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원론] 주방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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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1. 주방관리와
주방관리의 특성

Chapter2 . 주방시설관리의 의의

Chapter3. 주방장비 및 기물 관리

Chapter4. 주방용어

Chapter5. 주방시설의 배치관리

Chapter6. 주방시설 배치의 평가

본문내용
주방관리의 세분화

- 고객이 기대하는 시간 내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방 시설 및 장비를 점검

- 식재료의 불 필요한 낭비를 막기 위한 정확한 수요예측 요구

- 주방에서 종사하는 인원은 식품을 직접 접하기 때문에 주방위생, 시설위생, 개인위생
개념을 철저히 하도록 반복적인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활용기능 필요

- 주방의 업장별 크기와 용도에 따른 적재채소배치

- 중앙 공급식 주방과 분산식 주방의 관리기능을 설정하여 각 기능별 업무분담 세분화

- 고객에게 제공되는 요리를 특성별로 구체화하여 생산 할 수 있도록 지원주방과 영업
주방의 관리기능을 최대한 활용


▶호텔주방시설에 대한 설계와 배치가

비합리적일 경우 파급되는 효과


1. 주방시스템의 장비와 시설이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심한 불편을 줄 수 있다.

2. 질 좋은 서비스보다는 고객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서비스지연이 시간적 관념을 고려하지 않고 무례하게 가질 수 있다.

3. 주방 종사원의 비생산적 황동범위를 확산 유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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