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O 브랜드,글로벌 마케팅 전략,해외시장 세분화 ,패션브랜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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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SPAO 브랜드 소개 및 기업 선정 이유

2. 본론
2-1. 해외시장 환경분석
2-1-1. 환경 분석
2-1-2. 고객 분석 시장분석
2-1-3. 경쟁시장 분석
2-2. 기업내부 분석
2-3. SWOT분석
2-4. 글로벌 경영 목표설정
2-5. 글로벌 경영 전략 개발
2-5-1. 해외시장 세분화
2-5-2. 표적 시장 선정
2-5-3. 해외시장 진출방법 결정
2-6. 글로벌 기능별 전략
2-6-1. 글로벌 마케팅 전략
2-6-2. 글로벌 생산전략
2-6-3. 글로벌 재무전략
2-6-4. 글로벌 인사전략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SPA란 미국 청바지 회사 갭이 1986년 도입한 개념으로서, ‘전문점’(speciality retailer)과 ‘자사상표’(private label) 및 ‘의류’(apperel)라는 의미를 합친 합성어이다.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 굳이 번역하자면 "제조 직매형 의류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다.
SPA브랜드란 디자인, 생산, 유통, 까지 모든 분야를 맡고 있는 패션 업체를 말하고,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하여 상품에 반영시키는 신 유통업체 라고 할 수 있으며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글로벌 SPA 브랜드로는 대표적으로 GAP, Zara, H&M, 망고, Forever 21, 유니클로 등이 있다. 일명 “Fast Fashion”이라고 하여 트랜드가 즉시 반영된 ‘빠른 패션’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데 현재 유통채널이 다양해지고, 해외패션정보를 실시간으로 접해 유행 흐름이 빨라지고 있다.
패션 산업 전략위원회가 8월 28일 “국내 총 의류시장 규모가 30조원이라면 수년 내에 외국 패스트패션 브랜드가 6조원 정도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패스트패션에 대해 다시 정의하자면, 즉 계절에 앞서 옷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유행에 따라 그때 그때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재고를 줄이고 유행을 빨리 따라가기 위한 시스템을 말한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조사해 볼 SPAO는 이랜드 패션그룹에서 한국 최초로 SPA브랜드를 표방하고 나선 기업이다. 유니클로를 비즈니스 모델로 선정, 벤치마킹하여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특화된 의류, 보다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런칭 하였다. 이랜드 그룹은 56개의 브랜드를 통해 연간 매출 약 1.4조, 시장점유율 1위, 850명의 디자이너 조직을 가진 국내 최대의 패션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내에 중산층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의류 소비 또한 늘어나고 있다. 이에 현재 Gap, 유니클로, H&M, ZARA 등 다양한 외국의 spa브랜드들이 진출해 있는 상태이다. SPAO 역시 중국진출을 염두 해 두고 세운 브랜드 이지만, 아직 진출하지 않은 상태이다. SPAO는 설립당시부터 sm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어 sm소속 연예인들을 모델로 쓰고 있으며, 이는 중국 내에서 현지인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다고 판단된다. SPAO 브랜드가 중국시장 진출했을 때, 이러한 많은 유리한 점을 갖고 있다는 판단 하에 과연 어떤 전략으로 진출해야 성공적일 수 있을지 지금부터 살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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