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카페라떼광고의 광고와 소비자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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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기 전에

Ⅱ. 본 론
1.상황분석
(1) 시장분석
1) 국내 음료시장의 규모 (단위:억원)
2) 시장특성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분석
2. 마케팅 목표
3. 광고목표
4. 광고내용분석
5. 광고분석
6.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1) 노출
(2) 주의
(3) 이해
7. 기 억
1) 까페라떼의 단기기억의 리허설을 도와주기 위한 마케팅 전략
2) 카페라떼의 장기기억에서의 용이한 정보인출 전략
8. 까페라떼 광고가 소비자 태도에 미친 영향(설문조사첨부)
※ 까페라떼 vs 프렌치 까페 광고에 대한 태도 및 제품 구매 의도 분석
본문내용
Ⅰ 들어가기 전에

80년대 캔커피가 처음으로 도입된 이후 커피음료시장은 계속하여 성장해 왔고 현재는 약 2000억 규모의 시장크기를 가지는, 음료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커피음료 시장에 참여하여 경쟁을 벌이게 되었으며 그 형태나 맛 또한 매우 다양화되었다.
현재 커피음료 시장에는 수많은 브랜드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브랜드는 차별화된 이미지와 컨셉을 전달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프리미엄급 커피로 분류되던 카페라떼와 프랜치 카페 역시 캔커피를 출시하여 기존 캔커피 브랜드들과 경쟁을 시도하고 있다. 거기에 Starbucks와 같은 Take-out커피까지 출시되어 커피음료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카페라떼의 위치와 전개하고 있는 광고의 특징은 무엇이고 그것이 어떻게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쳤는가에 대해 알아보고, 더 나아가 소비자들의 설문 조사를 통해 카페라떼의 광고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안까지 고려해보기로 한다.
참고문헌
송용섭(1984).소비자행동의 연구방향,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성한 외(1992). 소비자행동론, 박영사.
까페라떼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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