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화장품 방문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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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으로서 태평양

2. 태평양의 연혁

3. 기업 관련 기사 및 수상 경력

4. 태평양화장품의 특징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미래전략)

5. 태평양의 경영방침

6. (주) 태평양 이해선 CMO님 방문

7. 인터뷰 내용

8. 감상 및 교훈
본문내용
1. 기업으로서의 태평양소개

60년 전통을 가진 태평양은 ‘미와 건강을 창조하는 생활 문화기업’으로 고객의 미와 건강을 위하여 토탈 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그룹이다. 토탈 그룹이란 말에 맞게 태평양은 광범위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데, 저가화장품에서부터 고가, 방문판매용, 남성화장품, 바디케어, 향수등에 이르기 까지 20가지가 넘는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세계 화장품시장에서 약 20위 정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기업의 모토(motto) 는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꿈(Dream for Beauty) '을 실현하는 것이다.

2. 회사 연혁

1945.09 태평양 창립기념일( 본래 태평양 화장품의 시작은 1932년이나, 1945년 광복을 맞는 기쁨을 간직하여 태평양 바다처럼 큰 기업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창립일 제정함)
1951.11 ABC포마드 발매
1954.08 화장품 업계 국내 최초로 연구실 개설
1956.08 태평양 본사 및 공장 이전 (용산구 한강로가)
1958.03 동양 최초 에어스푼(Aif spun)기 도입
1958.08 국내 최초 미용정보지 화장계 창간
1959.09 태평양 화학 공업 주식회사로 개편
1959.09 프랑스 코티사와 기술 제휴
1960.01 코티분백분 발매
1962.03 오스카 브랜드 발매
1962.11 회사 심볼마크 (ABC마크) 공모
1962.11 영등포 공장 준공( 서울시 관악구 신대방동 소재)
1963.07 최초의 미용사원 모집
1964.03 일본 시세이도와 기술 제휴
1964.08 국내 최초 화장품 수출 (오스카 화장품)
1964.09 방문 판매제도 도입(방판전용 브랜드 아모레 개발)
1966.06 아모레 CM송, 라디오 광고 시작
1968.09 아모레 하이톤 발매
1970.07 비크멘스 브랜드 발메
1971.04 국내 최초 메이크업 캠페인 실시 - 오! 마이 러브
1971.11 일본 동경지사 개설
1972.02 미용 홍보지 ‘향장’ 창간 ( 화장계 → 난초 →향장)
1973.04 태평양 화학공업(주), 기업 공개
1973.07 타미나 브랜드 발매
1973.11 수원 공장 준공시작 ( 영등포 공장 시설 부족)
1975.05 한국일보와 미스코리아 대회 공동주최 시작
1976.07 태평양 본사 신축 사옥 준공
1977.02 태평양 연수원 개원
1975 아모레 미보라 브랜드 발매
1978.10 태평양 기술 연구소 발족(확대 개편)
1979.12 태평양 박물고나 개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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