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원론] 구매관리업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1. 구매업무의 의의 및 중요성
1)구매업무의 의의
2)구매업무의 중요성
Ⅱ. 본론
1. 구매관리
1)구매형태
2)구매가격
3)구매계약
4)구매관리 업무내용
5)구매의 절차
2. 검수관리
3. 저장관리
4. 출고관리
5. 월말결산
Ⅲ. 결론 : 구매관리의 앞으로의 방향제시
- 본문내용
-
Ⅰ.서론
1.구매관리의 의의 및 중요성
1) 구매관리의 의의
호텔구매관리란, 고객의 사양을 만족시킬 수 있는 양질의 물품을 적정한 양과 적정한 가격, 필요시기에 맞춰 구입함으로서 생산원가 구성의 중요한 요소인 원재료비를 절감하고 이를 통한 상대적인 이윤을 창출하여 기업경영에 있어서 비용절감과 관리를 선도하는 업무를 말한다.
즉, 구매관리란 생산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구입품의 품질, 수량, 납기, 비용을 컨트롤 하는 것이다. 또한 구매관리는 구입품의 품질, 수량, 납기, 비용을 향상시킬 수 있게 구매 활동을 지원 하거나 컨트롤하는 역할도 한다. 구매관리 부분은 구입품의 품질, 수량, 납기, 비용을 확보하기 위해서 구매부분을 컨트롤하여 자사의 이익 창조에 공헌함과 동시에 거래처와 공존공영의 관계를 구축할 임무가 있다.
2) 구매관리의 중요성
호텔구매는 구매업무를 행함에 있어 필요한 적품을 적기, 적량, 적가에 구입하여 회사의 이익창출을 극대화 하고자 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며, 구매관리는 영업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물품이나 서비스를 적시에 공급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
자료평가
- 괜찮아요괜찮아요괜찮아요
- daewoo***
(2011.05.15 21:15: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