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퍼시픽과 더바디샵의 사회공헌 활동 분석 &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사회 (교육, 문화)
Ⅰ. 교육 분야
1. 2005년 11월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 제정
2 . 교육 기관 협력 사업
3. 학술 지원 사업
Ⅱ. 문화 분야
1. 여성 친화적 기업 문화
2. 문화와 학술- 순수문화 예술 지원 활동
3. 아이오페 클래식스 2004
4. 1문화재 1지킴이 운동
5. 설화수의 전통 문화 지원
◉ 인권
Ⅰ. 여성과 아동의 인권 보호
1. 국제결혼 이주여성 지원 사업
2. 피부예보사랑나누기 캠페인
3. 서경배 대표이사 3년째 북한 어린이를 위한 사재 출연
4.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5. 아동 지원 사업
6. 가족 지원 프로그램 - 성환복지기금과 아모레 상조회
7. 아름다운 사람들
Ⅱ. 소외계층 & 불우이웃 돕기
1. 나눔 문화 활동 - 월급우수리운동과 매칭기프트 확대
2.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3.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 활동
4. 참여하는 나눔 활동
5. 함께 하는 사랑의 물품 나눔
6. 나눔의 2인3각 해피투게더 캠페인
7. 이웃돕기 성금 전달
8. ‘사랑의 쌀’ 전달
9. 클릭 ! 사랑 나눔- 햇살 가득한 소외 여성 쉼터 만들기
10. 핑크리본 캠페인 & 이웃사랑 캠페인
11. 글로벌 사랑 나눔
◉ 환경
1. 환경 보고서 발간
2. 이니스프리, 그린 라이프 캠페인
3. 리리코스, save the sea 캠페인
4. 그린 프로슈머, ‘푸름아리’
5. 1사1하천 지킴이 운동
6. 우리 들꽃사랑 캠페인
7. 우리들꽃지킴이 환경학교
8. 들꽃 생태 체험 프로그램
9. 들꽃 생태 공개강좌
10. 백두산 환경지킴이 캠페인
11. 환경 친화적인 무용제 코팅 용기사용
12. 콩기름 잉크
* 더바디샵의 활동
◉ 사회
1. 커뮤니티 트레이드
◉ 인권
Ⅰ. 여성의 인권 보호
1. 자아존중 캠페인
2. 여성 인권 캠페인
3. 가정폭력 근절 캠페인
4. 루비 캠페인
5. 간행물 출간
Ⅱ. 세계 인류의 인권 보호
1. The Body Shop Human Rights Award
2. 오고니 지원 캠페인
3. 대규모 인권보호 캠페인
◉ 환경
Ⅰ. 동물 보호
1. 동물 불법 거래 방지 캠페인
2. 고래 살리기 캠페인
3. 동물 실험 반대 AAT(Animal Against Test) 운동
4. 동물을 위한 세계 행진 후원
Ⅱ. 자연 보호
1. 'Stop the Burning' 캠페인
2. 환경지 출간
3. PVC 사용 중단
4. NO TIME TO WASTE 운동
5. 프랑스 태평양 핵무기 시험 반대 캠페인
6. 환경에너지 사용 캠페인

본문내용
최근 들어 우리나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요구가 높아지면서 기업들은 사회공익활동 수행에 대한 압박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기업들의 이러한 자선활동, 기부활동들이 기업의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투자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다. 즉, 기업의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식된 기업의 명성은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될 수 있으며, 기업이 윤리적이고, 정직하며, 환경 친화적인지, 혹은 소비자의 요구에 잘 반응하는지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기업에게는 강력한 장점이 된다는 것이다. 반면 상업적인 이익만을 추구하는 기업의 이미지가 기업에게 약점으로 작용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러한 시대의 흐름과 요구에 맞게 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두 기업을 선정하였다. 국내 기업으로는 1945년 이후부터 국내 화장품 계의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태평양)”, 국외 기업으로는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인 “더바디샵(THE BODY SHOP)"이다. 이 두 기업의 선정이유는 다른 기업들의 사회적 공헌 활동과는 다르게, 여성과 아동의 인권문제와 환경의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활동하는 측면이 흥미롭게 여겨졌기 때문이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윤리경영은 합리적인 경영을 위한 기본자세와 조직 구성원이 지켜야 할 도리를 제시함으로써 구성원의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신뢰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정직과 신용을 중시하는 기업정신과 인류봉사, 인간존중, 미래창조의 경영이념에 바탕을 두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윤리경영은 1993년 이래 끊임없이 실천해 온 ‘무한책임주의’ 정신을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계승하고 발전시킨 것이다.

아모레의 사회공헌 활동은 크게 3가지를 기반으로 하는데, 이것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여러 공헌활동에 전개를 하는 것이다.
사회발전의 기여는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참여하고 지속적인 고용창출과 조세의 성실한 신고·납부를 통해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환경보호는 환경과 경제성이 조화된 경영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환경가치를 창조하고 환경관련 제반법규를 준수하며, 건강한 생태계 보호에 앞장서는 것을 말한다. 공헌활동의 전개란 사회공헌활동이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에 대한 책임과 의무로 인식하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며, 임직원의 건전한 사회봉사활동의 참여를 보장하고 권장함으로써, 사회발전에 공헌하는 것을 함축한다.
아모레는 이러한 기반을 가지고 사회의 약자인 여성과 아동에 대해 초점을 맞추어 그들을 돕고 있으며, 사회의 교육과 문화적인 측면의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요즘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환경 문제를 개선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회 (교육, 문화)

Ⅰ. 교육 분야

1. 2005년 11월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 제정

창립 60주년을 맞아 아모레퍼시픽은 2005년 11월, ‘한국 여성 과학 기술 단체 총연합회’와 함께 시상하는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을 제정, 공표했다. 이것은 여성 과학자의 체계적인 양성과 진취적인 도전을 지원함으로써 우리나라 과학 기술의 발전을 도모하는 동시에 아모레퍼시픽이 창립 초기부터 꾸준히 강조해 온 기술제일주의 정신을 널리 확대하기 위해서다. 기술제일주의 정신은 오늘의 아모레퍼시픽을 있게 한 창업자의 경영 철학 가운데 하나다. 해방 후 수십여 개의 화장품 제조 회사가 설립되었지만, 지금까지 살아남아 대기업으로 성장한 회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모레퍼시픽과 미샤 SWOT분석
  • 아모레퍼시픽1) 기업 소개2) 목적 사업3) 기업의 연혁4) 기업 비전 & 목표 5) 회사의 현황6) 아모레퍼시픽 SWOT 분석3. 미샤1) 기업소개 2) 목적 사업3) 기업의 연혁4) 기업비전 목표5) 회사의 현황6) 미샤 SWOT분석7) 미샤가 나아가야 할 방향Ⅲ. 결론Ⅰ. 서론2007년 봄, 한국의 화장품 시장은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라고 말할 수 있다. 크게 보면, 한국 토종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 LG생활건강, 코리아나, 한국화장품, 더페이스샵 등의 국내업체와

  • 이니스프리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SWOT,STP,4P 중심으로
  • 더페이스샵, 미샤, 스킨푸드 등)으로 구분된다. 업계 자료에 따르면 멀티숍과 단독 숍의 매장 수는 비슷하나, 매출 규모면에서는 단독 숍이 멀티숍의 두 배에 가까운 것으로 추산된다. 멀티숍은 맞춤 솔루션(피부 타입 분석 및 카운셀링)을 제공하는 토털 뷰티 숍으로 진화하고 있고, 단독 숍은 가격 중심에서 나아가 프리미엄 가치(독자적인 컨셉과 제품 제공)를 높이는데 사활을 걸고 있다. 업체들 간에 매장확보도 치열해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1,15

  • 기업분석 팀플 과제최종
  • 퍼시픽(AMORE PACIFIC)- 2 -✿Contents✿Ⅰ. 서론1-1 기업선정 이유 3P1-2 기업 소개 3P- 기업의 역사 3P- 기업의 재무제표 5P- 기업의 성과 6P- 기업의 약속 6PⅡ. 본론2-1 기업분석 7P- SWOT 분석 7P- PEST 분석 7P- STP 전략 12P- 4P 전략 14P- 아모레퍼시픽의 강점과 약점 23P- 아모레퍼시픽 기회와 위협 25P2-2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27P2-3 경쟁사 비교 28P- 경쟁기업 선정 29P- 경쟁기업 상황분석 29P- 더페이스샵(LG

  • 라네즈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라네즈 기업소개
  • 더를 쓰던 친구들도 한국 제품이 피부 타입에 맞고 향도 더 친근해서 좋다고 한다고 전했다.아시아의 뉴욕으로 통하는 상하이 등 중국 주요 도시에서 한국 화장품 열풍이 불고 있다. 국내에서는 백화점이 아닌 전문점에서 판매되는 아모레퍼시픽 `라네즈`가 그곳에서는 최고급 백화점 1층 매장에서 랑콤, 에스티 로더, 시세이도 등 세계 유명 브랜드들처럼 명품 대접을 받고 있다.`라네즈`가 새롭게 출시한 `워터 슬리핑 팩`(210위안)은 지난달 5만여 개

  • (주)아모레퍼시픽 윤리경영과 환경경영
  • 분석 (1) 내부 환경(2) 전략 요인 인식2. 외부 환경 분석(1) 국내 환경 분석(2) 국외 환경 분석3. 전략(Strategy)(1) 글로벌화전략(2) 환경 경영(3) 윤리 경영Ⅲ. 결론참고자료 및 출처I.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많은 기업 중에서 저의 조가 (주)아모레퍼시픽을 선정한 이유는 첫째는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 라는 사회공헌의 이념을 가지고 빈곤이 없는 세계, 깨끗한 지구 환경, 그리고 무엇보다 여성이 여성으로서 당당하고 아름답게 살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