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카페라떼 광고와 소비자 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기 전에
Ⅱ. 본 론
1.상황분석
(1) 시장분석
1) 국내 음료시장의 규모 (단위:억원)
2) 시장특성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분석
2. 마케팅 목표
3. 광고목표
4. 광고내용분석
5. 광고분석
6.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1) 노출
(2) 주의
(3) 이해
7. 기 억
1) 까페라떼의 단기기억의 리허설을 도와주기 위한 마케팅 전략
2) 카페라떼의 장기기억에서의 용이한 정보인출 전략
8. 까페라떼 광고가 소비자 태도에 미친 영향(설문조사첨부)
※ 까페라떼 vs 프렌치 까페 광고에 대한 태도 및 제품 구매 의도 분석
- 본문내용
-
Ⅰ 들어가기 전에
80년대 캔커피가 처음으로 도입된 이후 커피음료시장은 계속하여 성장해 왔고 현재는 약 2000억 규모의 시장크기를 가지는, 음료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커피음료 시장에 참여하여 경쟁을 벌이게 되었으며 그 형태나 맛 또한 매우 다양화되었다.
현재 커피음료 시장에는 수많은 브랜드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브랜드는 차별화된 이미지와 컨셉을 전달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프리미엄급 커피로 분류되던 카페라떼와 프랜치 카페 역시 캔커피를 출시하여 기존 캔커피 브랜드들과 경쟁을 시도하고 있다. 거기에 Starbucks와 같은 Take-out커피까지 출시되어 커피음료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카페라떼의 위치와 전개하고 있는 광고의 특징은 무엇이고 그것이 어떻게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쳤는가에 대해 알아보고, 더 나아가 소비자들의 설문 조사를 통해 카페라떼의 광고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안까지 고려해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