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웰하우스 시장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 사 배 경

동서식품의 시장점유율

조사 목적

F.G.I 조사 결과

커피 소비 패턴

구매의 편의성?

Take-Out 수준의 맛?

맛의 다양성?

맥스웰 하우스의 광고효과

마 케 팅 전 략
본문내용
조사 목적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요인 조사
제품 만족도 및 미충족 욕구 조사
커피음료시장 실질적 경쟁자 파악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
환경변화로 인한 전망 파악

소비자의 NEEDS 분석
제품개선방향 도출
repositioning전략을 수립하여 brand quality를 높임. 


F.G.I 조사 결과

구매 패턴
편의점, 자판기, 매점, 소매점등 근거리 장소에서 구매
겨울에 따뜻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구매
구매 고려요인 (맛, 가격, 광고, 브랜드, 우유 함유량 순 )
레쓰비와 프렌치 카페 선호(부드럽고 약간 단맛 선호)
그 외 대다수 인원들은 특정 선호브랜드 없음

광고효과
캔커피 광고는 소비자의사결정에 별다른 영향없음
시장점유율이 높거나 맛이 좋은 캔커피를 선택
조인성 광고는 인식하지만 그것이 맥스웰하우스광고
라는 사실을 인식못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tarbucks in Korea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전략
  • 시장에서 누려왔던 우월적 지위가 조금씩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국내 인스턴트 커피 시장은 그 동안 신규 업체의 진출이 거의 보이지 않아 (주)동서식품과 (주)한국네슬레가 사이좋게 시장을 양분해온 양상이었다. 지난 8월 17일 AC 닐슨(Nielsen)의 조사에 따르면 동서식품 맥스웰하우스(Maxwell House)ꡑ의 시장 점유율이 66.9%, (주)한국네슬레의 초이스(Choice)ꡑ가 33.1%로 두 업체의 시장 점유율이 곧 국내 인스턴트 커피 시장구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세계지향적 광고
  • 세계지향적 광고세계지향적 광고란?글로벌 광고(global advertising)와 국제광고(international advertising)를포괄하는 개념.시장조사의 중요성Ex)맥스웰 하우스광고환경 분석국제 광고환경 분석경제적 환경경제발전 단계결제 하부구조생활 수준일인당 소득부의 분배현금 흐름의 안정성환율인구통계학적 환경인구 규모가구수가구 규모나이분포직업분포교육수준고용률소득수준정치적/법률적 환경정부 정책법과 규제정치적 안정민족주의

  • [마케팅조사] 맥심 마케팅 마케팅조사(한글2002,ppt)
  • 시장분석 및 조사목적인스턴트 커피 시장의 규모인스턴트 커피 시장의 확대 서구화 되는 소비자들의 입맛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호 식품으로 자리잡음   ‘빨리 빨리’ 문화의 영향해외 현황과 비교할 때 커피시장에서의 상당히 높은 비중의 시장 점유율 확보Ⅰ. 시장분석 및 조사목적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 현재상황 1위동서식품2위한국 네슬레맥심맥스웰 하우스네스까페테이스터스 초이스Ⅰ. 시장분석 및 조사목적인스턴트

  • 페르소나 마케팅
  • 시장을 개척한 것은 카니발이처음이었다.카니발의 성공비결은 일관성에 있다. 실패도 맛보았지만 흔들리지 않았다(육로여행급증) 카니발은재미있는 유람선 여행이라는 페르소나에 항상 충실했다1994년 이후 꾸준히 순이익이 증가 하고 있다.제7요소 조사페르소나의 근간은 바로 지식이다. 자신의 페르소나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다각적인 조사가 필요하다.자신이 필요로 하는 지식은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 학교 친구, 회사의 동료, 파트너, 직

  • [광고기획서] 맥스웰하우스 캔커피 광고기획서
  • < AD campaign assignment # team project final report >맥스웰 하우스 캔커피광고기획서Executive Summary컵커피 시장 성장캔커피 시장 축소, 맥스웰하우스 역시 매출 감소경쟁사는 한 눈을 팔고 있는 중 – 컵커피 시장에 집중, 캔커피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활동 중단 상태캔커피의 주 소비층은 20대 남성- 소비자들은 맥스웰하우스를 남성적인 이미지로 인식맛을 중요시하는 타겟 - 국내 유일의 커피제조회사이자에서 생산하는 커피 전문 브랜드 맥스웰하우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