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하이얼의 국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Haier의 세계경영 ……………………… 1
1) 회사소개 ……………………… 1
2) 경영전략 ……………………… 2
Ⅱ. Haier의 한국 진출 ……………………… 3
1) 진출동기 ……………………… 3
2) Haier의 한국진출 현황 ……………………… 3
3) Haier의 한국진출 방식과 목표 ……………………… 5
Ⅲ. Haier의 한국진입 실패사례 및 일본에서의 성공사례
……………………… 6
1) 한국에서의 실패사례 ……………………… 6
2) 일본에서의 성공사례 ……………………… 8
Ⅳ. Haier의 한국진입 전략 평가 ……………………… 9
1) 한국의 전자제품시장에서의 애로사항 ……………………… 9
2) 향후 전략과제 ……………………… 10
글로벌경영 1조
※ 글로벌 경영 사례 조사 개인별 후기모음 ……………………… 13
- 본문내용
-
경영전략
현재 중국 내 8개의 사업장과 국외 미국을 포함한 13개의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하이얼은 총 종업원 수가 3만명에 달하고, 생산 제품수가 13,000여종이 이르는 대기업이다. 한국을 포함한 160여개국으로부터 수출을 하고, 2001년도 매출액은 79억달러, 2001년도 순이익은 25억위엔이다. 전체직원의 평균연봉은 20,000위엔 이며, 매년 70%의 고성장이라는 눈부신 기록을 현재 달성중이다.
이러한 성장을 이루게 되는 성공의 전략은 첫째, 중국 기업으로는 드물게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지적할 수 있다. ‘진실된 마음을 영원히...’라는 회사 이념에서 보듯이 ‘시장에서는 No라고 말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고객을 상대함으로써 하이얼은 이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었다. 이렇게 형성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고가품 시장 공략 및 다른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다. 실제로 하이얼의 중국내 브랜드 인지도는 마이크로소프트보다도 높고, 제품 가격 또한 자국의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 볼 때 월등히 높다.
둘째, 적극적인 M&A 전략을 들 수 있다. 부실한 기업들을 인수해 제품라인과 시장을 끊임없이 확대하였는데, 최근에는 안샨신탁회사를 인수하여 금융서비스 시장에까지 진출하였다.
셋째, 장뤼민 회장의 경영능력을 들 수 있다. 매년 10% 인력 교체, 간부 평가 결과 공개 등 과감한 성과주의와 같은 앞서가는 경영기법이 지금의 하이얼을 만드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