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론]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대표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Intro
○ VISION 2015 (p.1)
○ 기업소개 (p.3)


2. 창업에서 수성까지
○ 한 템포 빠른 구조조정 (p.3)
○ 고슴도치 컨셉 (p.5)
○ 규율 있는 문화 (p.6)
○ 눈덩이 굴리기 (p.7)


3. 경쟁사
○ LG 생활건강 (p.8)


4. 해외 진출
○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 (p.10)
○ 프랑스 (p.11)
○ 미국 (p.13)
○ 중국 (p.14)
○ 일본 (p.16)
○ 글로벌 리더십 (p.17)

5. Outro
○ 아모레 리더십 (p.19)
○ 수성을 넘어 위업으로 (p.22)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이 이렇게 괄목할 정도의 성적을 보이는 비결은 무엇일까? 이런 질문에 답하는 서 대표는 ‘눈 굴리기론’을 언급한다. 그런데 이것은 Good to Great에서 말하는 기술 가속 페달에 대한 개념과 비슷하다.
“눈 굴리기를 할 때 처음부터 눈덩이를 동그랗고 단단하게 뭉치면 그것은 굴릴수록 커집니다. 그러나 단단하게 뭉치지 않으면 눈덩이는 커지기 전에 깨지고 맙니다. 회사의 역사도 눈 굴리기와 같아요. 처음 눈덩이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달려있지요.”
여기서 서 대표의 경영철학을 알 수 있다. 서 대표에게 있어 처음 눈덩이는 ‘미와 건강’이었다. 눈덩이를 만드는 과정에서 조금이라도 이질적이거나 관련이 없으면 흑자 기업이라도 과감히 매각하며 그 돈으로 눈덩이를 단단하게 만들었다. 단단하게 만든 눈덩이를 굴리고 굴린 결과 아모레퍼시픽은 탄탄한 유통구조를 가진, 강력한 소수정예 브랜드만을 거느린 효율적인 기업으로 거듭났다.
“흠잡을 데가 별로 없는 기업이죠.”
SK증권의 하태기 애널리스트의 말이다.
“국내 화장품 시장은 해외 업체에 완전 개방되어 있는 완전경쟁시장인데, 여기서 1위를 한다는 것은 그만큼 경쟁력이 있다는 뜻입니다.”
2009년 실적을 기준으로 할 때, 아모레퍼시픽은 부채비율 28.03%에 ROE 18.71%, 영업이익률 16.99%.이다. 앞으로 M&A에 나설 경우 그룹 내부에서 동원할 수 있는 자금만 3000억 원으로, 브랜드 인수 자금으로 넉넉하다.


3. 경쟁사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지난 2001년에 LG화학에서 생활용품 및 화장품 부문이 분사한 회사로 지금은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사업을 산하에 두고 있다. 출범 첫해 1000억 원의 영업이익을 냈지만, 3년 뒤인 2004년에는 544억 원으로 반 토막이 났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업계 선두권이었지만, 화장품 부문은 2001년 400억 원에서 2004년 38억 원으로 대폭 감소했기 때문이다.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대처하지 못한 결과였다. 반대로 경쟁사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 퍼시픽과 더바디샵의 사회공헌 활동 분석 & 비교
  • 서경배 대표이사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첨병이 ‘문화’가 될 것이라고 늘 강조해 왔다. 문화에 대한 대표이사의 특별한 애착처럼, 화장품은 더 이상 단순히 얼굴을 치장하는 도구가 아니라 과거와 현재, 미래의 다양한 생활양태를 담고 있는 문화의 한 코드다. 아모레퍼시픽은 문화를 ‘사랑’하고 문화를 ‘만들어 가는’ 아모레퍼시픽의 이미지를 고양하기 위해 각 브랜드별 아이덴티티에 맞는 메세나와 문화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의 홍보 효

  • [재무관리]아모레 퍼시픽 재무분석 및 마케팅 전략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 선행적 투자로 탄탄한 유통시장과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로 매출 성장과 함께 시장 리더십이 강화되고 있다. 특히 고급 화장품인 설화수급 화아모레퍼시픽설화등의 성장은 전년도 대비 각각 + 특%급 +44%를 달성하였다. 또 브랜드샵인 ‘아리따움’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전문점 시장을 주도하게 되었다. (http://www.aritaum.com)- 생활용품 : 대표적인 생활용품인 미장센의 프리미엄 기능성 제품과 한방 헤어 케어 제품인 려의 탈모

  • [경영학원론] 구조조정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 -`태평양(아모레퍼시픽)`의 사례
  • 서경배 대표이사는 창립기념사에서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는 뷰티와 헬스 전문기업으로서 세계 10위권에 진입하겠다.”고 밝혔다. 서 사장은 이를 위한 슬로건으로 ‘New 60, New Start’를 내세웠다. 고객에게 건강과 아름다움을 주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 세계 화장품 산업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부문은 뷰티사업으로 제조판매에서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토털 뷰티를 지향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설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제조업 - 사업계획서
  • 아모레퍼시픽 뷰티공장을 친환경 공장으로 건설 및 운영 중국 시장 진출 등으로 1분기 실적에서 시장 기대치를 웃돈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급성장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 ‘환경경영’으로 이미지 확보 주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연과 사람, 기업의 아름다운 공존을 위한 지속 가능한 경영을 펼쳐나가기 위해 환경과 경제가 조화를 이루는 생태계 중시의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진행중인 활동에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의 인적자원관리 사례
  • 아모레퍼시픽도 이와 마찬가지이다. 아모레퍼시픽에서는 현지인과 본국인과의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해외문화 연구회’에서 해외파견자에게는 현지 특성에 대한 교육을 하고 있다. 파견자는 일단 파견이 결정되면 자신이 근무해야 할 나라의 생활과 문화, 언어 등을 6개월간에 걸쳐 집중적으로 교육 받게 되고 현지에 투입된다.2627282930312001년 신인사제도 도입 연공에 의한 직급체계 타파3233직장내 보육시설 아모레 퍼시픽 어린이집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