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O 브랜드,글로벌 마케팅 전략,해외시장 세분화 ,패션브랜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SPAO 브랜드 소개 및 기업 선정 이유
2. 본론
2-1. 해외시장 환경분석
2-1-1. 환경 분석
2-1-2. 고객 분석 시장분석
2-1-3. 경쟁시장 분석
2-2. 기업내부 분석
2-3. SWOT분석
2-4. 글로벌 경영 목표설정
2-5. 글로벌 경영 전략 개발
2-5-1. 해외시장 세분화
2-5-2. 표적 시장 선정
2-5-3. 해외시장 진출방법 결정
2-6. 글로벌 기능별 전략
2-6-1. 글로벌 마케팅 전략
2-6-2. 글로벌 생산전략
2-6-3. 글로벌 재무전략
2-6-4. 글로벌 인사전략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SPA란 미국 청바지 회사 갭이 1986년 도입한 개념으로서, ‘전문점’(speciality retailer)과 ‘자사상표’(private label) 및 ‘의류’(apperel)라는 의미를 합친 합성어이다.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 굳이 번역하자면 "제조 직매형 의류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다.
SPA브랜드란 디자인, 생산, 유통, 까지 모든 분야를 맡고 있는 패션 업체를 말하고,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하여 상품에 반영시키는 신 유통업체 라고 할 수 있으며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글로벌 SPA 브랜드로는 대표적으로 GAP, Zara, H&M, 망고, Forever 21, 유니클로 등이 있다. 일명 “Fast Fashion”이라고 하여 트랜드가 즉시 반영된 ‘빠른 패션’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데 현재 유통채널이 다양해지고, 해외패션정보를 실시간으로 접해 유행 흐름이 빨라지고 있다.
패션 산업 전략위원회가 8월 28일 “국내 총 의류시장 규모가 30조원이라면 수년 내에 외국 패스트패션 브랜드가 6조원 정도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패스트패션에 대해 다시 정의하자면, 즉 계절에 앞서 옷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유행에 따라 그때 그때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재고를 줄이고 유행을 빨리 따라가기 위한 시스템을 말한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조사해 볼 SPAO는 이랜드 패션그룹에서 한국 최초로 SPA브랜드를 표방하고 나선 기업이다. 유니클로를 비즈니스 모델로 선정, 벤치마킹하여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특화된 의류, 보다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런칭 하였다. 이랜드 그룹은 56개의 브랜드를 통해 연간 매출 약 1.4조, 시장점유율 1위, 850명의 디자이너 조직을 가진 국내 최대의 패션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내에 중산층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의류 소비 또한 늘어나고 있다. 이에 현재 Gap, 유니클로, H&M, ZARA 등 다양한 외국의 spa브랜드들이 진출해 있는 상태이다. SPAO 역시 중국진출을 염두 해 두고 세운 브랜드 이지만, 아직 진출하지 않은 상태이다. SPAO는 설립당시부터 sm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어 sm소속 연예인들을 모델로 쓰고 있으며, 이는 중국 내에서 현지인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다고 판단된다. SPAO 브랜드가 중국시장 진출했을 때, 이러한 많은 유리한 점을 갖고 있다는 판단 하에 과연 어떤 전략으로 진출해야 성공적일 수 있을지 지금부터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