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기업 내 SNS 활용이 기업 활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선정이유
2. SNS
3. 기업 내부의 SNS / 사례 분석
3-1. 기업 내부 SNS란?
3-2. 사례 분석
① SK그룹
② NTT 데이터
③ Stratus
4. 장단점 분석
4-1. 장점
4-2. 단점
5. 결론
6. 참고자료
본문내용
3)Stratus 사의 ‘Chatter’
① 사례
Stratus 사는 it 시스템을 외부에 제공하는 업체로,
Microsoft SharePoint와 같은 기존 협업 도구에 대한 불만족으로 2010년 봄에 Salesforce의 Chatter를 추가하였다. 처음엔 Stratus CIO인 Joe Graves는 chatter 도입에 대해 ‘가치가 있어 보이긴 했지만 필수적인 요소라고 생각하진 않았다’고 한다.
② 효과
chatter의 경우에는 같은 개발사 (salesforce)에서 개발한 고객관리시스템(force.com)과 연동이 가능해서, stratus사가 프로젝트를 부여 받아서 업체에게 제공하고 있는 동안의 여러가지 변동사항 (시스템의 비정상적인 작동으로 인한 고객의 불만족 사항 같은) 이나 정보가 즉각 올라와서 문제에 해당하는 부서들간에 협업을 효과적으로 돕는다고 한다.
즉, 고객의 불만사항을 1차적으로 고객지원부서에서 받아들이고, 이에 대한 기술적인 지원을 관련 부서에 의뢰하여 해결하는 절차가 chatter를 통해 더 효과적으로 바뀌게 되었다. 그리고 Chatter를 사용해 문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어떻게 해야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가’ 에 대해서 서로 아이디어를 게시하면서 문제 해결에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③ 분석
관리자들은 chatter를 통하여 모든 수준에서 비즈니스에 일어나는 상황에 대해 즉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관리자에게 가장 강력한 기능이다. 커뮤니케이션 용도로만 쓰이는 다른 기업형sns와는 달리 실제업무와의 연계성도 갖춘
참고문헌
6.참고자료, 사이트

최재용 이강석 박사영 오흥균(2010). SNS 100배 즐기기. 매일경제신문사
최민재 양승찬(2009). 인터넷 소셜 미디어와 저널리즘. 한국언론재단
이성규 (2009). 트위터 140자의 매직. 책보세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101108080719
http://ko-kr.connect.facebook.com/enterprisesns
http://durl.me/2gyvd
http://www.salesforce.com/kr/customers/hi-tech-hardware/stratus.jsp
http://blog.doday.net/7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
  •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호텔경양학연구 17(2), 21-33- 정지윤, 이희진, 상승권, 최우석(2011), “통합 로열티프로그램의 성공요인 : 오케이캐쉬백 사례”, 한국전자거래학회 한국전자러해학회지 16(2), 91-109- 윤경구, 신건철(2012), “로열티 프로그램이 고객 참여와 소비자-그랜드 관계에 기초한 관계형 시장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유통학회 유통연구 17(2), 1-28- 이진원, 송태호, 김지윤(2012), “기업 간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의

  • [A+]SNS 기능, 분류, sns 현황 동향, sns 기업에 미친영향, sns 사례, sns 장점 단점, sns 발전방향, 소셜커머스
  • SNS의 유형1) SNS 광의개념에 따른 분류 2) 대표적인 SNS 유형 비교3) 마이크로블로깅(트위터)과 타 SNS의 공존 5. SNS의 뉴 트랜드 Twitter 파헤치기 1) 트위터의 경쟁 우위 2) 트위터의 SWOT3) 트위터의 Segmentation4) 트위터의 Positioning mapⅡ. 본론 - SNS 마케팅전략, SNS 기업사례 등1. SNS가 기업에 끼친 영향2. 기업의 SNS 활용전략과 사례1) 광고, 홍보, 마케팅 수단2) 정보수집 활용3) 유통채널의 다변화 4) 기업(브랜드)이미지 구축 수단5) 기업 내 소통 수단3.

  • [미디어 경제학] 기업화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분석(SCP, 마이클 포터 5 FORCES, 3V 분석 모형)
  • 기업 다각화와 사업 확장의 득과 실쟁점엔터테인먼트업계의 수익 사이클 : 2~3년 장기적 안목 필요But! 투자자는 단기 수익에만 관심해당 매니지먼트사 주가 폭락 손실 大업계 종사자들 희생3. 스타들의 프라이버시권과 형사사건 문제쟁점연예인사생활 침해대중의 사랑언론의 관심팬덤잠복취재연예인의 불법적 행위언론에 과다 노출 인기 감소 활동중단 기업에 큰 손실연예인, 또 마약 사건.인기가수 포함된 23명 적발(굿데이스포츠 2010.05.

  • [인적자원관리] 자유로운 조직문화에서의 HRM
  • 기업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분위기를 조성하여 조직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기울이고 있다. 직장 내 부정적인 측면을 최소화하고 긍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Fun경영을 강조하고 있으며, 자발적 또는 의도적으로 즐거움과 재미를 주기 위한 여러 활동을 지원하고 장려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다 (이호건 외, 2009). 본 연구는 점차 지식정보화시대에서 감성시대로 변화하는 이 시점에서 구성원들의 다양한 지식의

  • SPA브랜드 환경분석 SPA브랜드 정의 경쟁사 분석 ZARA 기업분석 자라 마케팅 자라spa 자라 패션마케팅
  • 내의 디스플레이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누르면 볼 수 있는 AR 서비스를 제공한다.3. CSR 활동으로 온라인 팬 모으기CSR 이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즉 윤리 경영을 말하는 것인데 유니클로는 소비자와 함께 CSR 활동에 대한 방안을 모색해 보자는 취지로 Clothes for Smiles(CSR 활동인 리사이클, 봉사활동)라는 단체를 만들었다.인기상품으로 유니클로는 많은 액수의 펀드를 사들였고 그 수익으로 어린이들의 활동에 지원하는데 사용했다.4. 홈페이지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