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시장 소비자행동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주제

2. 환경분석

3.설문지분석

4.결과

5.4P 전략
본문내용
전문점 커피
볶은커피 원두커피





로스팅한 coffee bean을 갈아서 만들 거나 블랜딩
하여 만드는 커피.
커피원두(100%)를 볶은 것 또는 이를 분쇄한 것.
- 스타벅스, 탐앤탐스, 카페베네 등
- 가격: 4000~6000원
장점: 종류가 다양하고 양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
음. 커피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개별적인 공
간이 확보 되어있음. 고급스러운 이미지
- 단점: 가격이 비쌈,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걸림


인스턴트커피
(커피믹스)




볶은커피를 뜨거운 물로 추출한 후 이를 다시 건조
하여 뜨거운 물만 타서 마실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커

일회사용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스틱형태의 포장 커
피.
가격: 150입 기준 10,000~15,000원 (1스틱당
100~200원정도)
장점: 사용이 간편하다. 휴대하기 편리하다. 제조?
조제? 시간이 짧음
단점: 사용 시 뜨거운 물과 컵 (용기)이 별도로 필요
하다.
1봉씩 판매되지 않음(이용 시 많은 양을 한 번
에 구매 해야함)


대학생 및 중고생들의 선호도 조사결과 전문점커피와 자판기커피의 이용 선호도가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다. 그러나 중고생들의 경우 학생의 입장에서 좋아하지만 부담스러운 가격의 전문점 커피보다 독서실 혹은 학원에서 쉽게 이용하는 자판기 커피의 선호도가 근소하게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메세지가 없다. 뭐가 중요한거고 뭐를 말하고 싶은거냐
  • ming0***
    (2011.06.06 01:10:59)
회원 추천자료
  • 맥스웰하우스 시장조사
  • 소비자 태도변화몸에 좋은 프리미엄 음료의 등장인식 변화한계에 도달한 커피시장경쟁사의 대량물량공세로 경쟁력 약화 경쟁심화조 사 배 경동서식품의 시장점유율롯데칠성동서식품CCNR기타2002 29.6 20.4 20.6 29.42003 32 19.9 19.5 28.62004 38 21.5 14.1 26.32002200320043차원 세로 막대형 42002 2003 2004동서식품20.4 19.9 21.5롯데칠성29.6 32 38동서식품롯데칠성1위업체와격차 커짐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요인 조사제품 만족도 및 미충족 욕구 조사커피

  • 커피빈,커피시장,커피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커피빈 고객을 유형별로 분류하여 고객시장을 세분화한다. 그리하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마케팅 프로그램의 선호도 차이를 살펴보고 이에 따른 고객 시장별 요구도를 파악하여 커피빈의 컨셉(concept)에 맞는 차별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한다.특히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조사는 오늘날과 같이 외부환경과 소비자의 의식 및 행동 등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보다 체계적인 분석과 실무적 응용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으

  • [마케팅관리]브랜드가치 극대화를 위한 `커피빈` 마케팅전략(A+리포트)
  • 커피빈 고객을 유형별로 분류하여 고객시장을 세분화한다. 그리하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마케팅 프로그램의 선호도 차이를 살펴보고 이에 따른 고객 시장별 요구도를 파악하여 커피빈의 컨셉(concept)에 맞는 차별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한다.특히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조사는 오늘날과 같이 외부환경과 소비자의 의식 및 행동 등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보다 체계적인 분석과 실무적 응용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으

  • [경영] 맥도날드 맥카페 성공요인
  • 커피와 다양한 고급 제과류를 판매함으로써 스타벅스와 거의 유사한 질의 다양한 제품과 인테리어를 제공스타벅스 등 고가 브랜드와 맛의 차이가 없음을 부각시켜 비싼 커피가 맛이 더 있을 것이라는 고객의 일반적인 심리를 역이용맥카페 성공성공 요인소비자 중심의 시장전략시장을 소비자 중심으로 보고, 사업 분야를 고정시키지 않고 다양한 산업에서 늘 성공 가능성을 찾음자신들의 성공해 왔던 신화나 패턴에 안주하지 않고 기업 성장을 위

  • Trend 분석 보고서 개인주의의 발생 및 확산 요인 개인주의 현재 동향 개인주의 미래모습 기업의 시사점
  • 소비자를 가려내 이들의 심리와 형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보다 개성화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들의 변화를 효율적으로 파악하여 세분고객별 니즈에 적절한 대응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3) 극단화하는 시장에 대한 확실한 차별화개인화 성향의 강화는 개인 차원에서 소비의 양극화가 심화됨을 의미한다. 앞으로 소비자들은 감정적 관여도가 낮은 기본적 생필품 등에 대해서는 최저가 위주의 소비 행태를 보일 것이다. 반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