공사를 운영
99년 가전제품생산기지를 건설
종합적 합작투자 방식



한국 가전시장은 세계 6위의 규모
에어컨의 경우 하이얼이 강점을 보이는 제품임
한국은 일인당 국민소득이 2006년 기준 2만 3,000달러에 달하고 경제규모는 전 세계 12위인 로서 구매력이 충분함
시장 규모는 2002년 기준, TV는 230만 대로 전년 대비 5% 성장, VCR 시장은 80만 대로 9%, 오디오 시장은 258만 대로 4%, 냉장고는 264만 대로 1% 성장했다. 특히 DVDP 플레이어는 35만 대로 전년 대비 112%, 에어컨은 110만 대로 15% 성장했음


참고문헌
참고문헌
안건군, 장루이민의 하이얼; 중국 No.1 기업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수희재, 2004
Yi, Jennie Jinsheng, (중국 혁신의 이정표)하이얼 스토리, 한스컨텐츠, 2006
박상수, 중국기업의 글로벌화 전략에 대한 일고, 중국학 연구, 2006
변재웅, 중국기업의 글로벌화: 하이얼 사례연구, 2006
한병섭, 하이얼의 한국 가전시장 공략 전략, 경영교육연구, 2007
이코노믹스 2002년 자료 7월 - 23호, 하이얼이 SK글로벌과 제휴 할 것인가?
하이얼코리아 홈페이지 (www.haier.co.kr)
LG 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lgeri.com)
KOTRA 홈페이지 (www.kotr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이얼 Haier 마케팅전략
  • 국제경영학 기업 보고서Haier목차Ⅰ. 회사소개1)회사소개 및 연혁2)소비증가율3)기업위치4)해외 시장 진출Ⅱ. 제품소개Ⅲ. 마케팅 전략1) 전반적인 전략①다각화 전략②국제화 전략2) 스폰서쉽 & 파트너쉽①스포츠 스폰서쉽②올림픽 스폰서쉽③전략적 파트너쉽Ⅳ. 한국 시장 진출1)한국시장 진입 동기2)SWOT분석3)전략적 해결방안Ⅰ. 회사소개1. 기업소개 및 연혁하이얼(Haier)은 중국 최고의 기업이다. 산동성 청도에서 집단소유제 기업으로

  • [졸업][국제경영] 중국의 해외직접투자 연구
  • 시장 조절의 흐름 확대되고 있고 서비스 분야에서도 대외 개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그렇지만 지적재산권의 보호가 시급한 실정이다. WTO 가입 이후 개선될 것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중국인과 기업들의 특허권, 상표권 등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지적재산권 침해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www.kotra.or.kr/ktc/chin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국무역관) → 중국진출 한국기업 → 중국경제자료4. 높은 기초과학 및 기술 수준중국은 개혁 이전

  • [사례분석] 중국기업-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랜드전략 분석
  • 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랜드전략 분석I. 들어가는 말II. 하이얼의 개요1. 기업소개2. 경영성과3. 월마트 진출4. 한국 진출III. 하이얼의 마케팅 전략1. 독일 수출2. 일본 수출3. 미국 투자4. 샤오샤오선퉁의 기적IV. 브랜드 전략1). 가족적 이미지2). 강력한 브랜드의 길3). 우위를 점한 후 이익을 도모4). 가격경쟁이 아닌 가치경쟁참고 자료중국기업-하이얼(Haier)의 마케팅 및 브랜드전략 분석2I. 들어가는 말중국 기업들이 세계시장으로 눈을

  • [국제경영전략] 하이얼 사례
  • 한국의 대형 종합전자기업과 비교한다면 결코 크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가전부문에 국한한다면 세계적인 규모이다. 최근에는 디지털분야로의 진출에 적극 나서면서 제품의 다양화ㆍ고부가가치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휴대폰생산에 이어 2002년 5월에는 노트북PC 시장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현재 하이얼의 중국내 시장점유율을 보면, 2000년 기준으로 냉동고 42%, 냉장고 33%, 에어콘 31%, 세탁기 31%, 컬러 TV 10% 등이다. 하이얼의 해외네트워크도 괄목할 만하

  • [전략경영] 중국 하이얼전자의 경영전략
  • 한국의 대형 종합전자기업과 비교한다면 결코 크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가전부문에 국한한다면 세계적인 규모이다. 최근에는 디지털분야로의 진출에적극 나서면서 제품의 다양화ㆍ고부가가치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휴대폰생산에 이어 2002년 5월에는 노트북PC 시장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현재 하이얼의 중국내 시장점유율을 보면, 2000년 기준으로 냉동고 42%, 냉장고 33%, 에어콘 31%, 세탁기 31%, 컬러 TV 10% 등이다. 하이얼의 해외네트워크도 괄목할 만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